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마다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해 계좌이체할 수 있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그동안 소비자가 여러 카드사에 분산된 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카드사마다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설치한 뒤 일일이 계좌이체 및 출금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로 모든 카드사 포인트를 한 번에 지정한 계좌로 입금할 수 있게 되어 고객 편의성이 증가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자주하는 질문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1.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대상 카드
- 2.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하는방법(PC 버전)
- 3.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하는방법(모바일 버전)
- 4.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자주하는 질문
- 5.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이용시간 점검시간(+입금시간)
- 6.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주소,링크
1.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대상 카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이용 대상 카드는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등 8개 전업카드사와 농협카드, 씨티카드, 우체국카드 등 3개 겸영카드사입니다. 단, 특정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제휴 포인트는 현금과 1:1 교환이 보장되는 구조가 아니므로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이때 현대카드 M포인트는 1.5포인트당 1원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즉시 현금화가 불가능한데,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M포인트를 H코인으로 전환해야만 해당 현금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하는방법(PC 버전)
아래의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로 접속해서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바로 입금이 진행됩니다.
3.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하는방법(모바일 버전)
모바일버전도 어렵지 않습니다. 똑같이 아래와 같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검색후 사이트에 진입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4.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자주하는 질문
Q.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는 누가 이용할 수 있나요?
A. 본 서비스는 외국인을 포함한 신용카드사 등의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법인회원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Q.조회 가능한 카드 포인트 관련 정보들은 무엇인가요?
A. 카드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해당 포인트*의 잔여 금액, 소멸예정 금액, 소멸예정 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제휴 포인트는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포인트의 소멸과 관련하여 카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보통 5년(60개월)이나, 포인트 제공사(카드사 및 제휴사 등), 포인트 종류 등에 따라 유효기간이 1~3년 또는 무제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Q.조회되는 카드 포인트의 적립시점은 어떻게 되나요?
A. 카드 포인트 유효기간은 보통 5년(60개월)이나, 포인트 제공사(카드사 및 제휴사 등), 포인트 종류 등에 따라 유효기간이 1 ~ 3년 또는 무제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Q.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 및 신청 가능 횟수는 어떻게 되나요?
A.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은 매일 00:30~23:30시* 이용이 가능하며, 카드사별 1일 1회만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 합니다. * 시스템 점검시간(23:30~00:30시)에는 계좌입금이 불가하여 서비스 이용 제한
Q.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한 카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A. 본 서비스를 통해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는 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입니다. 이외 기타 포인트의 경우, 포인트 제휴사와의 계약 관계 등으로 직접 포인트 현금화가 어려운 바, 기타 포인트의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각 카드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각 사별 계좌입금 신청 가능 포인트 리스트
・ L.POINT(롯데카드), TOP포인트(비씨카드), 보너스포인트(삼성카드),
마이신한포인트(신한카드),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우리카드), 하나머니(하나카드)*,
H-Coin(현대카드)**, 포인트리(KB국민카드), NH포인트(NH농협카드),
씨티포인트(씨티카드), 우체국포인트(우체국)
* 하나머니의 경우 하나카드의 예스・하나・하나멤버스 포인트가 모두 합산되어 ‘하나머니’로 통합 조회
** 현대카드 M포인트는 웹/앱/상담센터를 통해 H-Coin으로 전환하여 이용 가능(1M 포인트 = 2/3 H-Coin)
Q.카드 포인트의 현금화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A. 카드 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며,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Q.본인이 원하는 모든 계좌에 입금 신청이 가능한가요?
A. 계좌 검증을 통해 정상 계좌로 확인된 본인 명의의 계좌에만 입금 신청이 가능하며, 타인 명의의 계좌 또는, 본인 명의의 계좌라 하더라도 계좌 검증시 비정상(지급 정지, 압류 등) 계좌로 확인될 경우에는 입금 신청이 불가합니다.
Q.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 취소가 가능 할까요?
A. 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 완료시 해당 신청 건에 대한 취소 및 정정이 불가합니다. 계좌입금 금액을 다시 포인트로 전환하고자 하실 경우, 각 카드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Q.정상적으로 입금 신청된 카드 포인트가 입금 기한이 지났는데도 입금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되나요?
A. 협회는 본 서비스를 통해서 각 카드사로의 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과 관련한 업무만을 제공하는 바, 신청 이후의 입금 상황은 확인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정상적으로 입금 신청이 되었으나 안내된 입금기한이 지나도록 입금 신청계좌로 포인트 금액이 들어오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시면 정확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카드사별 고객센터 번호
- 롯데카드: 1588-8100 - 비씨카드: 1588-4000 - 삼성카드: 1588-8700
- 신한카드: 1544-7000 - 우리카드: 1588-9955 - 하나카드: 1800-1111
- 현대카드: 1577-6000 - KB국민카드: 1588-1688 - NH농협카드: 1644-4000
- 씨티카드: 1566-1000 - 우체국: 1588-1900
5.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이용시간 점검시간(+입금시간)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매일 00:00~24:00시 이용이 가능하며 계좌입금은 신청즉시 처리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후8시 이후 신청할 경우 상황에 따라 각 은행과 서비스에 따라 입금처리가 지연될수 있다고 합니다.
Q. 계좌입금 신청한 카드 포인트는 언제 계좌로 입금 되나요?
A. 계좌입금 신청 포인트는 실시간 또는 익영업일이내(카드사별로 상이)에 직접 입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 실제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이 익영업일에 완료되더라도 입금 신청한 포인트에 대한 차감은 입금 신청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즉시 반영됩니다.
▶ 각 사별 포인트 계좌입금 처리 기한 안내
ㅇ 실시간 입금 처리 카드사
・ 비씨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ㅇ 실시간・익영업일 입금 처리 병행 카드사
・ 롯데카드*: 08:00~22:30시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
・ 현대카드*: 08:00~22:30시(영업일)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
・ 하나카드*: 08:00~22:30시(영업일)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
(단, 하나카드의 경우, 1만원 이상 신청 건에 한함)**
* 해당 시간 외 입금 신청 건에 대해서는 신청 이후 첫 도래하는 실시간 입금 가능 신청 시간에 순차적으로 입금 처리 ** 해당 조건 외 입금 신청 건은 익영업일에 순차적으로 입금 처리
ㅇ 익영업일 입금 처리 카드사
・ 삼성카드, 씨티카드, 우체국
6.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주소,링크
▶ 홈페이지 이용: www.cardpoint.or.kr에 접속
▶ 스마트폰 앱 이용: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카드포인트조회’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한 후 실행(안드로이드 폰 전용) 또는, 모바일에서 m.cardpoint.or.kr에 접속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