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조선구마사 재방송 다시보기-바로가기(+시청률)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1. 3.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렸던 펜트하우스 시즌2조선구마사 1회가 2021년 3월 22일 방영됐습니다. 오늘은 조선구마사를 방송시간에 못보신분들을 위해 재방송과 무료다시보기, 유료다시보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참고로 본 포스팅은 해당 드라마의 방송 전

리뷰 포스팅입니다.

1회 방송 시청하며 조선구마사는 접었습니다.

터무니없는 역사왜곡, 중국자본 등 관련해서

논란이 있는 드라마는 시청하지 않습니다.

 

목차

1. 조선구마사 재방송 시간확인 방법

 

 

조선구마사 재방송 시간표 확인은 SBC편성표를 통해서 확인가능합니다. 

www.sbs.co.kr/schedule/index.html?type=tv&channel=Plus

 

함께 만드는 기쁨 SBS

 

www.sbs.co.kr

 

혹은 네이버를 이용하시면 가장 간편하게 확인가능합니다. 

2. 조선구마사 유료다시보기 방법

 

1) 넷플릭스(Netflix)

넷플릭스는 아직 올라온 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2)왓챠(watcha)

왓챠도 업데이트 예정중이라고 합니다.

3) 시리즈온(SeriesOn)

네이버에서 '조선구마사' 검색하면 나오는 '다시보기' 표시를 누르면 바로 이동합니다. 가격은 회당 1650원입니다.(논란으로 내려가있는 상태입니다.)

4) 웨이브(Wavve)

지상파 3사를 라이브로 볼 수 있어서, 조선구마사 는 생방으로 볼 수 있고, 지난 시즌은 다시보기로 볼 수 있습니다.

대신 보려면 월 정액 요금제를 결제해야 하는데, 지금 이벤트 중이라 첫 달 100원으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5)SBS공식채널

programs.sbs.co.kr/drama/penthouse2/vod/67733/22000404298

 

[다시보기] 펜트하우스 2 1회

SBS 온에어/VOD/클립영상 즐기기!

programs.sbs.co.kr

SBS공식채널에서도 다시보실수 있습니다. 

 

6)쿠팡 OTT

쿠팡 OTT에서도 보실수 있습닌다.

 

 

3. 조선구마사 무료다시보기

 

조선구마사 무료다시보기는 쿠쿠티비나 티비나무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다만 광고가 상당히 많이뜨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쿠쿠티비 다시보기 링크 최신주소, 사이트주소 +차단없는 쿠쿠티비 모바일 앱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요즘 TV프로그램을 TV로 보는사람은 거의 없을겁니다. 시청률이 예전만큼 마오지 않는 이유가 뭘까요? 많은 분들이 TV로 시청하기보다 PC나 모바일로 시청하기 때문입니다

speedsalgoo.tistory.com

 

 

4.조선구마사 몇부작 ? 등장인물

 

방송 기간 : 2021년 3월22일 ~ 2021년 5월11일

방송 시간 : 월요일, 화요일 저녁 22:00 ~ 23:15

몇부작 : 총 16부작

시청 등급 : 1,2회 한정 19세 이상 시청가. 3회부터 쭉 15세

제작사 : 크레이브웍스, 롯데컬쳐웍스

연출 : 신경수

작가 : 박계옥

채널 : SBS

스트리밍 : 웨이브, 쿠팡플레이

 

1. 주요 인물
●태종/이방원(감우성)
이름은 이방원. 조선의 3대 임금.
철의 군주. 왕권 강화를 위해 가족과 동료마저 희생시킬 만큼 냉정한 인물. 강력하고 위대한 나라를 만들어 가는데 장애가 된다면, 어떤 희생도 감수할 인물입니다. 아버지 이성계를 대신해서, 자신의 손에 피를 묻혀 조선을 세웠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마음속 깊은 곳에 자신이 행한 피의 도륙에 대한 죄의식이 남아있습니다.

일련의 상황 속에서 생시들이 창궐하자 과거 함주성에서 자신이 봉인한 악령의 소행이라는 것을 직감. 충녕대군에게 서역에서 오는 신부를 호위해올 것을 명합니다.


세종/충녕대군(장동윤)
이름은 이도. 태종의 셋째 아들.
타고나기를 천재로 태어난 탓에 하고 싶은 것도 많았지만, 할 수 없는 것 역시 많아서 늘 마음이 급했습니다. 타고난 성정은 다정다감했고, 잔인한 것을 싫어했습니다.[1]모든 천지사물은 존재의 이유가 있다고 믿었기에 빈부와 귀천의 차이 없이 대할 수 있는 깨어있는 자였습니다. 일국의 왕자로 태어났지만, 그것이 마냥 행복을 주지 않았습니다.[2]

일련의 사태 속에서 태종의 명으로 왕세자이자 첫째 형인 양녕대군을 대신해 구마 신부를 모시러 가던 중 생시의 습격을 받아 죽을 위기에 처했지만 벼리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집니다. 말에서 내리려다 겸자에 발이 끼어 넘어지거나 잘린 생시의 목을 보며 매우 충격을 받는 등 의외로 어리버리하고 허당인 면이 있습니다.


