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김계란 정체 놀라운 실물 얼굴 신상 총정리 (+ 인스타 가면 UDT 나이 몸 마스크)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0. 10. 15.
반응형

 

 

 

 

가짜 사나이 2기에 대한 잡음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지나친 가혹행위와 도를 넘은 정신공격, 출연진들의 사생활 논란이 잇따라 터지고 있는데요. 더불어 가짜 사나이 기획자 유튜버 김계란을 향한 비난의 화살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논란이 된 4화 왓챠 방영본에서 그가 "5번 때문에 8번 퇴교."라는 말하는 장면을 제거했다는 겁니다.

 

김계란이 이 말을 하였는데도 불구하고 본인이 말을 하는 장면이 제거되어 권 교관과 함께 비판받고 있습니다. 차라리 지우지 않았으면 그냥 김계란이 뭣도 모르고 권 교관의 말을 따라했다 정도로 끝날 수 있었으나, 이 문장을 지움으로써 김계란 혼자 살겠다는 이미지가 심어져 버렸습니다.


다만 생방송 해명에 의하면 피갤 편집팀의 실수로 카카오본과 왓챠본이 다른 소스가 전달되었다고 하며, 유튜브 영상은 카카오판과 같은 영상으로 올린다고 공지했습니다. 이후 언급대로 유튜브 영상은 카카오 영상과 같은 영상으로 올라왔으나, 왜 하필 김계란이 말을 하는 장면이 제거되었는지에 대한 논란은 남아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김계란(@physical_gallery_egg)님: 화난 표정

 


오늘은 가짜사나이의 기획자이자, 교관인 피지컬 갤러리 유튜버 김계란의 프로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는 피지컬갤러리라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유튜버인데요. 빡빡이 아저씨 혹은 김계란이라고 불립니다.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의 주요 출연진으로, 이선균을 연상케 하는 중후한 목소리가 특징입니다.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각종 팁 동영상과 함께 Dr Alan Mandell의 동영상을 본인의 목소리로 초월더빙하여 대머리 아저씨가 설명하는 컨셉으로 성공적인 인기를 끌었으나, 원작자의 요청으로 현재 더빙 동영상은 삭제된 상태입니다.
그 이후 본인이 직접 대머리 마스크와 선글라스, 흰 수염을 착용하고 팁을 알려주는 동영상으로 바뀌었는데 분장한 모습과 두상이 꼭 달걀같이 생겨서 김계란(Egg Kim)이라는 예명이 탄생하게 됩니다.


김계란의 하루 Ep2 (운동 안하면 손해인 이유, K리그 촬영, 영광 PT) - YouTube




한때 분장에 대한 논란이 일었는데요. 지금은 마스크란 것이 확실하지만, 다들 일부러 모른 척하는 것이 불문율처럼 되어있습니다. 오히려 진지하게 저거 마스크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을 눈치가 없다고 취급하는 분위기가 이루어져 있으니, 빡빡이 아저씨라는 캐릭터 자체로 바라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요즘엔 신의 한 수라는 평도 있습니다.

 

전직 대한민국 해군 UDT/SEAL 출신이라는 걸 제외한 신상 정보는 공개되어 있지 않은데, 본인 피셜 남자라는 것을 제하면 그 어떤 것도 공개되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이미 전역한 입장이니 펭수처럼 개인 캐릭터의 문제가 큰 것으로 추측되는데요.


