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2020 mama 마마 실시간 시청방법 재방송 다시보기 라인업-바로가기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0. 12. 6.
반응형

 

2020 MAMA 시청 방법 뿐 아니라 최종 라인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MAMA는 Mnet ASAIN MUSIC AWARDS 의 약자로 CJ의 문화 역량과 기술이 집대성된 글로벌 음악 축제로 매년 혁신적인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올해는 시공간을 초월한 새로운 음악 축제로 팬들을 찾아갑니다. 

MAMA는 CJ ENM이 개최하는 글로벌 음악 시상식으로 올해 12번째를 맞았습니다. 1999년 Mnet 영상음악대상으로 출발해 2009년 MAMA로 탈바꿈했는데요. 올해 시상식은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생중계 합니다. 매년 해왔던 해외 개최는 코로나 19로 인해서 사실상 무산되었으며, 약 11년만에 한국에서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박보검이 2020년 8월 현역 입대함에 따라 3년만에 호스트가 다른 사람으로 변경될 걸로 보였고, 그 결과 2년전 홍콩 시상식의 호스트를 맡았던 송중기가 낙점되었습니다. 

 

목차

 

1.2020 MAMA 방송일정


2020 MAMA 일정 안내
2020년 12월 6일

장소: 경기도 파주시 CJ ENM 콘텐츠 월드
오후 4시 : 레드카펫
오후 6시 : 시상식

호스트: 송중기

 

2.2020 MAMA 출연진,라인업

출연자
아티스트(가수) BoA, 태민, 방탄소년단, 마마무, GOT7, 세븐틴, TWICE, 오마이걸, 몬스타엑스, NCT, (여자)아이들, IZ*ONE, 제시X화사, 더보이즈, Stray Kids, ATEEZ,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레저, CRAVITY, ENHYPEN, JO1
시상자 강한나, 고보결, 공명, 김지석, 박규영, 박서준, 배정남, 변우석, 양경원, 엄정화, 유연석, 윤박, 이다희, 이상엽, 이유비, 이정재, 전미도, 정경호

 

 

2020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난해보다도 더 아이돌들이 부진한 해였고, 반대로 다시 르네상스를 맞은 트로트와 이른바 뉴트로라는 이름의 90년대를 향한 신 복고 열풍이 대중문화 시장을 집어삼킨 한 해였던지라 시상식의 트렌드 변화가 예상되었습니다.


특히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 등 내일은 미스터트롯 출신들이 예능계를 접수했던지라 이들의 출연 여부가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였습니다. 시청률 측면에서는 이들을 부르는 게 분명히 이득일 것이나, 주 시청층인 아이돌 팬덤들과 해외 K-POP 팬들의 거센 반발, 그리고 이 때문에 트로트 열풍을 외면하는 CJ ENM의 기조 특성상 이들이 노미네이트될 가능성은 별로 없었습니다. 결국 트로트 가수들은 전부 후보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또 한가지 주목할 포인트로 음원 성적이나 화제도나 신인상 유력 후보로 꼽히고 있는 싹쓰리와 환불원정대의 초청 여부였는데, 상만 받기 위해 출연해도 화제성 확보는 따 놓은 당상인지라 이들 구성원, 그리고 상표권을 가진 MBC와 물밑접촉을 시도할 것으로 보였습니다. 실제로 엄정화만옥는 마마에 출연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싹쓰리나 환불원정대나 모두 후보에서 제외되면서 사실상 출연은 물건너갔고, 이들의 연말무대 출연 여부는 MBC 가요대제전으로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이 중 환불원정대는 MBC 방송연예대상과 MBC 가요대제전에 모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허나 엄정화는 시상자로써 출연하며 앞에서 말한 출연 희망을 어느 정도 이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음원 차트에서 강세를 보인 일부 아이돌 가수들도 IZ*ONE, 오마이걸을 제외하고는 거의 후보에도 들지 못했습니다. 또한 ITZY는 여자 퍼포먼스상 부문 후보에도 올랐고 유력 수상자로 점쳐져왔지만 라인업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면서 국내 대중들의 관심을 끌 포인트들이 죄다 사라졌고, 이 때문에 올해도 무관심 속에 그들만의 리그로 전락하는 게 불 보듯 뻔한 상황입니다. 게다가 일요일 저녁에 시상식을 진행하면서 TV 시청률은 1% 대를 유지하는 것조차 힘들 전망입니다.


한편, 9월까지 SM 가수들의 엠카, 케이콘 출연이 없어올해도 마마에 안 나올 것으로 보였습니다. 헌데 SM 출신이었다가 ENM으로 이적한 정창환이 마이너스의 손이 되고 쫓겨나듯이 퇴사하면서 걸림돌이 없어진 SM이 10월 8일 NCT U를 엠카운트다운에 출연시키는 등 관계 개선이 이뤄졌습니다. 그리고 올해 마마에 NCT, BoA, 태민 등 SM 가수들이 대거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레드벨벳은 아이린 갑질 사건의 여파로 라인업에서 빠졌습니다.


