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코로나 증상확인법, 발현시기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0. 9. 22.
반응형

코로나19 증상 확인법을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요즘 인터넷과 SNS를 통해 코로나19 예방법이나 감염 확인법 등 확인되지 않은 정보들이 넘쳐나는데 질병관리본부에서 발표한 증상확인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증상확인법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주요 증상은 발열, 기침, 폐렴, 호흡곤란, 목아픔 등입니다.


증상이 있다면 등교나 출근을 하지 말고 외출을 자제해야 한다. 집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3~4일 경과를 관찰한 뒤 38도 이상 고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로 전화해 신고해야 합니다.

 

1.코로나 증상확인법 -발열,폐렴

코로나19에 감염되면 약 2~14일(추정)의 잠복기를 거친 뒤 발열(37.5도) 및 기침이나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 폐렴이 주증상으로 나타난다. 또 근육통과 피로감, 설사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드물게 무증상 감염 사례도 있습니다.

폐렴이 되면 고열과 함께 호흡이 힘들어집니다. 

 

2.코로나 증상확인법- 기침,호흡곤란, 목아픔

기침과 콧물 등 일반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호흡기 감염이기 때문에 기침과 콧물이 가장 흔한 증상이랍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인후염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이는 감염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있다면 인후염은 초기에 생기며 잦은 기침으로 인해 발생하지 않으니 언제 인후염에 걸렸는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호흡에 문제가 있거나 짧아지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코가 막히는 상황도 생기는데 코 막히는 증상은 보통하고 다르고 물에 빠지는 것처럼 느껴진다고 합니다.

 

3.코로나 증상 발현시기

코로나 평균 잠복기는 5일이며,  오래 잠복하는 경우는 약 2주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첫번째 발열증상부터 시작이 됩니다. 몸에 열이 나기 시작하면서 내 체온보다 높게 나오게 되는데,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두번째는 기침 감기 입니다. 가볍게 생각하다가 놓칠수도 있는 부분이 있는데, 열과 기침이 같이 발생이 된다면 조금 의심해볼만 상황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세번째 인후통과 두통 근육통등 다양하게 나타날수 있는데요 감기 증상과 비슷하게 몸의 힘이 없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목아픔 증상 그리고 머리아픔 뻐근함등이 같이 일어나면서 종합적인 감기몸살 증상과 비슷합니다.


네번째는 메스꺼움과 구토증상으로 속이 좋지 않거나 소화가 잘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면 의심을 해보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설사가 유발될수도 있는데, 앞의 모든 코로나의 증상이 이와같은 순서로 나열된다면 당연히 병원을 가서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증상이 있다면 등교나 출근을 하지 말고 외출을 자제해야 한다. 집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3~4일 경과를 관찰한 뒤 38도 이상 고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로 전화해 신고해야 합니다.


또 의료기관에 방문할 때에는 자기 차량을 이용하고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이후 진료 의료진에게 해외 여행력 및 호흡기 증상자와 접촉 여부를 알리면 됩니다.

특히 임신부와 65세 이상인 자, 당뇨병, 심부전, 만성호흡기 질환(천식, 만성폐쇄성질환) 등은 고위험군인 만큼 더욱 주의가 요구됩니다. 많은 사람이 모이는 장소에 가지 말고 불가피하게 외출할 경우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의 전파 속도를 떨어뜨리고 방역 당국의 효과적인 대응을 위한 ‘시간과의 싸움’에서 이기기 위해 시민들이 대국민 행동수칙을 잘 지켜 달라고 당부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행동수칙은 ‘손 씻기, 기침 예절,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입니다. 코로나19는 기침과 재채기를 할 때 나오는 비말(침방울 등)과 오염된 손잡이 등을 통한 접촉이 주 감염 경로입니다. 손으로 눈, 코, 입 등 얼굴의 점막 부위를 만지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입니다.


손은 흐르는 물에 20초 이상 비누로 꼼꼼히 씻어야 하고, 마스크는 착용 전에 손을 씻고 입과 코를 완전히 가리도록 착용해야 합니다.

정부와 범학계 코로나19 대책위는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경미하게 나타난 경우에는 일반 감기약을 먹으면서 3~4일간 외부활동을 하지 말고 집에서 경과를 관찰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동아대 코로나 부민캠퍼스 집단감염 심각한 이유(+동선)

부산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12명으로 늘면서 접촉자도 8백 명을 넘어서 방역 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최초 감염원이 확인되지 않은 가운데 방역 당국은

koreapolicyhelper.tistory.com

 

 

BJ아지땅 사망이유 충격적인 매니저 카톡폭로(+인스타 시조새)

유명 BJ아지땅이 2020년 9월 21일 새벽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BJ아지땅의 지인은 2020년 9월 21일 그녀의 아프리카TV 채널 메인에 '오늘 좋은 곳으로 갔어요'라는 제목으로 공지글이 올라왔습��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코로나 후유증 정리 탈모 미각상실 후기

냄새를 못 맡는다. 기억력이 떨어졌다. 계속 피곤하다. 코로나 19 완치 판정을 받고도 이런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게 후유증인지조차 지금으로선 규명할 방법도 없다고 합니다.

koreapolicyhelper.tistory.com

 

 

투싼 풀체인지 가격표, 스펙 총정리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최고 인기 차종인 준중형 SUV 투싼이 5년 만에 완전변경돼 돌아왔습니다. 올 뉴 투싼은 새 플랫폼 적용으로 차체가 더 커졌고, 고급 세단 못지않은 각종 첨단기술로 무장했��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미국 주식 시간, 프리마켓(시간외거래) 이용방법(+수수료 개장,폐장,주문,마감 시간)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주식 거래시간과 한국 주식에서 프리마켓이라고 불리는 시간외 거래 방법과 개장, 폐장, 주문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요즘 테슬라, 애플 등등으로 미국주식 �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