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선지급 4분기 제외 업종 대상 추가 1분기 손실보상 신청 - 바로가기
2월 28일 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이 시작됩니다.
250만원 받으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이 뭔가요?
소상공인 손실보상은 강화된 방역 조치로 인해서 영업시간 제한을 받는 소상공인과 소기업에게 지원금을 대출해주는 제도입니다.
손실보상금 지급 전에 일정금액을 무이자 대출로 우선 지급하는 방식으로 추후 손실보상금이 확정되면 선지급된 대출금에서 차감하고 남은 잔액에 대해서 1%의 초저금리로 상환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누가 받을 수 있나요?

업체규모가 작은 소상공인과 소기업들에게 해당되는 제도이고요.
소상공인 손실보상은 2021년 4분기 신속보장 대상자 중에서 2022년 1~2월에 영업시간 제한이나 시설인원 제한 조치를 당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지원됩니다.
기본적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은 손실보상 제도의 일부이기 때문에 같은 대상을 기준으로 적용되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얼마나 주나요?

지원금액은 업체당 250만원 으로 사업자 다수가 해당될 경우에도 1개 사업체에만 지급됩니다.
법인의 경우 본점 사업체만 해당되요.
나중에 손실보상금이 확정되면 미리 선지급 받은 금액을 제외하고 받게 됩니다.
예를들어 손실보상금이 1000만원으로 확정되었는데 이번에 250만원을 받았다면 나머지 75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어떻게 신청하나요?

신청 당일이 되면 공단에서 대상자에게 문자를 발송합니다. 만약 문자를 받지 못했다고 해도 손실보상선지급.kr에서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2월 28일 부터 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고 처음 28일부터 3월 4일까지 5일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해요.
5부제가 끝나는 3월 5일 부터는 사업자번호에 상관없이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번 소상공인 손실보상은 신용점수, 세금체납, 금융연체 등 심사 없이 대상여부만 확인이 되면 지급이 되는데요
신청이 완료되면 1영업일 이내에 지급됩니다.
기다렸다가 손실보상금액이 확정되고 난 뒤에 신청해도 상관 없지만 당장 생활이 힘들어 자금이 필요하다면 주저하지 말고 접수하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금리도 1%로 낮고 당장 눈앞의 불을 꺼야 하잔아요?
문자가 안왔다고 기다리지 마시고 꼭 홈페이지 접속해서 확인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자영업자 분들 무사히 코로나 이겨내기를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