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 홈페이지-바로가기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0. 12. 27.
반응형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 홈페이지-바로가기

소상공인새희망자금(2차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매출이 감소한 연매출 4억 이하 소상공인에게 100만원을 기본지급하고, 영업시간 제한이 된 집합제한업종에는 추가 100만원을 지급, 집합금지 업종에는 기본지급금 100만원에 추가 200만원을 지원합니다.  아래 신청 사이트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즉 집합금지(영업금지) 업종 자영업자에게 최대 300만원, 집합 제한(영업제한) 자영업자는 200만원, 일반업종은 100만원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종확정사항은 아니라서 영업제한, 일반업종은 지원액이 조정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3차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대상은?

연매출 4억원이하이면서 코로나19로 매출이 감소한 자영업자(소상공인)에게 기본 100만원 지급에 집합제한 업종, 집합금지 업종은 추가 지원금이 나갑니다. 
현재 수도권은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이므로 3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집합금지 업종은 전국의 유흥시설 5종, 수도권의 노래방, 헬스장, 실내체육시설 등. 
집합제한 업종은 전국의 식당과 카페, 수도권의 PC방, 영화관, 공연장, 미용실, 학원, 마트, 독서실, 오락실, 놀이공원 등이 해당됩니다. 
일반업종은 연매출 4억원이하이면서 코로나19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입니다. 개인택시외에 법인택시도 포함됩니다. 
   



점포를 자가소유하면?
점포소유여부나 매출 규모, 지역, 임대료 수준 등을 구분하지 않고 집합금지 업종 등 피해여부만 따질 예정입니다.
현금으로 지급하기 때문에 임대료아닌 다른 용도로 사용해도 됩니다. 
 



지급은 언제부터?
2021년 1월 1일부터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1월 중 현금성 지원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추가 소상공인 지원 혜택?
소상공인 저금리 융자가 지원될 예정.
2021년 1월 ~ 3월 분 전기요금은 3개월간 납부 유예 되고,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등 사회보험료도 3개월간 납부 유예 합니다. 

 


프리랜서, 특수형태근로종사자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 지급됩니다.
2차 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1인당 50만원 안팎으로 지원될 예정입니다.
1인당 50만원씩 3개월간 지급하면 최대 150만원 지원되는 경우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험설계사, 택배기사, 방문, 돌봄서비스 종사자, 프리랜서 등 대상입니다. 
추가로 초등학생 등을 키우는 가구에 돌봄지원비를 지급하는 것도 논의중이라고 합니다. 

구체적인 3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지원금액은 12월 29일 발표할 예정입니다. 추가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이번 3차 재난지원금의 전체 규모는 약 5조원입니다.


다만 영업장 소재지, 업종, 영업방식 등에 따라 피해상황이 다름에도 동일한 금액이 지원되는 것에대해서는 형평성 논란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타의견으로는 일부 식당은 배달로인해서 매출이 증가한 경우도 있다고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지급할 때 매출감소 판단기준이 2019창업자의 경우 작년 월평균 매출액과 2020년 상반가 월평균 매출액이기 때문입니다. 2020년 창업자는 5월 31일 이전 창업한사람들 중 6월,7월 월평균 매출액을 8월 매출액과 비교했었습니다. 

 

즉 쉽게정리하자면 

재난지원금 신청대상은 3가지로 분류하고
[일반업종, 영업제한업종, 집합금지업종]

일반업종은 종전대로 100만원
영업제한업종은 200만원
집합금지업종은 300만원이라고 합니다.

 

일반업종은 2차 때와 마찬가지로 연매출 4억원 이하이면서 전년대비 매출 감소가 확인된 경우 지급되고
영업제한, 집합금지 업종은 연매출 상관없이

업종에 해당하기만 하면 200만원, 300만원이 지급됩니다.

정부와 여당은 이번 3차 재난지원금 성격이 긴급운영자금의 성격과  자영업자들의 고정비 지출인 임대료 지원을 고려했기 때문에 재난지원금 금액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 자주하는질문-바로가기

 

코로나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3차지원금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

코로나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3차지원금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 안녕하세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 276만 명에게 11일부터 최대 300만 원의 '버팀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www.xn--jj0bm3vymbi3vi2n.kr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바로가기(대상,자영업자)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바로가기(대상,자영업자) 계속 미뤄졌던 코로나 소상공인 3차지원금 지급이 2020년 12월 27일 드디어 확정 됐습니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koreapolicyhelper.tistory.com

 

 

5인이상 집합금지 식당 회사 골프장 결혼식 정확한 기준

5인이상 집합금지 식당 회사 골프장 결혼식 정확한 기준 코로나가 점점 심해짐에 따라 서울시와 경기도 등 수도권 지방자치단체에서 5명 이상 사적 모임을 금지하기로 발표했습니다. 5인 이상

koreapolicyhelper.tistory.com

 

 

햇살론17 대상 조건 한도 신청방법 총정리 (+ 특례보증)

햇살론 17 대상 조건 한도 신청방법 총정리 (+ 특례보증) 안녕하세요, 그것을 알려드림입니다. 혹시 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고 싶은데, 소득이나 신용등급의 문제로 받지 못하셨던 적이 있으신가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미스트롯2 재방송 무료다시보기-바로가기(+시청률)

미스트롯2 재방송 무료다시보기-바로가기(+시청률) 드디어 ‘미스트롯2’ 112팀의 도전자가 소개됐습니다. 2020년 12월 17일 첫 방송된 TV조선 예능 ‘내일은 미스트롯2(이하 ‘미스트롯2’)에

koreapolicyhelper.tistory.com

 

 

김기덕 감독 사망 원인 이유 라트비아 간 이유 코로나19

김기덕 감독 사망 원인 이유 라트비아 간 이유 “김기덕 감독, 라트비아에서 코로나로 사망” 러시아 소식통 김기덕 감독. 김기덕(60) 영화 감독이 11일(현지 시각) 라트비아에서 코로나 감염으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