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신청방법 홈페이지-바로가기(+지원대상 문자)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2. 1. 16.
반응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신청방법 홈페이지-바로가기(+지원대상 문자)

잠깐 멈추었던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조치가 다시 시행되면서 많은 사장님들이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피해를 입는 상황에도 방역조치는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에 정부에서는 점점 심해지고 있는 피해를 줄이기 위해 새로운 지원정책을 발표했으며, 현재 2차 지급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2차에 대한 내용과 앞으로 진행될 3차에 대한 내용까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하단에는 아직 정확한 일정이 발표되지 않은 4차, 5차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되어 있으니, 마지막까지 꼭 참고해 주세요.

 

방역지원금?

코로나 바이러스 재확산으로 인하여 정부에서 다시 시행한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조치 강화로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 및 소기업에게 피해 회복과 방역 지원을 목적으로 지급되는 지원금입니다.

지금까지 지급되었던 다양한 지원금은 방역조치 대상, 손실 규모 등에 따라 차등 지급이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지급되고 있는 지원 자금은 대상에 해당하기만 한다면 일괄적으로 100만 원씩 지급된다는 특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자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정해진 자격 요건에 해당해야 하니, 현재 코로나 방역조치로 피해를 입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상시 근로자 수 무관)
1) 매출 규모 : 매출액이 소기업(소상공인 포함)에 해당하는 자
2) 개업일 :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되어 있는 개업일이 2021년 12월 15일 이전일 것
3) 영업 중 : 2021년 12월 15일을 기준으로 폐업 상태가 아닐 것

위 자격 요건에 해당하더라도 아래 제외 대상에 해당할 경우에는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제외 대상에 대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 제외 대상
1) 사행성 업종
2) 변호사, 회계사, 병원 등 전문 직종
3) 금융 및 보험 관련 업종 등
4) 소상공인 정책 자금 융자 제외 업종
5) 비영리기업, 단체, 법인 및 법인격이 없는 조합
6) 집합 금지 및 영업시간제한 조치 위반 업종

소상공인 방역지원금2차 지원 대상은?

가장 먼저 신청이 시작되어 지금까지도 지급이 이루어지고 있는 1차 지급은 영업시간제한 중 사전에 시설 확인이 가능한 업체인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1월 6일부터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된 2차는 집합금지나 영업시간제한 조치를 받지 않은 일반 소상공인 중 버팀목 자금 플러스나 희망 회복자금을 수령한 업체를 대상으로 지급됩니다.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된 1월 6일 오전에 대상에 해당하는 분들에게 안내 문자가 발송되었으며, 문자를 받으신 분들은 바로 지원하여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TIP>

신청 시 지급일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조금 더

신속한 지금을 위해 하루에 5회

이체를 진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오후 6시 이전에 신청하면 당일

입금으로 지급되며, 오후 6시

이후 신청 시 다음 날 오전

3시에 이체되기 때문에 당일에

수령하고 싶으시다면 오후 6시

이전에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2차 신청하려면?

위 정리한 내용을 살펴보면 알 수 있듯이 대상에 해당하여 신청 안내 문자를 받은 분들에 한해서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하기'를 클릭하는 것으로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업체명, 사업자등록번호, 계좌번호 등과 같은 정보를 입력하는 간단한 절차로 절차가 진행되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3차 지급은 언제부터?

홈페이지서 다운 받을 수 있는 공고를 살펴보면 1월 중에 지급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정확한 신청 및 지급일이 발표되었는데요.

3차 신청 및 지급 시기는 1월 17일부터 시작되며, 지원 대상은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제한 조치를 받았지만, 지자체의 별도 확인을 받아야 하는 업체입니다.

지자체의 별도 확인을 받아야 하는 업체이기 때문에 신청을 진행할 때 방역조치 이행 확인서가 필요하니 3차 대상에 해당한다면 미리 발급하여 준비하시기를 바랍니다.


<TIP>

4차, 5차 지원 대상은?

4차 지급도 1월 중 지급 예정이며,

일반 소상공인 중 버팀목 자금 플러스

또는 희망 회복자금을 수령하지 않은

업체이지만 11월 매출액을 기준으로

하여 매출 감소 여부를 확인하여

대상은 선별합니다.

5차 지급은 2월 초에 지급될 예정이며,

일반 소상공인 중 버팀목 자금 플러스

또는 희망 회복자금 미지급 업체이지만,

12월 매출액 등을 기준으로 하여

매출 감소 여부를 추가로 확인하여

대상을 선별합니다.

확인지급 및 이의신청은?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것 같지만 신청 안내 문자를 받지 못한 분들이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이의 신청을 원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현재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확인 지급은 1월 중 진행될 예정으로, 영업시간제한 또는 일반 소상공인 중 증빙자료 확인이 따로 필요하거나, 개업 등 사유로 지원 이력이 없는 업체가 이에 해당합니다.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이의 신청 기간은 2월 말에 진행될 예정으로, 부지급 업체 중 이의신청 업체가 이에 해당합니다.

아직까지 정확한 일정이 발표되지 않은 내용들이 많다 보니 관련 정보를 확인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실시간으로 발표되는 지원 정보들을 빠르게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정리한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신청은 간단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 대상자여부 조회 후 대상자가 맞으면 휴대폰이나 공동인증서로 인증이 필요합니다.

법인은 공동인증서로만 가능합니다.

법인의 경우 인증 후 대표자 인적사항, 전화번호, 법인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끝!!

저장하기를 선택하면 신청완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문자를 받고 신청한 경우 당일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니 오늘 중 입금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혹시나 바로 되는 건 아닌지 계좌 조회해보니 안들어왔네요.

비어 있던 법인 곡간이 채워지니 다음주부터 외부 미팅 다니며 얻어 먹었던 밥과 커피도 사야겠네요. ^^

신청을 마치면 휴대폰 문자메시지로도 신청결과 알림이 도착합니다.

혹시 문자가 도착하지 않는다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홈페이지 '신청결과확인'을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