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2020 추석 특선 영화 요일별 총정리 (+ OCN, TVN, 스크린,공중파, 지상파,JTBC )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0. 9. 29.
반응형

 

 

대한민국의 대명절, 2020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명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용돈, 그리고 명절 특선 영화인데요! 

코로나 19로 인해 여행도 어려울뿐더러, 추석 특별 기간으로 인한 거리두기 때문에 이번 명절은 대부분 전화로 안부를 전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콕하며 맘 편히 볼 수 있는, 방송사별 추석 특선 영화를 정리해봤어요 :)

 

 

 

 

2020 추석 특선 영화 요일별 총정리 (+ OCN, TVN, 스크린,공중파, 지상파,JTBC )

 

 

 

목 차

 

 

 

 

 

1. 2020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tvN

 


tvN 추석 특선영화

 

 

 

10/2일 금요일 오후 08:30

 

<나쁜 녀석들: 더 무비>

 

죄수들이 탈출했다! 교도소 호송차량이 전복되고 최악의 범죄자들이 탈주하는 사상 초유의 사건이 발생한다. 이에 경찰은 수감 중인 범죄자가 흉악범을 잡는 극비 프로젝트인 ‘특수범죄 수사과’를 다시 소집한다. 
  

미친개... 다시 풉시다! ‘오구탁’(김상중) 반장은 과거 함께 활약했던 전설의 주먹 ‘박웅철’(마동석)을 찾아가고, 감성 사기꾼 ‘곽노순’(김아중)과 전직 형사 ‘고유성’(장기용)을 영입해 새로운 팀을 구성한다. 
  
새로운 멤버들이 합류해 더욱 강력하고 치밀하고 독해진 나쁜 녀석들. 이 사건을 파헤칠수록 배후에 거대한 범죄조직이 있다는 것을 직감한 그들은 더 나쁜 놈들을 소탕하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나쁜 녀석들의 법 없는 검거작전! 놈들처럼 생각하고 놈들처럼 행동할 그들이 온다!




tvN 추석 특선영화 ②

 

 

 

10/3일 토요일 오후 10:30

 

<기생충>

전원 백수로 살길이 막막하지만 사이는 좋은 기택(송강호)의 가족. 어느 날, 장남 기우(최우식)에게 명문대생 친구가 고액 과외를 연결시켜주고 모처럼 고정수입의 희망이 싹트게 된다.

 

온 가족의 도움과 기대 속에 박사장(이선균) 집으로 향하는 기우. 글로벌 IT 기업 CEO인 박 사장의 저택에 도착하자 젊고 아름다운 사모님 연교(조여정)가 기우를 맞이한다. 기우가 박사장의 딸 다혜(정 지소)의 과외를 시작한 뒤  두 가족은 모두 만나게 되지만, 이러한 만남 뒤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이 기다리고 있었다.

 

한국영화 최고의 화제작 <기생충>을 아직 못 보셨다면 이번 추석, 절대 놓치지 마세요!

 

 

 

2. 2020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MBC

 

 

MBC 추석 특선영화 ① 

 

 

 

10/1일 목요일 오후 08:10

 

<스윙 키즈> 

1951년 한국전쟁, 최대 규모의 거제 푸로 수용소에 새로 부임해 온 소장이 수용소의 대외적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 전쟁 포로들로 댄스단을 결성하는 프로젝트를 계획한다.

 

수용소 내에서 최고 트러블메이커로 불리는 '로기수(도경수)', 무려 4개 국어가 가능한 무허가 동역사 '양판래(박혜수)', 잃어버린 아내를 찾기 위해 유명해져야 하는 사랑꾼 '강병삼(오정세)', 반전 댄스 실력을 갖춘 영양실조 춤꾼 '샤오팡(김민호)', 그리고 이들의 리더인 전직 브로드웨이 탭댄서 '잭슨(자레드 그라임스)'까지!