●양녕대군(박성훈)
이름은 이제. 태종의 첫째 아들이자 왕세자.


천상천하 유아독존. 자신감과 독선으로 무장했지만, 사실은 아버지에게 인정받지 못할지도 모른다는 불안이 큰 인물. 태종이 위로 세 아들을 잃고, 세 딸을 낳은 후 얻은 아들이라 극도의 사랑과 관심 속에 자랐습니다. 권력 지향적이며 화끈한 성향의 다혈질로 사냥과 검술, 궁술에도 능합니다.


2. 태종 주변 인물
●원명왕후(서영희)
태종의 아내. 양녕, 효령, 충녕, 강녕의 어머니. 당대 최고의 권세가인 민씨 집안의 딸로 태종에게 시집와, 친정아버지 및 동생들과 힘을 합쳐 그를 왕으로 만드는 데 크게 기여합니다. 태종 집권 후, 친정 식구들이 남편의 손에 목숨을 잃는 모진 시간을 겪어낸 뒤 남은 인생은 자식들을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내려놓기로 합니다. 어릴 때 외갓집에서 자란 양녕에 대한 애정이 크고, 집안에 몰아닥친 피바람을 잊게 해준 귀염둥이 막내 강녕대군을 특별히 총애합니다.


강녕대군(문우진)
태종의 막내아들. 막둥이로 태종과 왕후에게 큰 사랑을 받은 왕자. 태도가 의젓하고, 총명하며, 외모 또한 형제들 중 제일 단아한 데다 늦둥이라 부모가 옆에 끼고 살 만큼 큰 사랑을 받은 아들. 다정다감하고 아는 것이 많은 충녕을 유난히 따랐습니다. 그런데, 궐내까지 침투한 괴력난신에게 당해 생사의 갈림길에 섭니다. 과연 강녕은 악령으로부터 무사할 수 있을까요..

궐에서 매 사냥을 하다가 나타난 생시에 의해 감염되고 만입니다. 이후 상황을 파악한 태종의 추궁에 생시에 물린 상처를 매에 긁힌 것이라 둘러대지만 결국 생시로 변이되는 것을 늦춘다는 이유로 서빙고에 감금당합니다. 그래도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죽여 환란을 막아야한다는 말을 거리낌없이 할 정도로 강인한 면모도 엿보입니다.
●홍석중(홍우진) - 도승지
●주덕은(조덕현) - 영의정
●상선(하성광)
●효령대군
충녕의 언급으로 간접적으로 등장.


3. 충녕 주변 인물
●지겸(오의식)
충녕의 호위 무사. 조선 제일검을 꿈꿨으나, 홍사에 밀려 3등으로 무과에 합격했습니다. 그 덕분인지 태종을 이어 왕이 될 양녕대군이 아닌, 얌전하고 학구적인 충녕의 호위무사가 되었습니다. 책만 파고드는 충녕 덕에 칼 한 번 뽑을 일 없고 수신제가는커녕 욕심 없는 대군곁에서 조용히 늙어갈까 노심초사입니다. 하지만 타고난 해맑음과 긍정적 마인드로 훗날 충녕대군의 곁에서 충직하게 그를 지키며 때론 형처럼, 때론 친구처럼 조언을 아끼지 않습니다.


4. 양녕 주변 인물
●어리(이유비)
양녕의 첩. 조정 관리의 첩이었지만, 양녕의 애첩이 되어 그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인물. 고운 외모와는 달리 대장부 같은 배짱으로 양녕을 쥐락펴락하는 조선 판 팜므파탈. 조선을 자신의 발 아래 두겠다는 큰 욕망을 품고 있는 여인입니다.
임태미(전노민) - 한성부판윤
한정헌(전국환) - 세자의 장인.[6] 병조판서
조휘량(조영규) - 세자의 스승(우부빈객). 의정부 참찬
홍민제(한규원) - 세자익위사 우익위
좌사위(차용학)
홍사


5. 백정 및 사당패
벼리(김동준)
백정 겸 사당패 살판쇠. 조각 같은 얼굴, 날렵한 몸매. 어릴 때부터 백정으로 손가락질 받으며 자라, 외로움과 울분이 뼛속까지 박힌 아웃사이더. 반항과 삐딱선의 아이콘. 살판 재주가 뛰어난 만큼 몸이 날래고, 검술에도 능합니다. 언행이 험악하지만 한번 마음을 내주면 무한한 애정을 퍼붓는입니다. 자신의 친부모가 누구인지는 모르나, 막치가 갓 태어난 자신을 키워줬다고 알고 있습니다. 기생 생시에게 죽을 위기에 처한 충녕대군을 구해줍니다.


