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바로가기(+발급 인강 훈련장려금, 취업성공패키지)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0. 10. 9.
반응형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바로가기(+발급 인강 훈련장려금, 취업성공패키지)

 

 

 

여러분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아시나요? 오늘 알려드릴 것이 바로 이 국민 내일 배움 카드인데요.

 

국민 내일 배움 카드란, 급격한 기술발전에 적응하고 노동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사회안전망 차원에서 생애에 걸친 역량개발 향상 등을 위해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훈련비 등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올 초에 기존 구직자, 재직자용으로 분리되던 카드를 하나로 통합했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국민 내일 배움 카드는 누가, 어떻게 신청할 수 있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국민 내일 배움 카드

 

 

 

  • 지원과정 : 고용노동부로부터 적합성을 인정받아 훈련비 지원대상으로 공고된 훈련과정 
    세부 훈련정보는 직업훈련 포털에서 직접 검색・확인 가능 

 

  • 지원대상 :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 다만,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 연 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인 대규모 기업 종사자 (45세 미만)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등은 제외

 

 

 

 

 

  • 지원한도 : 1인당 300~500만 원까지, 훈련비의 45~85% 지원

※ 취업성공 패키지 1 유형 참여자는 훈련비의 100% 또는 80%를, 2 유형 참여자는 50~85%를, 근로장려금(EITC) 수급자는 72.5~92.5% 지원 등 

140시간 이상 과정 수강 시 훈련장려금 (월 최대 116천 원) 지원


 * 단위기간 (1개월) 별 출석률이 80% 이상인 경우 지원 (실업급여 수급 중이거나 소득이 있는 경우 등에는 일부 또는 전액 부지급)

 

 

  • 유효기간 : 계좌 발급일로부터 5년


 

 

 

  •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 방법

 

 

 

1. HRD-Net 접속 

 

 

 

HRD-Net

통합검색 에 대한 검색결과입니다.

www.hrd.go.kr



2. 로그인을 해줍니다. (개인 회원/ 아이디, 공인인증서, 아이핀 로그인 가능)

 

 


  
3. 로그인 한 뒤, 우측 MY서비스 클릭 -> 국민 내일 배움 카드 클릭 

  



3.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4.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잘 되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름과 주소, 연락처, 최종학력 등 신청자의 기본 인적사항을 적어줍니다.

 

 

 


5. 내일 배움 카드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처음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기존 내일 배움 카드가 없었으므로 신규 발급에 체크하지만, 기존에 내일 배움 카드를 소지한 경우라면 재사용을 체크합니다. 제휴 카드사는 NH농협과 신한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 방법으로는 전화, 모바일, 현장 발급이 있습니다. 전화 발급은 유선 상담 후 우편으로 카드를 발급받는 것이고, 현장 발급은 은행에 내방하는 것입니다. 

 

 

 

 

모바일 발급은 아마 삼성 페이처럼 핸드폰으로 결제가 가능한 것 같은데요. 가능하면 모바일로 하고 싶었으나 모바일 발급은 올해 하반기나 되어야 출시될 것 같네요. 2020년 3월 기준 체크가 불가능했습니다. 

직장, 학교 그 밖의 이유로 직접 우편 수령이 불가하다면 현장 발급을 체크해주세요. 부모님의 대리 수령도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그래서 유선상 상담할 때 내방하는 걸로 변경했습니다. 

 

6. 내일 배움 카드 훈련 과정에 열심히 참여할 경우 장려금을 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그럴 시에 어디로 돈을 받겠느냐 하는 것인데요. 본인 통장 아무거나 적으시면 됩니다. 이 계좌는 카드와는 무관한 계좌입니다. 

  
7. 현재 본인의 소속에 따른 지원대상을 입력해주세요.

 

 



기간제 근로자의 경우 근로계약서를 첨부하면 됩니다. 

  

 

 

배송지 정보는 우편배달받을 주소입니다. 반드시 본인이 수령해야 하는 점 참고하세요. 

  
8. 훈련과정 탐색이 반드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관할 관서는 본인의 거주지 근처가 기본값으로 뜨게 되어 있습니다. 회사 근처나 그 밖의 센터로 변경하고 싶으면 변경해주세요. 카드 발급에 있어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9. 신청자격확인을 읽고 체크해주세요. 

 

 


 
10. 안내문 보기 누른 뒤 확인을 체크해주세요. 

 



안내문에는 자비부담에 대한 사항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이용에도 동의하고 신청을 완료하면 끝.

 

 



신청내역을 확인하면 현재 진행 중인 상태가 뜹니다.


 

 

 

 

지금까지 내일 배움 카드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HRD-Net

개설 훈련과정 56836개 개설 훈련과정 4077개 개설 훈련과정 3280개 개설 훈련과정 3124개 개설 훈련과정 3056개 개설 훈련과정 2759개

www.hrd.go.kr

 

이밖에도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홈페이지에서 문의하세요 :)

 

 

 

 

위기가구긴급생계지원 신청-바로가기 (+신청방법 실업급여 코로나위기가구)

위기가구긴급생계지원 신청-바로가기 (+신청방법 실업급여 코로나위기가구) 기존 코로나 19 피해 지원 사업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위기가구를 위한 긴급 생계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보건복지부��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알뜰폰 요금제 비교 총정리 (+ SKT KT LG)

알뜰폰 요금제 비교 총정리 (+ SKT KT LG) 안녕하세요, 살구 뉴스입니다. 오늘은 핸드폰 요금제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편의점 알뜰폰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일반 요금제와 다를게 하나 없는��

koreapolicyhelper.tistory.com

 

기초노령연금 신청방법-바로가기 (+ 수급자격, 국민연금, 금액)

기초노령연금 신청방법-바로가기 (+ 수급자격, 국민연금, 금액) 안녕하세요, 살구 뉴스입니다. 오늘 알아볼 것은 기초노령연금인데요. 기초노령연금이란? 만 65세 이상인 분들에게 지급되는 기��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