다만 YG와의 갈등은 여전히 해결될 조짐이 보이지 않는 상황. 헌데 트레저의 출연이 사실상 확정되면서, BLACKPINK도 출연 가능성이 생겼습니다.허나 지난해에 이어 블랙핑크는 또 다시 불참이 확정되었습니다.


특별한 점이 있다면 호스트 송중기가 직접 특별 섹션을 통하여 CJ ENM 선정 '올해의 10대 대중문화 인물'을 소개합니다. 이는 알리기 위한 수단으로 2020 MAMA에 포함했기 때문입니다.

 

3.2020 MAMA 무료시청하는방법 (컴퓨터, 핸드폰으로 보는방법)

2020 mama 마마 방송시간은 12월 6일 일요일 오후 6시입니다. mnet olive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이나 인터넷으로 보고싶으면 아래엠넷 올리브 링크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2020 mama 마마 실시간중계 바로가기

 

모바일이나 인터넷으로 보고싶으면 아래 해외 링크들을 클릭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2020 MAMA ON AIR Channel / Platform 지역채널/플랫폼방송시간 (현지시간 기준)

Dec.6 17:00
Dec.6 16:00
  • Mnet Japan / Mnet Smart
  • au Smart Pass (auスマートパス)
Dec.6 18:00
  • Mnet
  • Olive
Dec.6 18:00
Dec.6 17:00
  • tvN Asia
Dec.6 14:00
Dec.6 15:30
Dec.6 17:00
Dec.6 17:00
Dec.6 17:00
Dec.6 16:00
Dec.6 01:00 (PST)
(Delay Live) Dec.6 10:00 (PST)
  • FPT TV / Foxy
Dec.6 16:00
Dec.6 18:00 (KST)

 

아래는 편성표입니다.

 

 

인터넷 유튜브 중계는 없습니다. 인터넷으로 공식적으로 볼수있는 방법은 티빙에서 로그인후 엠넷을 시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4.2020 MAMA 재방송, 다시보기 하는방법

 

2020 MAMA 재방송, 다시보기 하는방법은 보통 유튜브로 무대영상 모음집을 보거나, 쿠쿠티비, 혹은 엠넷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www.mwave.me/kr/search/list?_flag=&_boardSeq=&_voteSeq=&_idx=3&_pageIndex=1&_categroyNm=not&_searchKeyword=mama

 

Mwave | K-pop makes one

Discover everything K-pop. Catch up on the latest in music, news, video and vote for your idols.

www.mwave.me

위 홈페이지에 접속해 화살표를 클릭후 mama를 검색하면 공연이 끝난후 모든 무대가 업데이트되니 혹시 생방송을 놓치셨다면 그렇게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재방송 풀버전을 보고 싶으신분은 엠넷 편성표를 확인해소 시간맞춰서 보시면 됩니다.

 

 

2020 mma 마마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바로가기

2020 mma 마마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바로가기 ‘MMA 2020’(멜론뮤직어워드 2020)이 전 세계 음악팬들의 성원과 큰 관심 속에서 아름답게 막을 내렸습니다. 일단 수상자와 내용을 총정리 하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맥주 어떤 잔으로 시켜야더 이득일까?(+500cc 칼로리 음주상식)

맥주 어떤 잔으로 시켜야더 이득일까?(+500cc 칼로리 음주상식) 3000cc? 500cc? 맥주 어떤 잔으로 시켜야 더 이득일까요? 술집에 가신 분들은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보셨을 거 같아요. 3000cc를 시켜야할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왜 초록색 고추장은 없을까?(+안파는 이유, 단가)

왜 초록색 고추장은 없을까?(+안파는 이유, 단가) 고추장은 왜 빨간색 밖에 없을까요? 누구나 고추장하면 빨간색으로 된 장이 떠오르실거예요 고추를 생각하면 매운 빨간색이 생각나는데요. 근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동물농장 짜장이 처음 발견당시 너무 끔찍한 모습(+가해자 신상 수술결과 한재웅 청원링크)

동물농장 짜장이 처음 발견당시 너무 끔찍한 모습(+가해자 신상 수술결과 한재웅 청원링크) '동물농장'에서 끔찍한 상처를 입은 개의 사연과 생명을 살리기 위한 수의사들의 분투가 공개됐습니

koreapolicyhelper.tistory.com

 

 

2020 AAA 재방송 무료 다시보기-바로가기(임영웅)

‘2020 Asia Artist Awards’가 온택트로 개최된 가운데 그룹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임영웅 등이 올해의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2020년 11월 28일 방송된 ‘2020 Asia Artist Awards’(이하 AAA)에서는 가수와 배.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이상형 탐구 능력 사진 원본(외면영역 내면영역) -바로가기

이상형 탐구 능력 사진 원본(외면영역 내면영역) -바로가기 최근 온라인에서 이상형 탐구능력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상형 탐구능력은 외면과 내면 영역으로 나뉘어서 자신의 이상형과 가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