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윤석열와이프 부인 김건희 충격적인 재산규모 옵티머스 사태(+장모 나이)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0. 10. 20.
반응형

윤석열와이프 부인 김건희 충격적인 재산규모 옵티머스 사태(+장모 나이)

 

라임 옵티머스 사태로 윤석열와이프와 장모가 계속해서 언급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윤석열은 1961년생 대한민국의 검사, 문재인 정부의 두 번째 검찰총장으로 국정원 여론조작 사건 및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등 여러 사건들의 수사를 맡아왔고,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검사장을 지내다가 2019년 7월 제43대 검찰총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검찰총장 후보자 지명 후 부인 김건희가 화제가 되었습니다. 윤석열이 52세이던 2012년 3월에, 12살 연하의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와 결혼했습니다. 한 인터뷰에서 김건희는 윤석열 검찰총장과의 인연에 대해 "오래전부터 그냥 아는 아저씨로 알고 지내다 한 스님이 나서서 연을 맺어줬다"며 "가진 돈도 없고 내가 아니면 영 결혼을 못 할 것 같았다"고 말하기도했습니다.

인사청문회에서 재산이 논란이 될 전망인데, 공직자윤리위원회가 2019년 3월 28일 공개한 '고위공직자 정기 재산변동사항'에 따르면, 윤 후보자는 법무·검찰 고위직 간부 중 가장 많은 재산을 신고했습니다.

 

윤석열지검장의 재산 대부분은 예금(51억8600만 원)인데, 배우자인 김건희 대표의 예금이 49억 7200만 원이고 본인 예금은 2억 1400만 원입니다.이외에 신고가액이 12억 원인 서초동 복합건물(주택+상가)을 김 대표 명의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은 2018년 10월에 "윤 후보자의 장모에게 30억 원의 사기를 당했다는 피해자들이 있다"며 "배후에 윤 지검장이 있다"고 의혹을 제기한 바 있는데, 당시 윤 지검장은 수십억대 사기라면 소송이 제기되어 있을 텐데 자신은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며 관련 의혹을 부정했습니다.


윤석열이 검찰총장 후보로 지명된 뒤, 김건희 대표는 프랑스 트루아 미술관 소장품을 소개하는 전시를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성부 연합뉴스 사장, 정세균 전 국회의장,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손혜원 의원 등이 참석했다고 합니다.

이보다 앞서 2018년에도 김 대표가 기획한 알베르토 자코메티 한국 특별전에도 지상욱 바른미래당 의원, 정우택 자유한국당 의원, 강경화 외교부장관,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도종환 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등 여야를 막론하고 정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습니다.


부친인 윤기중은 파평 윤씨 집성촌인 충청남도 공주시 출신으로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응용통계학과 명예교수인데, 청문회에서 인적공제를 통한 세금 과소납부 논란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부친의 고향이 충청도이기 때문에, 윤 총장은 차기 대권주자 관련 기사에서도 충청대망론 주자로 언급되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같은 공주 출신인 정진석 미래통합당 의원이 "고향 친구 윤석열을 지켜내겠다"고 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한국갤럽 조사에서도 충청도 사람들은 추미애에 대해서는 29% VS 49%로 부정적 평가가 많은 반면, 윤석열에 대해서는 48% VS 31%로 긍정적 평가가 많았습니다.  리얼미터의 차기 대권주자 조사에서도 윤석열은 10.1%의 지지율을 얻었는데, 충청도에서는 18.0%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2020년 10월 20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추미애 장관이 전날 수사지휘권을 발동했습니다. 이번 수사지휘권 발동은 라임 사건 관련 정치인 로비 의혹뿐 아니라 윤 총장 가족 관련 비위 의혹을 총망라했습니다.


특히 윤석열 총장 부인 김건희씨가 운영하는 콘테츠 기업 코바나 협찬금 불법수수 의혹도 수사지휘권에 포함됐습니다.
이로써 윤 총장은 앞으로 '검사 로비' 의혹이 제기된 라임자산운용(라임) 펀드 사기 사건과 자신의 가족 비리 의혹 수사 지휘를 할 수 없습니다.


누리꾼들은 "윤석열 총장도 이제 물러날때 된 것 같다" "공수처 설치가 답이다" "법의 잣대는 모두에 공정해야"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정부부처인 과기부가 전파진흥원의 옵티머스 투자가 잘못됏다는 감사결과를 내놓자 전파진흥원은 당시 윤석열 중앙지검에 옵티머스를 수사의뢰했습니다. 윤석열 중앙지검은 6개월뒤 혐의없음 결론을 내렸습니다.

 

 

윤석열 부인 김건희 충격적인 과거 김명신 시절(+양재택 나이 재산 직업자녀 집안 고향 대학) -

윤석열 부인 김건희 충격적인 과거 김명신 시절(+양재택 나이 재산 직업자녀 집안 고향 대학)

salgoonews.com

 

추미애 아들 충격적인 PC방 롤게임 논란(+군복무기간 압수수색)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서모(27) 씨의 카투사 복무 시절 휴가 미복귀 의혹을 비롯한 ‘병역 특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지난 21일 서 씨의 사무실과 주거지를 압수수색했습니다. 추미애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신성약품 독감백신 문재인 충격적인 관련의혹(관련주 주가)

정부는 22일부터 독감 백신 무료 접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질병관리청(청장 정은경)은 하루 전날인 21일 오후 독감 백신 무료 접종을 2주간 중단한다고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서재휘 대학 게임 사진 카톡 나이 축구 전북현대 프로필 총정리(+추미애 아들)

서재휘는 추미애 아들로 현재 군대 특혜논란, 휴가미복귀 무마 의혹으로 크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큰 논란이되고 있는 서재휘 에 대해서 서재휘 대학, 학력, 롤게임 아이디, 나이 프로필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디지털교도소 운영자 검거 처벌수위(+성별 신상 접속 사이트 링크)

2020년 9월 23일 성범죄자 등 흉악범들의 신상정보를 공개하는 인터넷 사이트 '디지털교도소' 운영자가 베트남에서 검거 됐다고 합니다. 익명으로 활동해왔던 정체를 꼭꼭 숨긴 채 ‘페드로’라��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박성준 국회의원 충격적인 안중근 발언에 난리난 반응(+프로필 )

박성준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추미애 장관 아들에 대해 “‘나라를 위해 몸을 바치는 것이 군인의 본분’(위국헌신군인본분·爲國獻身軍人本分)이라는 안중근 의사의 말을 몸소 실천한 것”��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