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정리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ㅡ바로가기(지원대상)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1. 4. 10.
반응형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ㅡ바로가기(지원대상)

코로나 19로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과 소기업을 대상으로 전기요금을 3개월 동안 최대 50% 감면하는 '소상공인·소기업 전기요금 한시 지원 시행한다고 합니다.

 

피해 본 금액에는 비교할 수 없겠지만, 지쳐있는 자영업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내용

코로나 감염 확산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에게 전기료 감면을 해주는 지원 사업으로 요금 감면에 따른 소요재원은 정부가 2002억 원을 투입한다고 합니다.

 

집합 금지에 해당하는 업종은 50%의 감면 혜택을, 영업제한에 해당하는 업종은 30%의 감면 혜택을 총 3개월 동안(4월~6월) 받게 됩니다.

 

전기료 감면 50%, 월 최대 30만 원
전기료 감면 30%, 월 최대 18만 원

 

2.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대상

버팀목 자금 플러스를 받은 집합 금지 / 영업제한 소상공인

 
① 집합 금지, 영업제한 행정명령을 이행 한 소상공인 
② 코로나 19로 인하여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
① ~ ② 모두 해당사항이 있다면 전기료 감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집합 금지 / 영업제한 업종이며 버팀목 자금 플러스를 수령한 소상공인이라면 전기료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서류

소상공인 : 한전 ↔ 국세청과 연계하여 적격여부 검증
* 단, 납기연장의 경우 계약전력 20kW 초과 고객은 중기부에서 발급하는 '소상공인 확인서' 제출

전통시장 : 상인연합회 확인

취약계층 : 복지 할인 대상 고객일 경우 필요서류 없음

 

4.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

중기부에서 받은 자료(버팀목 자금 플러스 수령 내역 등)와 한전이 보유한 고객 정보와 일치하는 경우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4월분부터 자동 감면 처리됩니다. 

 

단, 별도 알림톡이 오지 않는 소상공인, 소기업의 경우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알림톡 내용> ※사칭주의

안녕하세요. ○○○ 고객님.

고객님께서는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지원대상으로 확정되어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4월분, 5월분) 전기요금부터 (소급하여) 자동감면 처리되오니 아래 감면 내용의 이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고객님의 전기계약사항과 상이한 경우 고객센터(123) 및 관할 한전지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하나의 사업자번호에 여러개의 한전 고객번호가 있는 고객의 경우 같은 장소에 있는 사업장에 대해서 감면처리 되오나 이 경우 감면 합산액은 월 상한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고객번호 : ○○-○○○○-○○○○ - 고 객 명 : ○○○

주 소 : 서울특별시 ○○○○00

✜ 감면요금 : ‘21.4~6월 전기요금의 (50%,30%), 월상한액(30만원, 18만원)

한국전력공사는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국민 여러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또한 관리비에 전기 요금이 포함된 집합건물 소상공인의 경우에는 건물 관리사무소에 전기 요금 감면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면, 한전에서 심사 후 결정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전국 한전 사업소 방문, 및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지역번호 + 123)

 

5.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Q&A

Q. 홈페이지 신청 시 회원가입이 필요한가요?
A. 회원 가입절차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Q. 인터넷과 휴대폰으로도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한가요?
A. 신청하는 고객의 감면신청 편의성을 도모하기 위해 4.7(수) 09시부터 오픈하여 24시간 접수 신청이 가능합니다.

Q. 전기요금 감면기간 중 고객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
A. 계약 해지 시, 감면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아울러 이사정산, 명의변경이 발생한 경우도 감면이 종료됩니다.

Q. 신청 접수 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A. 신청 접수기간은 4.7 ~ 6.30까지 넉넉합니다.

Q. 알림톡은 소진공 신청 시 등록한 핸드폰 번호로 발송되나요? 한전 전산에 등록된 연락처로 발송되나요?
A. 소진공에 등록한 연락처로 안내됩니다.

Q. 전기요금 미납이 있어도 감면신청이 가능한가요?
A. 전기요금 미납 여부와 무관하게 감면대상에 포함합니다.


산업부와 한전은 이번 추경 사업 지원대상이 아닌 소상공인의 전기요금 부담을 완화하고자 6월까지 전기요금 납부유예 제도를 운용한다고 합니다.

 

보다 많은 분들이 착오 없이 전기요금 감면 혜택을 받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4차 버팀목플러스 지원금 매출증가해도 받을수 있는 방법(+문의처)

영업제한 4차 버팀목 지원금 매출증가해도 받을수 있는 방법 현재 공식적으로 확정된 내용은 영업제한 업체라도 매출이 증가하면 버팀목 플러스 자금 재난지원금 없다 입니다.​대략적으로 나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알트코인 살 때 꼭 알아야 할 3가지 (+뜻 전망 추천 비트코인과 같이 오르는 이유)

알트코인 살 때 꼭 알아야 할 3가지 (+뜻 전망 추천 비트코인과 같이 오르는 이유) 비트코인 열풍이 불어오며 알트코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20·30세대들의 알트코인(비트코인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버팀목자금 플러스 1차 신청대상명단 없는 경우 이의신청 방법(+문자 안옴)

버팀목자금 플러스 1차 신청대상명단 없는 경우 이의신청 방법(+문자 안옴) 4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가 2021년 3월 29일 부터 대상자에게 순차적으로 빠른 입금을 해주고 있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버팀목 자금 1차 신청대상 명단에 없습니다. 2차 신청방법 (문자 못받았을 경우 이의신청)

버팀목 자금 1차 신청대상 명단에 없습니다. 2차 신청방법 (문자 못받았을 경우 이의신청) 중소벤처기업부가 4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방법, 지원대상, 매출감소기준,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ㅡ바로가기(대상 조회)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ㅡ바로가기(대상 조회)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공연, 전시, 축제 등이 줄줄이 취소되면서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누군가에게는 단순히 문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