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타이슨 중계 일정 무료중계 다시보기-바로가기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0. 11. 29.
반응형
타이슨 중계 일정 무료중계 다시보기-바로가기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진정한 ‘핵주먹’을 가진 선수는 누구일까. 마이크 타이슨(54)일까 로이 존스 주니어(51)일까.
타이슨과 존스 주니어는 29일 오전 11시(이하 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리는 자선경기에서 주먹을 맞댄입니다. 경기는 무관중으로 열리며 2분 8라운드로 치러집니다.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레전드 간의 맞대결입니다. 타이슨은 지난 1985년 데뷔, 1년 후 최연소 나이(20세)로 트레버 버빅을 쓰러트리고 세계복싱평의회(WBC) 헤비급 챔피언이 됐습니다. 곧바로 1년 뒤엔 세계복싱협회(WBA)와 국제복싱연맹(IBF) 타이틀도 따내며 3대 기구 통합 챔피언에 올랐습니다.


존스 주니어도 타이슨 못지않은 복싱 스타입니다. 미들급, 슈퍼미들급, 라이트헤비급, 헤비급 4체급을 모두 석권해 역대 최고의 테크니션으로 전해져 내려옵니다. 편파판정에 울긴 했지만, 1988년 서울 올림픽 복싱 은메달리스트입니다. 이들이 드디어 만났습니다. 2005년 은퇴한 타이슨은 15년 만에 링 위에 섭니다. 반면 2018년 공식 은퇴한 존스 주니어는 2년 만에 다시 글러브를 낍니다.

11월 29일 오전 11시부터 미국 LA 스테이플센터에서 마이크 타이슨 VS 로이 존스 주니어가 격돌합니다. 54세인 타이슨 그리고 51세인 로이 존스 주니어의 첫 대결이기에 큰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5년만에 열리는 타이슨의 복귀전 이번 경기는 무관중으로 개최되며 언더카드 3경기와 메인 카드 4경기가 계획되어 있으며 메인 이벤트는 타이슨과 존스 주니어의 헤비급 2분 8라운드 매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중계는 11시지만 실제 메인 이벤트 경기는 1시 이후가 될 것입니다. 메인이벤트 중계를 시청하실 분들은 시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경기는 LA레이커스 홈구장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스테이플스센터에서 무관중으로 경기가 열립니다. 두 선수의 경기는 2분 8라운드로 치러지며 헤드기어를 착용하지 않지만 12온스의 글러브를 끼고 맞붙습니다. 부심 없이 주심만 경기에 참여하며 승패를 가리지 않지만 세계복싱평의회 WBC의 전직 복서 3명으로 구성된 비공식 채점단이 승자에게 명예 벨트를 수여할 예정입니다.

타이슨이 마지막 승리를 거둔 때는 2003년입니다. 당시 클리포드 에티엔과의 논타이틀매치(10라운드)에서 1라운드 49초 만에 KO승을 거뒀입니다. 90년대 중후반부터 하락세를 걷던 타이슨은 당시 경기 시작과 동시에 유효타를 기록하는 등 전성기를 연상케하는 공격을 선보였습니다.


또 타이슨은 선수로서 매너도 보였습니다. 몸을 구부려 쓰러져있던 상대를 부축해 일으켜 세우며 관중들의 환호를 받았습니다. 1997년 상대 선수의 귀를 물어 ‘핵이빨’ 불명예스러운 별명을 얻을 때와는 사뭇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존스 주니어의 마지막 승리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2018년 2월 스콧 시그몬을 꺾은 것이 마지막 승리이자, 현역 마지막 경기였습니다. 마지막 승리 시점에 큰 차이를 보이고 있는 두 선수입니다.

이날 경기는 이벤트성 매치입니다. 선수 중 한 명의 피부가 찢어지거나 KO쪽으로 승부가 기울면 주심은 즉시 경기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즉, 실제 경기만큼의 난타전은 나오지 않은 가능성이 큽니다.


