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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정책정리

농협카드 상생소비 지원금 신청방법 카드 캐시백- 홈페이지 주소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1. 9.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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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캐시백 신청 방법 10월 1일부터 카드 캐시백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이 시작되고, 전담 카드사는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 9개 입니다. 이 중 농협카드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1. 지원시기, 지원금액

국민지원금 카드 캐시백은 정부에서 10월 소비분부터 적용한다고 하는데요, 카드 캐시백은 개인이 신용·체크카드(법인카드 제외)를 올해 2분기(4∼6월) 월평균 카드 사용액보다 3% 이상 많이 쓰면 초과분의 10%를 1인당 월 10만원까지 현금성 카드포인트로 돌려주는 정책입니다. 

 

국민지원금 카드 캐시백 신청기간은 10월 1일 오전9시부터 11월 30일 18:00까지입니다. 월간 카드 사용액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이상 증가, 초과분의 10% 캐시백(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됩니다. 1인당 월별 10만원 한도입니다.

지난 2분기 4월 5월 6월, 3개월간의  카드 사용을 월평균 100만원을 쓰고, 10월에 153만원을 쓰게 되면 103만원보다 초과분인 50만원의 10%에 해당하는 5만원을 캐시백으로 돌려주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환급받은 카드포인트는 별다른 사용처 제약 없이 현금처럼 쓸 수 있습니다.

 

2. 신청대상

전국민지원금의 경우 상위 80% 기준(최대 88% 이상)으로 지급하였지만 소비지원금의 신청 대상자는 소득하위 기준 없이  19세 이상(20021231일 이전 출생자)이고, 금년 2분기 중 비소비성 지출인 연회비, 세금등을 제외한 본인 명의 신용체크카드 사용실적이 있는 개인입니다.

3. 지원한도 : 1인당 월 10만원 한도

4. 대상소비

카드 캐시백 대상 소비는 신용·체크카드 국내 사용액을 대상으로 하되, 사업취지에 부적합한 일부 업종·품목은 제한됩니다.

 

실적인정 업종은 중대형 슈퍼마켓과 영화관, 배달앱, 호텔, 병원, 약국, 학원, 전 프랜차이즈, 음식점, 미용실등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용방법과 실적인정 업종등은 상생소비지원금.kr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상생소비지원금.kr 바로가기

하지만 특히 대형마트, 대형 백화점(아울렛, 복합몰 포함), 대형 전자판매점, 대형 종합 온라인몰, 명품전문매장, 신차구입등은 제외됩니다.

 

5. 농협 카드 캐시백 신청방법

소비상생지원금 카드 캐시백 신청은 전담 카드사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한데요, 농협카드 전담 카드사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농협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채널 안내입니다.

카드사 온라인신청 콜센터 오프라인신청
롯데 www.lottecard.co.kr 1588-8100+단축번호7 (대표번호) 없음
비씨 www.bccard.com * 제휴회원사의 신용·체크카드는 모두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 페이북 앱에서도 신청 가능 1566-4800 (전용 상담번호) 1588-6374 (전용 상담번호) IBK기업은행, SH수협은행 및 수협 영업점, 전북은행, 새마을금고
삼성 www.samsungcard.com 1588-8700 (대표번호) 1522-0017 (전용 상담번호) 없음
신한 www.shinhancard.com 1544-7000 (대표번호) 1522-7777 (전용 상담번호) 신한은행
우리 www.wooricard.com * BC카드 홈페이지에서도 신청 가능 1588-9955 (대표번호) 1800-2239 (전용 상담번호) 우리은행
하나 www.hanacard.co.kr * 하나자체카드는 하나카드에서 신청 * 하나BC카드의 경우 하나카드 또는 비씨카드에서 신청 1800-1111 (대표번호) 1800-3701 (전용 상담번호) 하나은행
현대 www.hyundaicard.com 1577-6000+단축번호7 (대표번호) 없음
KB국민 www.kbcard.com * KB국민자체카드와 KB국민BC카드 모두 KB국민카드에서 신청 1588-1688 (대표번호) 1644-8811 (전용 상담번호) KB국민은행
NH농협 card.nonghyup.com * 농협채움카드는 농협카드에서 신청 * 농협BC카드는 농협카드 또는 비씨카드에서 신청 가능 1644-4000 (대표번호) 1644-5330 (전용 상담번호) NH농협은행 및 농축협 영업점

 

전담 카드사인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 9개 카드사는 캐시백 산정·지급 등  과정 전담 수행하게 됩니다.

신용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래의 각 카드사별 홈페이지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카드 캐시백 신청 사용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6. 신청자격 확인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자격 확인 방법은 우선 각 카드사는 자사고객에 대한 신청자격 점검(연령‧실적) 후 대상자에게 신청자격 확인 및 신청방법 안내합니다. 고객은 카드사 홈페이지·앱·콜센터* 등을 통해서도 직접 확인 가능하고, 10.1일부터 확인 가능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전담카드사 신청 방법

전담카드사는 사용실적 합산, 캐시백 산정‧지급 등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 제공합니다. 각 개인은 9개 카드사 중 하나 전담카드사로 지정하여 상생소비지원금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본인명의 신용체크카드로만 신청 가능하고, 법인선불직불가족카드 제외됩니다. 신청기간은 10월 1일 오전 9시부터 11.30일 18:00까지입니다.

 

또한 10.1(금)부터 첫 1주일간은 출생연도 뒷자리에 따라 5부제 운영, 이후는 출생연도에 관계없이 사업기간 전체에 걸쳐 신청 가능하고, 카드사용 실적은 신청시기에 관계없이 10.1일 사용분부터 자동 인정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9개 카드사 홈페이지·모바일앱 등 온라인과 콜센터, 오프라인 영업점을 통해 동시 접수 개시되니 아래의 시간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카드 사용을 지난 2분기보다 3% 이상 많이 해야 혜택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소비 패턴을 고려하여 적절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8. 카드 캐시백 실적 확인, 수령 사용 방법

먼저 카드 캐시백 실적 확인은 전담카드사 지정 이후 카드사 앱‧홈페이지에 개인 맞춤형 상생소비지원금 페이지가 제공됩니다. 전담 카드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용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캐시백 산정의 기준이 되는 2분기 카드 사용실적은 전담카드사 지정 신청 후 2일 이내 확인 가능합니다. 산정은 당월 카드실적과 동일한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당월 카드사용 실적(누계) 및 캐시백 발생액(누계)은 고객이 신속히 확인할 수 있도록 일별 업데이트하여 제공되고 특히 총액 및 카드사별 사용액 제공되고, 카드사별 사용실적 확인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캐시백 수령‧사용은 캐시백 발생시 다음달 15일에 전담카드사 카드로 자동 지급(알림톡 등을 통해 개인별 통지)됩니다.

 

10월 실적은 11.15일, 11월은 12.15일에 각각 캐시백으로 지급되고, 캐시백 사용처 제약은 없으며, 사실상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지급 즉시 사용 가능하고, 카드 결제시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정부・지자체 등에서 지급받은 지원금(국민지원금 등)이 있는 경우 사용기한이 먼저 도래하는 지원금부터 순차 차감됩니다.

 

캐시백 유효기간은 지급시기에 관계없이 ‘22.6.30일 일괄 만료되며, 기한 내에 사용되지 않은 캐시백은 소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협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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