 

각자 다른 사연을 품고 춤을 추게 된 그들에게 첫 데뷔 무대 기회가 생겼지만 국적과 언어, 이념, 춤 실력, 모든 것이 다른 오합지졸 댄스단의 앞날은 캄캄하기만 하다. 이들은 과연 성공적으로 데뷔 무대를 치를 수 있을까? 
​ 

 

 

 

MBC 추석 특선영화 ②

 

 

 

10/2일 금요일 오후 09:40

 

<감쪽같은 그녀>

 

특기는 자수, 용돈 벌이는 그림 맞추기로 동네를 주름잡으며 72년간 나 홀로 라이프를 즐겨온 '말순(나문희)' 할머니 인생에 듣도 보도 못한 손녀가 나타난다. 다짜고짜 자신을 손녀라고 소개하는 열두 살 '공주'가 갓난 동생 '진주'까지 업고 찾아온 것이다.

 

외모, 성격, 취향까지 모든 것이 극과 극인 말순과 공주는 티격태격 하루도 조용할 날 없이 지내지만, 필요한 순간엔 든든한 내 편이 되어주며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어간다. 하지만 말순은 시간이 지날수록 공주와의 동거생활이 아득하고 깜깜하게만 느껴진다.

 

이 둘의 동거생활이 앞으로 어떻게 펼쳐질지 이번 추석, 브라운관에서 확인해보시길!
​ 

 

 


MBC 추석 특선영화 ③ 

 

 

 

10/2 금요일 오후 08:10

 

<천문>

역사상 가장 위대한 왕 '세종(한석규)'과 관노로 태어나 종 3품 대호 군이 된 천재 과학자 '장영실(최민식)'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20년간 꿈을 함께하며 위대한 업적을 이뤄낸 두 사람이었지만 임금이 타는 가마 안여(安與)가 부서지는 사건으로 세종은 장영실을 문책하며 하루아침에 궁 밖으로 내치고 결국 장영실은 자취를 감추고 만다. 

 

이후 그 어떤 역사에서도 장영실에 대한 기록은 더 이상 찾아볼 수 없게 된다. 의문을 남긴 채 사라진 이유에 대한 호기심에 영화적인 상상력을 동원하여 '팩션 사극' <천문>이 완성되었다.

 

조선의 시간과 하늘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과 장영실. 그들 사이의 숨겨진 이야기가 <천문>에서 밝혀집니다! 

 

 

 

3. 2020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SBS

 

 

 

 

 

 

SBS 추석 특선영화 ①

 

 

 

10/1 목요일 오후 12:50

 

<나잇 앤 데이>

평범한 커리어 우먼 준(카메론 디아즈)은 우연히 공항에서 꿈에 그리던 이상형의 남자 밀러(톰 크루즈)를 만나 함께 비행기에 탑승하게 된다. 하지만 그녀가 잠시 화장실에 다녀온 사이 비행기 안을 쑥대밭으로 만들어버린 밀러. 자신을 스파이라고 소개하지만 준은 그의 정체를 믿지 못한다. 

 

정신을 차라기도 전 그녀를 위협하는 의문의 사람들, 그리고 그녀를 구하기 위해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나타나는 밀러로 인해 준은 더욱 혼란에 빠지게 되는데! 예측할 수 없는 사건과 암살, 배신이 난무하는 가운데 그녀는 밀러를 믿고 따라가야 할지 정보기관의 배신자로 치부해야 할지 고민에 빠져들지만 이미 자신도 모르는 사이 그의 비밀 프로젝트에 깊숙이 휘말린다.

 

전 세계를 누비는 준과 밀러의 목숨을 건 질주! 그들의 질주는 해피엔딩일까요?

 



​ 
SBS 추석 특선영화 ②

 

 

10/2 금요일 오후 08:30

 

<사자> 

어릴 적 아버지를 잃은 뒤 세상에 대한 불신만 남은 격투기 챔피언 용후(박서준)는 어느 날 손바닥에 원인을 알 수 없는 깊은 상처가 생긴 것을 발견한다. 상처를 없애는 데 도움을 줄 누군가가 있다는 장소로 향하게 되고.

