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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에 대한 가닥이 잡히고 있습니다. 이번 인수위의 발표로 600만원 정액 지급이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300만원에서 1000만원의 금액을 차등지급 하는 것이 확정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방역지원금의 신청방법이나 지급에 관해 궁금해 하시는것같아 오늘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의 신청 및 지급에 대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인수위 발표 및 1차 2차 방역지원금
인수위에서 소상공인 방역 지원금 600만원 정책을 발표했었습니다.
이미 지난 소상공인 지원금 1,2차는 시행이 되었고, 이제 3차를 앞두고 있는데요,
여러 뉴스들이 나오고 있어 미리 알고 늦지않게 신청에 대비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이미 1, 2차 방역지원금 신청은 마감이 되었습니다.
방역조치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소기업을 위한 제도인 소상공인 방역제도.
이제 3차가 진행될 예정인데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자영업자 손실보상금 1000만원 3차 차등지급에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2차 추경이 5월내 이루어지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도 빠르면 5월안에 가능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3차 차등 지급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별업체의 규모와 피해정도에 따라 달라짐.
2. 업종별 피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3. 규모가 큰 피해업체에 대한 추가 지원방안 또한 검토중
그리고 소상공인 지원금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코로나 발생이전 대비 2020년과 2021년 손실분 합계로 피해본 소상공인
2. 매출이 감소한 사업체
3. 방역조치 인해 발생한 영업이익 감소액이 기준
이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이루어질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는 지난 1,2차때와 같이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같은 신청사이트로 이뤄지기 때문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오프라인의 경우 전국 70곳에 위치한 소진공의 지역센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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