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3차 신청- 바로가기(지원대상 이의신청)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1. 1. 7.
반응형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3차 신청- 바로가기(지원대상 이의신청)

어느덧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휩쓴 지 벌써 1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지속됨에 따라,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의 어깨는 점점 더 무거워지고 있는데요. 이 힘든 시기를 조금이나마 보상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 새 희망자금 3차가 곧 시작된다고 합니다.

 

지난 해, 1차 2차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이 끝나고 벌써 3차를 앞두고 있는데요. 올해 초부터 시작될 예정이라고 하니 미리 알아두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3차 지원자격(대상), 지원금액

새희망자금은 특별 피해업종(집합금지 업종, 영업제한 업종) 및 일반업종의 각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지원 대상에 해당합니다. 일반업종과 특별피해업종 모두 2020년 5월 31일 이전에 창업하여 신청일 기준, 실제 영업 중인 소상공인입니다.

 

여기서 소상공인 판단기준은 / 소기업 매출 규모 숙박 음식점업 10억 원 이하 도 소매업 50억 원 이하 / 광업 제조업 건설업 및 운수업 10인 미만인 사업자 / 그 밖의 업종 5인 미만인 사업자입니다.

 

기준은 상시 근로자 수이기 때문에 회사의 임원, 일용 및 단시간 근로자, 3개월 이내의 근로자 등은 제외됩니다. 따라서 아르바이트를 고용해서 운영하는 음식점과 카페 같은 경우에는 거의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좀 더 자세한 참고자료입니다. 가장 처음 확인해야 할 부분이니 꼭 숙지하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지원대상에 해당되더라도, 사행성 업종(도박 등), 변호사 회계사 병원 등 전문직종, 부동산 임대업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 업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융자제외 업종은 지원 필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가 부족하거나 지원에 따른 관련 파급효과가 적어 정책적으로 결정된 부분입니다.

 


다만, 융자제외 업종 중 유흥주점과 콜라텍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행한 집합 금지 업종에 해당되어 지원대상입니다. 여기서 '특별피해업종' 이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우이해 시행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운영시한 제한, 배달 포장만 허용) 조치를 이행한 소상공인입니다.

 

2.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3차 신청날짜

확실한 신청 날짜는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올해 초부터 실시하겠다는 정부의 입장을 비춰보면, 재난지원금 지급이 끝난 설 명절 이후로 보입니다. 

 

3.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3차 신청방법

2차 신청방법에 빗대어 설명드리겠습니다. 계속 이 방법으로 진행되어 왔기 때문에 아마 큰 변동은 없을 듯합니다. 새 희망자금 대상자는 따로 신청 문자 연락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문자를 통해 신청을 하지 못 하신 분들과 연락을 받지 못한 분들은, 새 희망자금 전용 온라인 사이트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먼저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실 텐데요. 클릭 후 개인정보 동의를 해주신 다음 지급대상자 여부 조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단 복수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지원 금액이 큰 1개의 사업체의 등록번호만 입력하셔야 합니다.

 

지급조건이 맞으시다면, 사업정보 입력 및 지원 유형을 알 맞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지원금 입금 계좌 정보 입력을 해주셔야 하는데, 연금계좌, 거래 정지 계좌는 불가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등 제2 금융권은 지급은행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모든 절차가 끝나면 신청 완료 후 SMS로 안내 문자를 받으시면 신청은 끝나게 됩니다.

 

부득이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자체 지정장소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 지자체 현장 접수처 : 관할 읍 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 구청 등 2,825곳

 

신청 후 "수정 보완이 필요하다"는 문자를 받으셨다면, 연락을 받은 날부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 서류 수정을 완료해야 합니다.

 

4.소상공인 새희망자금 3차 필요서류

신청을 위한 서류들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정부가 최소한의 서류로 신청을 받는다고 발표하긴 했지만, 추가 지출 서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현장방문 신청 제출서류입니다.