 

그곳에서 바티칸에서 온 구마 사제 안신부(안성기)를 만나 자신의 상처 난 손에 특별한 힘이 있음을 깨닫게 되는데. 이를 통해 세상을 혼란에 빠뜨리는 악(惡)의 존재를 알게 되고, 안신부와 함께 악을 퍼트리는 검은 주교 지신(우도환)을 찾아 나선다.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지, 과연 악의 편에 서게 되는지 악에 맞설 것인지 작품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SBS 추석 특선영화 ③

 

 

10/3 토요일 오후 4시

 

<내 안의 그놈> 

고등학생 동현(진영)이 옥상에서 떨어지면서 우연히 엘리트 아재 판수(박성웅)를 덮치면서 두 사람의 영혼이 바뀌게 된다. 게다가 판수는 동현의 몸으로 첫사랑 미선(라미란)과 존재도 몰랐던 딸 현정(이수민)을 만나게 된다.

 

바디 체인지라는 익숙한 소재이지만 강효진 감독의 독보적인 연출력으로 웃음에 변주를 완성했다. 또한 기존의 코미디 영화에서 코믹한 상황이 이어지다가 어설픈 감동으로 마무리하는 공식을 따라가기보다는 참신하게 비틂으로써 모든 상황을 웃음으로 이어나간다.

 

그야말로 대유잼의 향연인 내 안의 그놈! 여러분은 이미 웃고 있을 거예요.

 

 



SBS 추석 특선영화 ④ 

 

 

10/3 토요일 오후 08:30

 

<82년생 김지영> 

1982년 봄에 태어나 누군가의 딸이자 아내, 동료이자 엄마로 오늘을 살아가는 지영(정유미). 때론 어딘가 갇힌 듯 답답하기도 하지만 남편 대현(공유)과 사랑스러운 딸, 그리고 자주 만나지 못해도 항상 든든한 가족들이 지영에게는 큰 힘이 된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마치 다른 사람이 된 것처럼 말하는 지영을 보고 대현은 아내가 상처 입을까 두려워 그 사실을 털어놓지 못한다. 지영은 이런 대현에게 언제나 '괜찮다'라며 웃어 보이기만 한다.

 

 2019년 전국의 82년생 여성들의 눈물을 쏟게 했던, 모두가 알지만 아무도 몰랐던 당신과 나의 이야기! 이번 추석에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SBS 추석 특선영화 ⑤ 

 

 

10/4일 일요일 오전 12:50

 

<우리들> 

언제나 혼자인 외톨이 선(최수인)은 모두가 떠나고 홀로 교실에 남아있던 방학실 날, 전학생 지아(설혜인)를 만난다. 서로의 비밀을 나누며 세상 누구보다 친한 사이가 된 선과 지아는 생애 가장 반짝이는 여름을 보내게 된다.

 

개학 후 학교에서 만난 지아는 어쩐 일인지 선에게 차가운 얼굴을 하고 있다. 지아는 선을 따돌리는 보라(이서연)의 편에 서서 선을 외면하지만, 선은 다시 혼자가 되고 싶지 않아 한다. 어떻게든 관계를 회복해보려 노력하던 선은 결국 지아의 비밀을 폭로해버리고 마는데.

 

선과 지아는 다시 우리가 될 수 있을까요? 

 

 

4. 2020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채널A

 

 

 

채널A 추석 특선영화 ① 

 

 

 

10/1 목요일 오전 10:40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어느 날, 갑자기 아빠와 집이 함께 사라져 버렸다? 지소(이레)는 동생 지석(홍은택), 엄마(강혜정)와 함께 미니 봉고차에서 지내게 된다. 봉고차에서 산 지 벌써 한 달째. 지소는 딱 일주일만 있다가 이사 간다는 엄마의 말을 더 이상 믿을 수 없다. 그리하여 지소가 친구 채랑(이지원)과 함께 직접 이사를 갈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

 

개를 훔친다 → 전단지를 발견한다 → 개를 데려다준다 → 돈을 받는다 → 행복하게 끝! 이런 계획을 바탕으로 '개를 잃어버려도 금방 다시 사지 않을 어중간한 부잣집', '들고뛰기에 적당한 어중간한 크기' 등 세부 계획까지 세우게 된다. 훔칠 개를 물색하던 지소는 마침내 레스토랑 마르셀의 주인인 노부인(김혜자)의 개 '월리'를 목표로 정한다.

 

지소는 성공적으로 개를 훔쳐 이사를 갈 수 있을까요? 

