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

멀티코어 섬유기술의 천문학적 응용이란?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0. 5. 25.
반응형

광섬유는 망원경에 복잡하고 큰 기기를 항상 원격으로, 안정된 곳에 설치할 수 있게 함으로써 천문 기기의 설계를 변화시켰다. 또한 광섬유는 신호에 초점을 맞춰 배열할 수 있고 분광기의 입구에서 위좁은 틈을 만들어 검출기의 사용법을 최적화하면서 수십만 개의 별과 은하를 연구할 수 있다. 특히, 다핵섬유는 전통적인 광섬유에 약간의 우선 특성을 제공한다.

1) 프리스타일 광섬유에 대해서는 단일 모드 코어 사이의 분리가 대폭 줄어들고 규칙성이 높다.

2) 멀티 광섬유 기능이 있는 단립식 봉인.이러한 특성에 따라 단일 유닛의 광 전등, 매우 간소화된 광섬유. 프라하의 회색 점과 고급 섬유 패턴 교란이 빈번하게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핵심 정밀 그리드를 통해 분광에 유용한 단일 모드 광섬유 집적 필드 셀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본 논문은 내일 문학의 다핵섬유기술 실현을 위한 광범위한 응용의 개요와 향후 개발 분야의 개요를 다룰 것이다.

 

 

최신 항공기와 고급스포츠카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고가의 탄소섬유강화복합소재(탄소복합재)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금속이나 고강도 플라스틱보다 가벼우면서 단단해 높은 비용에도 불구하고 사용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마케츠앤마케츠의 ‘2026년까지 탄소섬유 세계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탄소복합재 시장은 2016년 204.4억달러(약 25조원)에서 매년 10% 넘게 성장해 내년에는 336.7억달러(약 41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탄소복합재가 고가인 이유는 탄소섬유가 비싸고 가공비용까지 높기 때문이다. 이 중 가공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는 기술을 국내 연구진이 개발했다. 이에 따라 중저가차량에도 탄소복합재를 이용할 수 있어 시장 규모도 수백조원으로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탄소복합재는 강철보다 4배, 알루미늄보다 3배 이상 가벼우면서도 더 단단하다. 하지만 단단해서 접거나 휘기 어려워 원하는 모양으로 가공하는데 비용이 많이 든다. 비행기 같은 큰 형태를 만들려면 이보다 더 큰 가공 장비와 금형이 필요해 비용이 천문학적으로 높아진다.

 

2020/05/24 - [천문학] - 우주비핵 물리학이란? 하늘의 원자핵에 관한 이야기

 

우주비핵 물리학이란? 하늘의 원자핵에 관한 이야기

1세기 전, 핵물리학은 천체물리학으로 발전하여 핵천체물리학이라는 새로운 과학 분야를 만들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것은 천문학이나 우주론의 측면뿐만 아니라 하류 물리학, 특히 입자, 고��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