공식 경기라면 마지막 승리 경험 등이 변수로 떠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선 경기에선 그 변수의 무게감이 다소 떨어지는 건 사실입니다. 한편 이날 공식 우승자는 나오지 않지만 WBC는 비공식적으로 전직 복서 3명을 채점단으로 구성해, 우위를 점한 선수를 가릴 예정입니다. 높은 점수를 받은 선수에게 명예 벨트가 수여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이크 타이슨은 지난 2005년 케빈 맥브라이드와 대결 이후 15년만에 링 위에 오르게 되며 로이존스는 2018년 은퇴 후 2년만에 링에 오릅니다. 타이슨의 현역 시절 통산 50승 2무 6패를 기록하였으며 44경기를 KO로 이기고 24번의 경기는 1라운드 KO승입니다. 

상대인 존스는 미들급, 슈퍼미들급, 라이트 헤비급, 헤비급 등 4체급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한 천재복서 입니다. 66승 9패(47KO) 전적을 자랑합니다. 존스 주니어는 1988년 서울올림픽 당시 미국 복싱 국가대표였으며 라이트미들급에 은메달을 수상하였습니다. 당시 금메달은 박시헌 선수였으나 편파판정 논란이 있었습니다.(당시 심판이 동독심판이라 미국과 동독의 금메달 개수를 두고 싸우는 과정에서 한국이 어거지로 획득했었죠.)

타이슨 하면 핵주먹과 함께 핵이빨 이라는 굴욕적인 별명이 있습니다. 1997년 6월 에반더 홀리필드와의 2차전 링 위에서 홀리필드의 귀를 물어 뜯어서 핵이빨 이라는 별명이 붙게 되었습니다. 은퇴는 2005년 케빈 맥브라이어드(아일랜드)에 TKO 패배 후 은퇴를 선언하였습니다. 그리고 무려 15년 6개월 만에 타이슨의 복귀전이 되겠습니다.  두 선수는 단 한번도 맞대결을 펼친적이 없습니다. 50대가 되어 두 선수를 링에서 함께 보게 되는군요.

이번 경기 중계는 4전 5기 챔피언의 신화 홍수환 해설과 50년 스포츠 중계의 전설 송재익 캐스터가 함께 합니다. :)

이번 경기는 올레TV와 시즌(Seezn)을 통해 국내에서 인터넷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올레TV는 홈->더보기->콘서트 라이브 또는 채널 999번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으며 Seezn 시즌의 경우 카테고리->실시간TV->스포츠에서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경기가 끝난후에는 유튜브에 다시보기가 많이 올라오니 그걸 활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15년만에 경기를 하는 타이슨 기대됩니다.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미스터트롯 서울앵콜콘서트 재방송-무료 다시보기

미스터트롯 서울앵콜콘서트 재방송-무료 다시보기  ‘미스터트롯’ 출연진들이 다양한 장르, 다채로운 분위기로 안방 관객들을 매료시켰습니다. 2020년 11월26일 오후 TV조선에는 ‘미스터트롯 T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우리 이혼했어요 재방송 다시보기 바로가기

우리 이혼했어요 재방송 다시보기 바로가기 tv조선 새 예능 우리 이혼했어요가 첫방송만에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신동엽과 김원희가 MC를 맡아 진행된 관찰예능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놀이기구 조종석은 어떻게 생겼을까?(+직접해봄 조종석 디스코팡팡)

놀이기구 조종석은 어떻게 생겼을까?(+직접해봄 조종석 디스코팡팡) 우리가 놀이공원에 가서 놀이기구를 탈 때마다 예를 들어 바이킹을 탄다고 하면 조종하시는 직원분이 "여러분들 이제 더 높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수능점수가 인생에 얼마나 영향을 줄까?(+수능 만점자 근황 인터뷰 수입)

수능점수가 인생에 얼마나 영향을 줄까?(+수능 만점자 근황 인터뷰 수입) 옛날부터 공부를 안 하면 더울 때 더운 곳에서 일하고추울 때는 추운 곳에서 일 한다라는 말을 많이 하죠? 과연 수능 점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목사님 스님은 어떻게 돈을 버는걸까? (+ 목사님 현실 헌금 시주)

목사님 스님은 어떻게 돈을 버는걸까? (+ 목사님 현실 헌금 시주) 가끔가다가 아주 자그마한 교회를 보신 적 있으실거에요. 헌금을 걷긴 하지만 대부분 액수를 적게 넣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