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주호민 천안함 그림 논란이유(+좌파 윤서인 인스타)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0. 9. 22.
반응형

 

먼저 주호민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면 주호민은 김어준의 딴지일보(황색언론, 어용언론) 의 구독자이고, 옛날부터 진보적 발언을 많이해오던걸로 알려진 작가입니다.

2010년에 일어난 천안함 사건은북한이 경계임무를 수행하고있던 아해군의 포항급 초계함 제772번함을 기습적인 어뢰공격으로 격침시켜 약 40여명의 사망자가 나온 사건입니다.

사건의 발단은 2010년 천안함 피격사건 이후 주호민이 딴지일보에서 제기된 천안함 음모론(미군 잠수함설, 이스라엘잠수함설) 등 허무맹랑한 근거없는 말을 믿고 있던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그러다 2012년에 딴지일보 달력 그림을 김어준에게 의뢰받아 그리게 되는데 여기에 본인과 딴지일보가 주장하고 믿던 천안함 음모론을 주장하는 삽화를 그립니다.

논란이 됐던 주호민 삽화는 딴지일보가 지난 2011년 말 출시한 2012년도 '가카헌정달력' 4월에 실렸습니다. 그림에는 검은색 잠수복을 입은 사람이 북한 인공기가 그려진 어뢰를 타고 바닷속을 가로지르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어뢰엔 '1번'이라는 글씨도 새겨져 있다. 반인반어(半人半魚)가 이를 지켜보는 장면과 함께 '판타지(fantasy)'라는 단어도 포함됐습니다. 

 

2010년 3월 백령도 인근 해상에서 우리 해군의 초계함 PCC-772천안이 침몰한 직후 사건의 원인과 관련해 여러 분석이 제기됐습니다. 정부는 '1번'이라고 적힌 어뢰 추진체로 볼 때 '북한의 소행'이라는 의견을 내놨습니다. 일각에선 특공대원 등이 어뢰를 조종해 목표물에 접근 후 자폭하는 '인간 어뢰설'을 제기했습니다. 주호민은 삽화를 통해 이같은 주장이 '판타지'라며 비판·조롱한 것입니다. 
 
당시 천안함에는 약 104명이 승선해 있었으며 이 사건으로 40명이 숨지고 6명이 실종됐다. 우리 정부는 천안함 침몰 원인을 규명할 민간‧군인 합동조사단을 구성해 조사한 결과 천안함이 북한의 어뢰 공격으로 침몰했다고 같은 해 5월 20일 발표했습니다. 

 

이게 8년후에 밝혀지게 되고 논란이 되자 주호민은 급히 사과했는데 이 사과문의 내용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주호민은 "2012년 본인이 그 삽화를 그릴때에는 천안함의 진실이 제대로 밝혀지지 않은 상태였고 각종설이 난무했다. 하지만 지금은 천안함은 북한의 소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는데 여기서 논란이 되는부분은 2012년에는 천안함의 진실이 제대로 밝혀지지 않았다는 투로 말한 부분입니다. 2010년에 이미 세계 각국의 합동조사단이 조사한 결과 북한의 도발이라고 명백하게 밝혔고 그에따른 증거도 확보된 상황이었는데, 주호민은 2012년 이미 진실이 밝혀진 상태임에도 "명확하디 않았다"라고 했고 이는 주호민이 사과에서 거짓을 말했다는 결론이 납니다.

요약하자면

1. 주호민은 천안함 음모론 삽화를 그려 딴지일보 달력에 넣을정도로 심한 음모론자였고, 이때문에 천안함사건에서 살아남은 장병들은 이 음모론 때문에 피해를 봤습니다.

2. 위 내용이 10년뒤에 밝혀져서 사과방송을 했는데 사과가 진정성 없이 진행되었고, 거짓말까지 했다.

 

주호민 천안함 그림을 보자면

해당 그림은 당시 제기된 설 중 하나인 인간어뢰설을 그린겁니다. 왼쪽 밑에는 판타지라고 써넣고 인어공주를 그려넣어 북한 어뢰에 의한 천안함 폭침을 판타지라며 비꼰거고 주호민의 사과글을 보면 당시 상대측의 주장을 희화화하려고 그렸답니다. 그렇다고 이게 누구의 자작극이다라고는 안했고 2020년 9월 21일 천안함은 북한 소행이 맞다며 사과했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윤서인이 주호민 야후에 만화그리게 해줌.그러다 주호민 윤서인에게 말도 없이 네이버로 옮김. 만화가 모임에 윤서인이 천안함 북한소행 이라고 글 씀. 주호민 빡쳐서 나감.윤서인 연락 씹음.이후 주호민 윤서인을 씹고 다님.김구라 사이트 가서도 씹음. 주호민은 천안함 북한 소행 아니라며 모욕함.사과도 버티다 구질구질하게 함. 주호민은 문재인 지지자임. "  ,"주호민이는 자기도 이러다간 윤서인 꼴 날까 두려워서 대깨 인민재판에 무릎꿇고 사죄함" 이러한 반응을 보이며 좌파와 윤서인과의 관계를 강조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2020/09/22 - [일상정보] - 코로나 검사방법, 검사비용(+시간 통증 검사후기, 보험적용)

2020/09/22 - [일상정보] - 코로나19 증상 발현 순서 , 발현시기 날짜별 증상 총정리

2020/09/22 - [일상정보] - 코로나 증상확인법, 발현시기

2020/09/21 - [일상이슈] - 동아대 코로나 부민캠퍼스 집단감염 심각한 이유(+동선)

2020/09/21 - [일상이슈] - BJ아지땅 사망이유 충격적인 매니저 카톡폭로(+인스타 시조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