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방법-바로가기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9월 30일부터 확인 후 지급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9월 30일(목)부터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 확인지급이 시작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8월 17일 시작된 신속지급을 통해 미리 선정해 놓은
지원 대상 사업체 179만개 사에 별도의 서류 없이 신청만으로
희망회복자금을 지원해왔습니다
9월 30일 시작되는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은 온라인 등을
통해 신청 시 제출하는 간단한 서류로 지원대상 여부 확인을
거쳐 지급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1. 확인지급 대상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대상은 크게 네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1. 희망회복자금 지원요건을 갖춘것으로 확인됐지만
지급을 위해 증빙서류 제출이 필요한 경우
지원 대상 사업체를 여러 명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경우
공동대표 간 위임장을 제출한 1인에게 해당하는
금액을 지원합니다
2. 희망회복자금 지원요건을 갖춘것으로 확인됐지만 기존의
신속지급 방식으로 지원금을 신청할수 없는경우
본인명의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없거나
미성년자 또는 이름과 주민번호를 변경한 경우가 대표적입니다
입원 사망 해외체류 등으로 대리인 등이 수령해야 하거나
대표자가 압류계좌만 보유하고 있어 다른 사람 명의 계좌로
지원금을 받고자 하는 경우도 해당되며 위임장을
확인한 후 지원합니다
3. 이미 희망회복자금을 지급받았으나 지원유형(지급금액)을
변경하거나 지급대상 사업체를 추가하려는 경우
경영위기업종 등으로 지급받았으나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으로
지원유형을 변경하려면 지자체 발급 행정명령 이행확인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4. 지원대상으로 조회되지 않으나 지원대상에 해당된다고
판단해 서류제출을 통해 신청하는 경우
집합금지나 영업제한 조치를 이행한 사업체는 지자체로부터
발급받은 행정명령 이행확인서를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판단하는 경영위기업종 사업체는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2. 확인지급 신청 방법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은 9월 30일(목) 오전 09시부터
10월 29일(금)오후 18시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됩니다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은 사업주 등이 직접 희망회복자금
누리집(희망회복자금.kr)에 접속해 증빙서류를 제출하는
온라인 신청이 원칙입니다
본인 인증이 불가능해 온라인 신청이 어려워 대리인을 통한
지원금 수령을 희망하는 경우 등은 예외적으로 예약 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신청 운영기간은 10월 18일(월)부터 10월 29일(금)까지며
예약은 10월 15일(금) 오전 9시부터 희망회복자금 누리집(희망회복자금.kr)
또는 콜센터(1899-8300)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 현황 > (9월27일(월) 06시 기준)
구분 집합금지 영업제한 경영위기 계 신속지급 대상(개) 16.3만 75.1만 103.5만 194.9만
(4조 627억원)지급(개) 16.1만 74.0만 89.1만 179.2만 (금액) (9,724억원) (2조3,008억원) (6,244억원) (3조8,976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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