제 10년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 YouTube




수병인지 부사관인지 장교인지 은근히 논란이 많은데, 일부 커뮤니티에서 병 출신이라고 확실시하는 글이 떠돌기도 했습니다. 또한 그의 동기라거나 함께 복무했다고 밝힌 글들이 돌아다니고 있으나 그 어느 것도 신빙성은 없습니다. 다만, 부사관 출신인 에이전트H에게 선배라고 칭하는 것을 보고 부사관으로 전역한 것 같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다만 UDT 특전병 출신이더라도, 전역 후 전우회 활동을 하면서 먼저 임관한 부사관에게 선배라고 부르는 경우가 있기는 합니다. 전역 후 계급을 떠나 같은 UDT로써 먼저 복무한 선배 UDT 대원이라는 의미로 선배라 칭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인데요. 비슷한 사례로 해병대 전우회 같은 곳에서 해병 간부 출신자가 자신 보다 먼저 입대하고 전역한 병 출신자에게 선배라고 칭하는 일이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이 경우도 마찬가지로, 계급, 기수 같은 문제가 아니라 계급은 달랐지만 우리는 모두 같은 해병이라는 정체성에 따라서, 또는 나이 많은 해병 전우회 인원들에 대한 예우 차원에서 선배로 칭하는 경우입니다. 결국 본인이 밝히지 않는 이상은 불명인데요. 1년전 영상 댓글에 동기로 추정되는 사람이 자랑스러운 UDT 52기라는 댓글을 달기도 했습니다. 물론 이것도 신빙성은 없어요.

 

그나마 언급한 개인정보는 신장이 177cm, 몸무게 78kg, 80년대생이라는 것. 4월 16일은 김계란이 인스타에 케이크와 감사인사를 업로드하면서 확실해졌습니다. 헬스장 위치는 둔촌동이지만 공혁준의 다이어트 전담을 위해 근처 헬스장으로 옮겼다고 하며, 운동할때 사용하는 헤드셋은 JBL E50BT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는 신체 전반이 대단한 근력과 운동신경을 소유하고 있는데요. 운동 영상에서 풀 스쿼트 200을 8번정도 반복할 수 있는 것과 스모데드를 260 치는 것, 다리 한 쪽을 쓸 수 없는 상황에서 정지 벤치프레스 135kg 2reps를 하는 것을 보면 삼대 운동 600을 가뿐히 넘어 600 중반 이상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2019년 5월 19일자 영상에서 road to 700이라는 말을 사용한 걸 보면 600이 넘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UDT 출신 유튜버 김계란,'V4'홈쇼핑 생중계 '브이포쇼핑'에 떴다! : 네이버 포스트




설명하는 운동 영상을 미루어 보면 운동 스타일은 보디빌딩보다는 스트렝스 트레이닝에 가깝고, 운동 취향 역시 벌크보다는 수행능력에 집중합니다. 파워 리프팅 역시 매우 뛰어나지만 순수하게 파워리프터는 아니며, 체지방도 관리하고 애니멀플로우나 크로스핏, 케틀벨 등 여러 기능성 운동을 함께 수행하면서 유산소능력, 맨몸운동까지 동시에 추구하는 것을 보아 어느 한쪽만을 단련하지는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는 이런 뛰어난 중량 운동 능력과 더불어 중량을 달고 머슬업을 하거나, 메디신 볼 위에서 스쿼트를 하거나, 50kg 이상의 여자를 한손으로 들어서 일어서는 터키시 겟업을 하는 등 엄청난 수행능력을 보여줍니다. 공개된 유연성 측정기록은 21cm이며, 여타 동작들을 수행하는 모습을 보면 유연성이 굉장한데요. 
헬창tv의 보디빌더 김성국은 김계란의 운동을 보고 "정말 강하다. 쇠 사람이다"라는 감상을 남겼습니다. 흔히 벌크를 볼 때 가장 먼저보는 어깨, 팔보다 코어가 상당히 두꺼운 편이라 볼륨이 작아보인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완벽한 신체능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의외로 갑상샘 기능 항진증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와이고수 - 미우새 출연해서 김종국 만난 김계란

 


자세 교정 특성상 허리, 하반신 관련 교정 영상이 많은 데다, 타이즈를 입고 시연하다 보니 빡빡이 아저씨의 둔부가 의도치 않게 자주 비춰지곤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댓글에선 엉덩이가 예쁘다며 칭찬하는 드립이 자주 올라오고, 거기에 좋아요를 눌러 답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고간 부위도 상당히 노골적으로 드러나는데, 이에 대한 이야기도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자이언트 펭TV에 운동 컨텐츠로 출연했을 당시에는 초반부에 타이즈를 입은 하반신을 펭수 그림으로 모자이크 처리하였으나, 결국 펭TV 제작진의 요청에 의해 바지로 갈아입고 온 뒤 이후 순서들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와이고수 - 미우새 출연해서 김종국 만난 김계란