 

5.소상공인 새희망자금 3차 사이트 홈페이지 주소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홈페이지 ▶ xn--jj0bj8t1qfpqh7mv.kr/html/jex/semas/sbef/index.pc.html#none

 

6.소상공인 새희망자금 3차 자주하는 질문(환수, 승인요청)

Q. 정부에서 지원하는 여러 자금이 있는데 중복해서 받을 수 있나요?


A.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과 새희망자금의 중복지원은 불가합니다.

Q. 개인소형화물차주의 경우 새희망자금 신청이 가능한가요?


A. 화물차주 중 수출입 컨테이너, 시멘트, 철강재, 위험물질을 운송하는 차주는 산재보험 대상 특수형태근로종사자에 해당하여 고용부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대상입니다.
하지만 위의 4개 화물에 포함되지 않는 사업자등록증을 가진 화물차주라면 중기부의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Q. 코로나로 잠시 휴업 중이고 세금 체납중인데 지원받을 수 있나요?


A. 새희망 자금은 신청일 당시 현재 휴,폐업 상태가 아니고 영업 중이어야 지원 가능합니다. 또한 세금체납자도 지원대상에 해당한다면 지원 가능합니다.

Q. 무등록 사업자도 지원받을 수 있나요?


A.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무등록 사업자는 소상공인에 해당하지 않아 지원대상이 아닙니다.

 


Q.
 신청은 대표자 본인만 가능한가요?


A. 대표자 본인 신청이 원칙입니다. 단, 공동대표 사업장은 지원금을 받을 1인을 정해 신청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 시 대표자 확인을 위해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 절차를 걸치므로, 대리인 명의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 * 법인의 경우 법인 공인인증서를 통해서만 인증이 가능합니다.


Q. 한 사람이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어떤 사업체로 신청해야 하나요?


A. 사업체당 1회, 대표자 1인 지급 원칙에 따라서 동일인이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더라도 1개 사업체에 대해서만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Q. 새희망자금 수령은 대표자 본인 명의 계좌만 가능한가요?


A. 개인사업자의 경우 대표자, 법인은 법인 명의의 계좌만 가능합니다. 다만, 대표자의 계좌압류 등으로 부득이 가족(배우자, 직계 존 비속에 한함) 계좌로 입금을 희망할 경우에는 대표자의 위임장 및 가족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Q. 신청결과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확인지급 신청결과는 새희망자금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신청결과 확인에서 조회하시면 됩니다.

Q. 신청 후 지급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A. 정부 및 지자체에서 보유한 행정정보, 소상공인이 제출한 서류 등으로 소상공인 및 특별피해업종, 매출감소 여부 확인이 필요한 분들에 대해서는 신청일부터 영업일 기준 2주 후에 지급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결과 이의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의신청 기간은 전용 온라인 사이트와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자체 지정장소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급대상자가 아니라는 통보를 받은 날 부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신청해야 됩니다.

 

온라인 이의신청 절차입니다.
현장방문 이의신청 절차입니다.

구체적인 3차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정보가 발표되면, 다시 알려드릴게요. 추가 궁금사항있음 댓글 주세요!! 대신 알아봐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니깐요^-^!

 

 

긴급고용안전지원금 신청ㅡ바로가기

긴급고용안전지원금 신청ㅡ바로가기 고용노동부는 2021년 1월 6일 1, 2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받은 특수형태 근로자, 프리랜서들을 대상으로 3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

koreapolicyhelper.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바로가기(대상,조회방법)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바로가기(대상,조회방법) 끝날줄만 알았던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2020년 1차 재난지원금, 2차 재난지원금에 이어 2021년 3차 재난지원금 까지 지급되었습니다.이제는 정치권에

koreapolicyhelper.tistory.com

 

 

특고 프리랜서 3차 고용안전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바로가기

특고 프리랜서 3차 고용안전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바로가기 특고 프리랜서 3차 고용안전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바로가기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특수고용직(특고) 종사자와 프리랜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하는방법(+이용시간 현금 신용카드 오류해결)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하는방법(+이용시간 현금 신용카드 오류해결) 카드사마다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해 계좌이체할 수 있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여신금융협회 현금 계좌입금-바로가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여신금융협회 현금 계좌입금-바로가기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포인트를 한꺼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해 특정 계좌에 입금할 수 있게 됐습니다.  통신요금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