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정리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바로가기(+지원대상)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1. 3. 30.
반응형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바로가기(+지원대상)

2021년 3월 29일 소상공인 4차재난지원금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과 동시에 지급이 신속히 이루어 지는 가운데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생기고 있습니다. 2021년 3월25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소상공인 전기요금 한시 지원 사업을 위한 추가경정 예산안 2202억 원이 국회 심의를 거쳐 확정됐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 분들이 많기에 전기세라도 지원을 받아야 숨통이라도 틀수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과 지원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지원대상, 지원금액

 

집합금지에 해당하는 업종은 50%, 영업제한에 해당하는 업종은 30%씩 총 3개월동안 감면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감면혜택
1) 집합금지 : 50% 감면
2) 영업제한 : 30% 감면

 

2.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2021년 4월 7일 제4 차 재난지원금(버팀목자금)을 신청한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한전에서 전기요금 감면절차를 알림톡을 통해 별도로 안내가 오게 되며 그 절차에 따라 신청하면 됩니다.그러면 자동으로 전기요금에서 할인이 적용 됩니다.

 

만약 알림톡이 오지 않은 사람은 개별 계약 소상공인/소기업의 경우 한전 또는 구역전기사업자가 직접 신청방법과 절차를 안내하며 그때 아래 사이트에서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집합금지 건물 소상공인/소기업의 경우 건물 관리사무소에 지원신청서를 제출하고 관리사무소에서 일괄신청 하면 신청이 완료 됩니다. 신청서류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3.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홈페이지(+사이트)

 

 

cyber.kepco.co.kr/ckepco/indexnfl.jsp


산업부와 한전은 이번 추경 사업 지원대상이 아닌 소상공인의 전기요금 부담을 완화하고자 6월까지 전기요금 납부유예 제도를 운용합니다. 이번 지원 금액은 5월~8월분 감면혜택을 해줄것으로 보여집니다.

 

만약 신청대상이라면 꼭 놓치지말고 신청하셔서 전기세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못하면 못받는 정부지원금이니 꼭 신청하셔서 혜택 받아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방법-대상조회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방법-대상조회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취약계층에 대한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2021년 3월 29일부터 시작됩니다. 추경 확정으로부터 불과 나흘

koreapolicyhelper.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바로가기(전국민 대상)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바로가기(전국민 대상) 코로나19 피해 회복을 위한 4차 재난지원금이 20조원 규모로 확정됐습니다. 소상공인과 고용취약계층 등 대상으로 이달부터 본격 지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소상공인 코로나 4차대출-신청방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을 위한 '2차 긴급대출' 금리가 연 2%대로 낮아진 이후 신규 대출 수요가 3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집합제한업종 임차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서울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 조회)

서울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 조회) 서울시가 25개 자치구와 합동으로 재원을 마련해 1조원 규모의 재난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