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문재인 종전 선언 충격적인 북한반응(+뜻 관련주 한반도)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0. 9. 24.
반응형

문재인 종전 선언 뜻 관련주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날짜 ( 23일 ) 로 종전 선언에 대해 다시 언급하며북한과의 화해로 가는게 평화로 가는 길이다 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런데 9월 24일발표된 북한군이 한국 공무원을 총살하고 불로 시신을 태운 사건에 대해종전 선언 발표 전 이미 인지하고 있었다 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즉 21일 실종 신고 / 22일 이미 해당 공무원은 총살 당한것으로 확인, 청와대에 보고 되었지만23일에 대통령은 북한과의 평화를 언급했고 위 부분 때문에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해북방한계선(NLL) 인근 해상에서 어업지도선에 타고 있다 실종된 40대 공무원이 북한군의 총격을 받고 숨졌다는 정황이 파악된 것을 두고 진위여부 파악에 대한 촉구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 종전선언에 북한은 우리 국민 총살로 화답했다"며 "긴급히 국회 국방위와 정보위, 외통위 소집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지난 21일 서해북방한계선 인근 해상에서 어업지도를 하다 실종된 우리 공무원이 자진 월북 후 북한에서 총격을 받고 숨졌다는 정황이 확인돼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를 두고 하태경 의원은 "이 사건 관련 상식적으로 납득되지 않는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그 선원은 왜 북한에 갔는지, 북은 그 선원을 왜 총살한 것인지, 선원이 사망한 시점은 언제인지. 대통령은 남북관계 기류가 이렇게 적대적인데 왜 생뚱맞게 종전선언 제안한 건지도 이해되지 않는다"며 "긴급히 국회 국방위와 정보위를 소집해 사건의 실체 파악과 우리 대응방안을 논의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또한 "대통령 종전선언 연설에 북한이 우리 국민 총살로 화답했다는 충격적인 보도가 있는데도 국정원은 팔짱만 끼고 있다. 이 긴박한 상황과 추측성 보도에 국민들이 혼란을 겪고 있는데도 국정원은 뭐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며 국정원의 미온적인 대처도 질타했습니다. 


그는 "우리 국민이 북한 넘어가고 4일 지나도록 정보위 야당 책임 의원에게 보고 한마디 없다. 원칙은 사건 발생 즉시 정보위 간사에게 알려야 된다. 그런데 전화 한 통 없다"며 "국정원은 정보위 회의만 하면 예산 더 달라, 조직 키워 달라고 요구한다. 그런데 우리 국민 안위에 대한 일은 손 놓고 있다. 일하지 않는 자는 먹지 말라고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종전의 뜻은 말 그대로 전쟁이 규범적 또는 실질적으로 끝난 상태를 말합니다.


전쟁은 국제적으로 전시국제법 또는 전쟁법으로 통제되며, 전쟁이 개전되었을 경우엔 개전법규 및 교전법규가 적용되고, 전후에는 교전국간의 상호 합의에 의해서 종전이 이루어진다. 이 상호간에 평화조약을 체결, 선언하고 그 효력이 발생되면 진정한 규범적 의미의 종전이 됩니다.


이런 평화조약을 통한 완전한 종전 협정으로 가기에 앞서서, 따로 정전 협정을 통해 교전국 상호간에 전투 중단 등의 적대행위 중지부터 합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60년 넘게 전쟁이 없어 사실상 종전이 아니냐는 오해가 있는데, 남북한은 엄연히 전쟁 상태이며 한국전쟁은 현재진행중입니다. 다만 지금은 유엔사의 감독 하에 휴전 상태, 즉 전쟁을 쉰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는 휴전상태는 남북간에 많은 손실을 안겨주었습니다. 언제든지 전쟁이 재발발 할수 있다는 두려움, 상호 방어를 위한 천문학적인 군비지출, 남북 교류 차단, 안보 불안으로 인한 외국 자본의 대(對)한국 투자의 불리함, 그리고 중동 수준으로 전쟁위험에 대한 외국인의 인식으로 인한 관광객 감소 등은 우리 경제의 악조건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국가의 의무는 국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는 것입니다. 종전 선언을 하자마자 바로 북한은 끔찍한 행동을 저질렀습니다.

이런 북한과 종전선언이라니.... 참..   세달전인 6월 16일 오후 2시 49분에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 사건이 터졌습니다. 이는 김여정의 담화로부터 불과 3일만에 발생했습니다. 사실상 남북관계가 완전히 끝났다는 사실을 행동으로 실천했다는 반응도 존재하는데 종전선언 카드를 왜 선택한지 의문입니다.

한북관계가 이렇게 흔들릴때마다 관련주가 급등하기도 하는데 

종전 선언 관련주로는 이화전기, 에머슨퍼시픽, 현대상선, 재영솔루텍, 신원, 좋은사람들, 로만손, 광명전기, 대원전선

제룡산업,대호에이엘,남해화학,이화공영 등이있습니다.

 

 

 

2차 긴급고용안전지원금 신청방법(자영업자 프리랜서 고용보험 이의신청)

2차 긴급고용안전지원금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선착순으로 지급할수록 빨리 지원된다는 소문에 현재 많은분들이 2차 긴급고용안전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상당히 궁금해 하고있는데 제대로 된

koreapolicyhelper.tistory.com

 

 

2차 재난지원금 문자 신청방법(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

코로나19 장기화로 피해를 보고 있는 소상공인에 대한 정부의 현금 지원이 추석전 까지 지급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1차때 지급받은사람이나 지원받을 사람들에게 자동으로 문자가 발송 되었습��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연평도 월북 공무원 북 총격으로 사망 난리난 한북관계(+전쟁 종전)

서해 최북단 소연평도 어업지도선에 승선했다 실종된 공무원이 월북을 시도하다 북측의 총격으로 숨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북한은 해당 공무원의 시신을 화장한 것으로 파악��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홈페이지-바로가기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홈페이지-바로가기 9월 24일 드디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홈페이지가 오픈됐습니다. 신청은 간단합니다. 아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

koreapolicyhelper.tistory.com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바로가기

코로나19 장기화로 피해를 보고 있는 소상공인에 대한 정부의 현금 지원이 빠르면 9월 25일부터 시작됩니다. 신청은 9월 24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가능합니다. 2차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신청 방��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