​ 

 


채널A 추석 특선영화 ②

 

 

 

10/2 금요일 오전 10:20

 

<우리가 꿈꾸는 기적: 인빅터스> 

첫 흑인 대통령으로 선발된 넬슨 만델라(모건 프리먼)는 거의 백인으로 이뤄진 자국팀 '스프링복스'와 영국의 경기를 관람하게 되는데, 이때 흑인들이 상대팀인 영국을 응원하는 것을 목격한다.

 

이에 인종과 국경을 초월하는 스포츠를 통해 모두의 마음을 하나로 연결할 것을 결심하고 '스프링복스'의 주장인 프랑소와 피나르(맷 데이먼)를 초대해 1년 뒤 자국에서 열리는 럭비 월드컵에서 우승해 달라고 제안하게 되는데. 그 누구도 믿지 않았고 불가능이라 여겨졌던 우승이 실제로 코앞으로 다가온다.

 

결코 굴하지 않았던 그들은 온 국민에게 기적 같은 경험을 선사하고 이 날의 경기는 흑과 백이 하나 되는 역사적인 사건으로 기록되었고, 영화 <우리가 꿈꾸는 기적: 인빅터스>로 재탄생했습니다!

​ 

 


채널A 추석 특선영화 ③

 

 

10/4 일요일 오전 12:10

 

<락 오브 에이지> 

락이 세상의 전부이던 시절, 가수의 꿈을 안고 오디션을 위해 할리우드에 온 쉐리(줄리안 허프)와 당대 최고의 락클럽 '버룸 번'에서 일하는 가수 지망생 드류(디에고 보네타)는 처음 본 순간 사랑에 빠진다.

 

한편, 쇠락해가는 버번 룸의 부활을 꿈꾸는 사장(알렉 볼드윈)과 락을 악마의 음악이라고 공격해온 패트리샤(캐서린 제타 존스) 사이에는 연일 갈등이 끊이지 않는다. 하지만 이들 모두가 바라는 건 오직 하나! 바로 락의 전설 스테이시 잭스(톰 크루즈)와 함께 지상 최대의 무대를 완성하는 것.

 

뉴욕 브로드웨이를 휩쓴 뮤지컬 영화 <락 오브 에이지>와 신나는 추석 연휴를 함께해보세요! 

 

 

 

5. 2020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KBS2

 

 

9/30 오후 11시 10분 <양자물리학> 

 

10/1 오전 10시 35분 <임금님의 사건수첩>  


10/1 오후 09시 20분 <신의 한 수>  


10/2 오전 10시 10분 <명당>  


10/2 오후 08시 <엑시트>

 

 

 

6. 2020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JTBC

 

 

9/30 오후 8시 50분 <두 번 할까요>  


10/1 오후 8시 50분 <힘을 내요 미스터리>  


10/1 오후 11시 <강철비>  


10/2 오후 11시 <유열의 음악 앨범>  


10/3 오후 10시 <블랙머니>  


10/4 오후 11시 <돈>

 

 

 

 

7. 2020 추석 특선영화 요일별 정리

 

 

 


 

 

 

 

 

지금까지 2020년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를 공개하지 않은 방송사도 있기 때문에 오늘 알아본 추석 특선영화 말고도 더 많은 영화들을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 
올해는 집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만큼 추석 특선영화와 추석특집 프로그램을 보며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야겠습니다 :)

 

 

 

 

토스 프라임 해지 방법 결제취소 환불방법 (+가격 탈퇴)

안녕하세요, 살구 뉴스입니다. 여러분들은 토스라는 앱을 사용하시나요? 토스란 대한민국의 핀테크 스타트업 비바리퍼블리카가 개발한 간편 송금 서비스 앱인데요. 이 앱의 가장 큰 장점은 공��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환수 기준, 날짜( 간이과세자) 매출감소 환급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환수 기준 날짜 소상공인을 위한 재난지원금 '새희망자금'이 25일부터 지급됐고 벌써 받은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23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통보 받은 신속지급 대상자들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1차 지급대상이 아닙니다. 해결방법(소상공인 새희망 자금 2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1차 지급대상이 아닙니다. 목차 오늘은 2차 긴급재난지원금인 " 소상공인 새희망 자금 신청 " 을 하는 과정에서 문자를 받지 못해서 확인차 소상공인 새희망 자금 신청을 위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