무화(정혜성)
국무당의 도무녀. 성리학의 나라를 기치로 이방원이 무당과 불교를 탄압할 때, 원명에 의해 홀로 살아남았습니다. 수장된 가족들에 대한 트라우마 때문인지 혹은 정말 신이 도와준 덕분인지, 일곱 살 때부터 신기가 돌았고 열 살이 되던 해에 꼬마 만신이 되었습니다. 이에 원명은 무화를 국무당 무녀로 키웠습니다. 그러던 중, 굿당에 올릴 돼지를 구하러 갔던 도축간에서 벼리를 만났고, 둘은 자연스럽게 서로를 마음에 담았습니다.


혜윰(금새록)
살판쇠. 벼리와 같이 살판을 뛰는 동료. 혼자였던 자신을 무심하게 툭! 챙겨주는 벼리가 첫사랑이었습니다. 하지만, 왕자인데도 사지로 보내진 충녕의 처지가 안쓰러워 어쩐지 마음이 쓰인입니다. 생시들이 달려들 때 제 한 몸 지키기 버거워 보이는데도 혜윰을 돌아보는 충녕과 자꾸 눈이 마주친입니다. 괴력난신과의 싸움에서 끝까지 충녕과 벼리의 옆을 지킵니다.


막치(최무성)
벼리의 아버지. 도축장인. 소를 잡기 전에 항상 기도를 하는 다소 괴이한 백정. 고통 없이 찰나에 짐승의 숨통을 끊어주는 기술이 있습니다. 교황청에서 온 구마사제 니콜라스를 양아버지로 부르며 따랐고, 그에게서 구마, 봉인, 생시 처리방법 등을 배웠습니다. 처음부터 이방원과 함께 아자젤에 맞서 싸워왔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아킬레스건이 끊긴 채, 함주성에서 돌아왔습니다.
창대(임기홍) - 꼭두쇠
잉춘(민진웅) - 어름사니
부틀이(윤나무) - 버나쇠
채이(박서연) - 벼리의 누이

 

6. 고려유민
왕유(김법래)
정평군. 공양왕의 서자라고 떠벌리고 다니는 자.[10] 현상금 때문에 사당패가 목숨을 걸고 찾는 사람이자, 임태미가 손에 넣으려고 하는 자이기도 합니다. 고려 유민의 왕으로 알려져 있으나, 사실 사기꾼에 가까운 몰락한 왕씨 가문 인물.

 

7. 교황청 관련
요한 신부(달시 파켓)
통칭 서역 무당. 바티칸에서 파견된 구마 전문 신부.

사태의 전모를 묻는 충녕대군의 질문에 자네의 조부와 이 나라의 왕이 잘 알리라는 의미심장한 발언을 합니다.

 

마르코(서동원)
통사. 원래 고려인. 가왜(假倭-해적)들에 의해 납치돼 일본으로 갔다가 이태리까지 흘러들어 로마 교황청의 조선어 통역관으로 파견된 인물.


8. 그 외 인물

박서방(민성욱)
중추부사 댁 며느리(백은혜)
연화(노행하) - 종무녀
선화(염아란) - 종무녀
행랑채염감(황태광)

 

9. 특별출연
니콜라스 신부(데이비드 맥기니스) - 교황청에서 파견된 최초의 구마 사제
민무구(안길강) - 원명왕후의 동생
민무질(백성철) - 원명왕후의 동생
최문수(홍서준)
태조 이성계(김뢰하) - 태종 이방원의 부왕. 환상으로 등장해 태종의 트라우마를 건드립니다. 그 때문에 태종이 함주성의 백성들을 모조리 학살해버리는 사건을 일으키고 만입니다.

 

5. 조선구마사 시청률 및 평가

 

 

회차

구분

방영일

전국

수도권

1

1부

2021.03.22

5.7%

6.5%

2부

8.9%

9.9%

2

1부

2021.03.23

4.5%

-

2부

6.9%

7.4%

 

펜트하우스 이후 긴 공백을 갖고 2개월 만에 선보이는 월화드라마인데다가 방영 전부터 동북공정의혹이 제기되었던 것 치고는 꽤나 나쁘지 않은 첫 방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후술한 대로 기존의 논란이 걷잡을 수 없이 격화되며 흥행에는 적신호가 켜진 상황. 다만 작가의 전작인 철인왕후에서 조선왕조실록 비하 논란이 발생했음에도 흥행했기 때문에 23일 시청률이 과연 어찌나올지가 관건.. 그리고 첫화 방영 직후부터 역사왜곡과 동북공정으로 거센 비판을 받으며 2%p이상 시청률이 하락했습니다. 월요일보다 화요일 시청률이 높게 나오기도 했습니다.

 

 

 

박계옥 작가 조선족 의심 받는 결정적인 이유(+조선구마사 나이 소속사 인스타) - 살구뉴스

박계옥 작가 조선족 의심 받는 결정적인 이유(+조선구마사 나이 소속사 인스타)

salgoonew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