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바로가기 (대상, 저소득층지원)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0. 10. 1.
반응형

1차 재난지원금으로 끝날것 같던 코로나가 2차 대규모 지원금을 지급했고, 지금 벌써 3차재난지원금 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아동특별돌봄지원금은 670만명 지원 대상자 중 270만명의 초등학생 육아 가구에 지난 25일부터 스쿨뱅킹 계좌를 통해 순차 지급을 시작했고, 252만명 미취학 아동 육아 가구에는 이날 아동수당계좌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132만명의 중학생에는 다음 달부터 스쿨뱅킹 계좌를 통해 지원금을 주고 16만명의 학교 밖 아동에 대해서도 교육지원청 신청과 접수를 통해 다음 달 중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2차 긴급고용지원금은 전체 지원 대상 70만명 중 기존 프로그램 참여 등으로 이미 안내문자를 받은 46만4천명의 특수고용직·프리랜서에 추석 전 지원금을 우선 지급되고 있습니다.

현재 정책이 나왔으니 아래글 참고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2021년판 최신업데이트 버전입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3차지원금 신청방법-바로가기

코로나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3차지원금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 안녕하세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 276만 명에게 11일부터 최대 300만 원의 '버팀

kakaodaum1.tistory.com

 

코로나 소상공인 3차지원금 신청방법 및 신청대상(+자격 조건 자영업자 금액 프리랜서)

코로나 소상공인 3차지원금 신청방법 및 신청대상(+자격 조건 자영업자 금액 프리랜서) 계속 미뤄졌던 코로나 소상공인 3차지원금 지급이 2020년 12월 27일 드디어 확정 됐습니다.  정부가 신종 

kakaodaum1.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바로가기 (대상,저소득층지원)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바로가기

현재 3차 재난지원금은 시마다 다르니 꼭 본인이 확인해보시는게 중요합니다.

특히 시에서 주는 지원금들은 뉴스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놓치고 지나가시는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일단 광명시는 1, 2차 지원에서 빠진 소상공인들을 위해 3차 ‘버팀목 지원’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오는 10월 5일~30일까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를 받습니다.
 


신청대상은 지난달 30일 기준 광명시에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고, 2019년 연매출액 10억 원 이하, 상시 근로자수 5인 미만 소상공인입니다.
 
단, 광명시 소상공인 지원 사업 관련 기 수급자 및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특례보증) 제외업종(도박, 유흥 등)은 제외됩니다.
 
광명시는 소상공인의 편의를 위해 제출 서류를 간소화했으며, 대상자는 신청서와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사업자등록증명원 및 소상공인 여부 확인 서류 등을 제출하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민원콜센터에 문의하거나 광명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됩니다.

 

3차 재난지원금 춘천

그리고 춘천시가 3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추진합니다.

이재수 춘천시장은 8일 춘천시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적용 및 연장에 따라 일부 업종의 영업중단 및 폐업으로 피해가 크다며 긴급재난지원금 추가 지급을 검토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지원금 지급대상은 전 시민이 대상은 아니며 PC방, 노래방 등 고위험시설 업종입니다. 금액은 업체당 100만원이다. 현재 춘천지역 등록업체는 총 560여개로 집계됐습니다.

춘천시는 9월말까지 제5차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해 10월 춘천시의회의 승인을 받아 지급한다는 계획입니다.

현재 춘천시는 모든 시민에게 10만원씩 지급하는 ‘춘천시 제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전체 도민을 대상으로 한 ‘2차 재난기본소득’에 대해 “일단은 지켜보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17일 경기도의회 제346회 임시회 3차 본회의 도정질문에서 김명원(더민주·부천6) 의원은 “1차 재난기본소득 때와 같이 도민 1인당 10만원씩 지방채를 발행해서라도 추석 전에 2차 지급해야 한다고 본다”며 이 지사의 생각을 물어봤습니다.  


이에 이 지사는 “도의회를 거치고 필요재원을 마련해야 하는데 1차 때처럼 1조3000억여원을 만들기가 힘들고 추석 전 지급은 일단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재난기본소득이 필요한 것인지의 문제는 정부의 2차 재난지원금 선별지급 상황을 보고 해야 한다”며 “자칫 도에서 자체적으로 할 경우 내부갈등의 오해 소지가 생길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이 지사는 재난지원금은 필요는 있다고 강조하고 일단 지켜보고 늦어지면 안되기 때문에 마지노선을 언제까지 해야 하는지 고민했습니다.

 

2차에 이어 벌써 3차재난지원금 이야기가 나오고 벌써 추진되는 곳들이 있는만큼 또 한번 3차재난지원금이 전국민으로 이어질지... 일부만 주어질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지자체별로 본인이 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꼭 놓치지말고 챙기시기 바랍니다.

 

현재 정책이 나왔으니 아래글 참고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2021년판 최신업데이트 버전입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3차지원금 신청방법-바로가기

코로나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3차지원금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 안녕하세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 276만 명에게 11일부터 최대 300만 원의 '버팀

kakaodaum1.tistory.com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총정리 (+ 신청기간 지급일)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총정리 (+ 신청기간 지급일) 안녕하세요, 코로나 19 이후 생계 안정을 위해 특수고용직 노동자와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지급하는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

speedsalgoo.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금액-바로가기

3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금액-바로가기 코로나19 사태가 2년에 걸쳐 장기화할 것이 확실시되자 국민의힘에서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정치권에의 3차 재난지원금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코로나 소상공인 2차대출 신청방법, 서류, 신청기간-바로가기

코로나 소상공인 2차대출 신청이 9월 23일 시작됐습니다. 23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들은 최대 2000만원까지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다단계, 10억 연봉 진짜일까?(+수익구조 다단계 네트워크 마케팅 성공)

다단계, 10억 연봉 진짜일까?(+수익구조 다단계 네트워크 마케팅 성공) 다단계, 많이 들어보셨죠? 드라마나 영화 같은데서 흔히 옥장판을 많이 구매하여 지인들에게 정말 좋은 물건이라며 되파는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윤석열와이프 부인 김건희 충격적인 재산규모 옵티머스 사태(+장모 나이)

윤석열와이프 부인 김건희 충격적인 재산규모 옵티머스 사태(+장모 나이) 라임 옵티머스 사태로 윤석열와이프와 장모가 계속해서 언급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윤석열은 1961년생 대한민국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로또 1등 당첨자는 정말 불행할까? (+ 당첨자 근황, 수령방법, 세금, 꿈)

로또 1등 당첨자는 정말 불행할까? (+ 당첨자 근황, 수령방법, 세금, 꿈) 많은 사람들이 인생 역전을 꿈꾸는 로또 1등 당첨, 과연 로또 1등 당첨자는 행복할까요? 다들 이런 이야기 한 번쯤은 들어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