위에서 상술한 대로 그는 UDT 출신의 헬스 관련 유튜버로 피지컬갤러리 채널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지만, 인터넷 방송에 대한 지식도 매우 해박한 편이며 중후한 목소리와 깔끔한 발성을 기반으로 한 개인 방송 진행 능력도 발군입니다. 이는 인터넷 방송인 혹은 연예인과의 합방에서도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다시 말해 MC로서의 자질 또한 매우 뛰어난 대세 유튜버, 군튜버라고 볼 수 있는데요.
한편에선 의료, 신체, 운동 관련 채널인데 신상정보 비공개와 해당 분야 관련 전문자격증 증명도 없이 무분별하게 의료, 운동 관련 지식들이 남용되고 있다는 거에 우려를 나타내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채널 주인의 전문 자격 검증도 없이 의학, 운동 관련 콘텐츠가 만들어지는 것은 대단히 잘못된 일입니다. 


김계란의 하루 (운동 브이로그, 건강 악화, 100만)




이 부분에 대한 대처로 피지컬 갤러리 측에서는 김계란이 나와서 설명하는 정보들은 관련 연구 논문을 명시하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제공하며 그 외에는 주로 피지컬 갤러리의 다른 전문가 그룹이 함께 나와서 내용을 전달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대안을 세웠어도 그의 영향력이 커질수록 정보 비공개에 대한 지적에도 힘이 실릴 것이므로, 아직까지 김계란만큼의 스타 플레이어가 없는 피지컬 갤러리에서 가면 캐릭터를 유지해야 세일즈가 가능한 본인에게 고민이 될 부분으로 보입니다. 피지컬 갤러리 외로 별도의 회사를 따로 세운 걸 보면 장기적으로는 김계란은 예능 콘텐츠를 담당하고, 전문적인 내용들은 전문가 그룹들이 담당하게 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피지컬 갤러리 김계란 정체는 누구?/헬창의삶 정리



유튜버로 활동한 기간이 길어져 바빠지고, 자신의 건강도 그렇게 좋지 않은 상태라 여러모로 부담감과 지친 마음을 함께 갖고 있다는데요. 당분간은 피지컬갤러리 활동은 잠시 내려놓고 가짜사나이 2기와 귀농 관련 컨텐츠를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겉만 귀농이지 사실상 서바이벌 같다는 게 함정, 집까지 보트타고 가는데 강수준이 범람한 나일강에 던전 몬스터도 있습니다.

 

피지컬갤러리의 극초반 영상엔 그에게 흰 수염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입이 제대로 벌려지지 않거나 목이 접혀있는 등 부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이 후로도 가짜사나이엔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인중부터 턱까지 가리는 컨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닥터프렌즈와의 합방에서 의사들의 대화 내용으로 미루어보아 실제로 탈모가 심한 것으로 보이나, 해당 영상이 올라간 날짜가 하필이면 4월 1일 만우절이라 정말인지 농담인지 알 수 없습니다.


빡빡이 아저씨야♥” 허수아비의 정체는 바로 '김계란!' [런닝맨 다시보기/ RunningMan] - YouTube




지금까지 유튜버 김계란에 대한 프로필을 알아봤습니다. 아쉽게도 그는 앞으로도 얼굴이나 신상을 공개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해요. 전신 가죽 마스크를 착용하고 활동해야만하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본인이 밝히기 꺼려하는 얼굴을 어떻게든 찾기보다는, 그저 피지컬 갤러리의 콘텐츠를 즐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2020/10/14 - [일상정보] - 택배조회 확실히 물건 위치 알아보는법 (+ 대한통운, 우체국, 한진, 롯데, 편의점 사이트)

 

2020/10/14 - [일상정보] - 대한통운 배송조회 자세히 알아보기-바로가기 (+ 꿀팁)

2020/10/13 - [일상정보] - 등산 다이어트 효과, 칼로리 소모량 (+ 후기, 등산 꿀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