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홈페이지 사이트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1. 5. 31.
반응형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홈페이지 사이트

4차 재난지원금이 지급이 선별로 확정되고 지급이 대부분 이루어졌습니다. 이에 따라 5차 6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신청 여부와 시기, 대상자, 지원금, 신청방법, 언제주나? 등에 많은 사람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국민 지급이 가능할지 초미의 관심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1차례는 전국민 지급으로 지원되었으며, 그 외는 선별지급으로 진행된 바 있습니다. 특히 최근 진행 중인 5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 및 소기업에 한해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와 특고 및 프리랜서, 방문 돌봄 서비스 종사자, 대학생 특별 근로 장학금, 법인 택시 기사, 농어민 등이 포함됐습니다.

이 중에서 소상공인 및 소기업은 집합금지와 집합제한, 경영위기, 일반 업종 등 매출 감소액에 따른 7개로 구분하여 100만원부터 500만원까지 지원금이 차등 지급됩니다. 특고 및 프리랜서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으로, 방문 돌봄 서비스 종사자는 근로복지공단, 대학생 특별 근로장학금은 별도의 근로장학금 신청 페이지에서, 농어민은 농협카드 누리집에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목차

 

 

●6차 재난지원금 대상자(+전국민, 프리랜서, 기초생활 수급자)

 

 

6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선별 지급됐던 지난 재난 지원금과 달리 전국민 대상으로 지원이 될 전망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한 관계자는 손실보상을 받지 못하는 업종이나 일반 국민들의 박탈감을 최소화하기 위해선 손실보상과 전국민 재난지원금을 동시에 지급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으며, 문대통령 역시 코로나로 인한 전국민 위로지원금 등에 대해 언급한 내용이 있죠.

해당 내용을 살펴보면 문 대통령은 국민을 위로하고 동시에 소비를 진작하는 취지에서 전국민 위로금 지원을 언급한 것이며, 그동안 소득 파악이 안돼서 일률적으로 지원했다며, 소득 파악 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6차 재난지원금이 확정되면 지급 시기에 대해서 궁금하실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도 국민의 일부로써 재난지원금을 학수고대하고 있습니다. 1차 재난지원금부터 4차 재난지원금까지 지급 시기와 대상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급 시기 경과 시간 대상자
1차 20년 5월 - 전 국민
2차 20년 9월 4개월 선별 지급
3차 21년 1월 4개월 선별 지급
4차 21년 4월 3개월 선별 지급
5차 21년 7~9월 예정 3개월 선별 지급 예상
6차 21년 12월 예정 3개월 선별 지급 예상

현재, 5차, 6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은 없습니다. 그러나 예상되는 일자는 21년 7~8월로 예상됩니다. 각 포털 사이트 내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실시간으로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정부 내에서 주관하는 기획재정부 사이트 내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추가적인 내용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추가경정예산은 15조원으로 국회에서 확정한 총 예산은 14조 9,000억원에 달합니다. 현재 4차 재난지원금으로 지급 중인 소상공인 긴급 피해지원은 7조 3,000억원 가량이며, 이 외 각각 고용취약계층 지원금은 1조 1,000억원, 긴급고용대책에 2조 5,000억원, 방역대책에 4조 2,000억원, 국고채 이자 -2,000억원 정도라고 하네요.
 
위처럼 4차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국가채무는 9조 9,000억원이 증가하여 965조 9,000억에 달하며, 국내 총 생산 대비 국가 채무 비율은 0.9% 증가하여 48.20%입니다.

이에 따라 6차 재난지원금은 신중하게 지원 규모를 결정해야한다는 의견이 많은 편입니다. 참고로 지난 2020년 5월 1차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급된 재난지원금은 1인당 25만원(4인가구 기준 100만원) 규모였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온라인 오프라인)

 

 

6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결정되면 기존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으로 나뉠 것입니다.

전국민 지급으로 결정 될 시, 혼선 예방차원에서 생년월일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 신청이 되고,  5차 재난지원금 신청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방문 신청 역시 업무시간 9시 ~ 18시 사이에 이뤄질 것입니다.

 * 업무시간(9시 ~ 18시) 내 신청 가능(18시까지 방문하셔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신분증 및 통장사본 지참 후 거주지 또는 근무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세요!

이번 5차 재난지원금도 지난해 전국민 재난지원금과 동일하게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방문신청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지자체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방문신청의 경우 관할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 홈페이지 정리

 

 

< 재난지원금 관련 내용은 각 지자체별 홈페이지 참고 >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세종특별시 광주광역시
울산광역시 충청북도 충청남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강원도
제주도      

 

수령방법은 선불카드나 신용 및 체크카드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전과 동일하게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금을 신청한 다음, 카드사로부터 별도의 안내문자를 전송받아 포인트 방식으로 충전되면 즉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된 재난지원금 내용은 아래확인하시고 빠르게 신청하시기전 서류 준비 하시는게 좋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방법(+지원 기준 대상 홈페이지)

5차 재난지원금인 전 국민의 약 88%가 1인당 25만원씩 받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지급 절차가 2021년 9월 6일부터 시작됩니다.

salgoonews.com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최저금리-신청방법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최저금리-신청방법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가 감소할 기미가 안 보이는 요즘, 매출액이 떨어져 열심히 유지해왔던 사업장을 포기하는 소상공인들이 많아지고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버팀목자금 플러스 1차 신청대상명단 없는 경우 이의신청 방법(+문자 안옴)

버팀목자금 플러스 1차 신청대상명단 없는 경우 이의신청 방법(+문자 안옴) 4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가 2021년 3월 29일 부터 대상자에게 순차적으로 빠른 입금을 해주고 있

koreapolicyhelper.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농민 화훼 업종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4차 재난지원금 농민 화훼 업종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코로나 19 여파로 인해 전 업종이 큰 타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농민 화훼 업종 또한 피해를 빗겨나가지 못해 어려움이 많다고 합니

koreapolicyhelper.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홈페이지(지원기준)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홈페이지(지원기준) 4차 재난지원금이 지급이 선별로 확정되고 지급이 대부분 이루어졌습니다. 이에따라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신청 여부와 시기, 대상자, 지원금,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