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정리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 변경 방법(+꿀팁 40대 50대 60대 교차백신)

by 살9네 2021. 7. 12.
반응형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 변경 방법(+꿀팁 40대 50대 60대 교차백신)

코로나 백신을 사전예약 또는 노쇼백신을 예약했는데 특별한 사정이 생기거나 원하지 않는 백신을 맞아야 할 경우 접종 예약 변경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백신접종 예약을 변경하는 경우는 백신 1차는 모더나를 맞았는데, 2차는 화이자를 맞는 등 다른 백신을 맞을때의 불안감때 많이 신청합니다.

 

이전에는 질병관리청 사이트를 통해서 예약 변경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방법이 달라졌습니다. 

누리집을 통한 예약변경은 사전예약 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또 예약일 2일전까지만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사전예약일 종류 후에는 어떻게 코로나 백신 예약일을 변경해야 할까요?

이번에 변경된 방법은 코로나 백신 예약한 접종센터에 문의를 하셔서 변경하셔 합니다. 만약 접종센터 전화번호를 모르시면 질병관리청 콜센터 1339콜센터에 전화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1번 코로나19 예방 접종 일반 문의
2번 예방 접종 예약 취소 변경(9시부터 6시까지만 가능)
3번 예방 접종 후 이상반응 대상자
4번 코로나19 일반 문의
5번 질병관리청 문의

 

전화 후 안내음성에 따라 2번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꿀팁은 2번이 현재 상당히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오래걸리니 1번으로 하면 바로 됩니다.)

 

만약 1399가 계속 먹통이라면 주소지 관할 보건서 건강증진과에 문의하시면 변경 해줍니다.

이 후 주민등록번호, 원하는 일정, 병원을 말하면 변경이 완료됩니다. (제대로 변경이 완료됐는지 확인하기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확인해보면 변경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ncvr.kdca.go.kr/cobk/index_n.html

현재 교차 접종 대상자나 백신 일정 변경하려면 콜센터에서만 변경 가능하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변경 방법을 두고 여러번 방법이 바뀌면서 헷갈려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런 것들은 한번 정하고 바꾸면 안되는데 이부분은 조금 아쉬운것 같습니다. 여튼 달라진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방법으로 원하는 일자에 접종 하시길 바랍니다.

 

백신 접종에 불안함과 기대감이 공존하는 듯합니다. 혹 백신이 정말 불안하다면 접종 일정을 미루는 것도 한 방법이며, 접종을 결정했다면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너무 큰 걱정마시고 일상생활 하며 지내는게 최고의 방법입니다.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일정 및 의료기관 변경 방법
백신 1차 접종일 변경은 현재 사전예약된 시스템상 예약 취소를 누르고 다시 신규 예약이 가능한데요, 자동으로 1차 접종일로부터 11주 후 같은 의료기관으로 진행되는 2차 백신 접종일 및 의료기관 변경을 원한다면 접종 예정일 기준 1개월 전 부터 변경이 가능하다고 질병관리청 Q&A에서 밝히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백신예약 관련 공식 답변 링크)

 

 

코로나19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3가지(+온라인 어플 종이)

코로나19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3가지(+온라인 어플 종이)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에게 노마스크, 모임 시 인원 제외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는 소식에 전해졌습니다. 추가로 국

koreapolicyhelper.tistory.com

 

국민지원금 5차 신청방법 지원대상조회ㅡ바로가기

국민지원금 5차 신청방법 지원대상조회ㅡ바로가기 소득하위 80% 가구에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국민지원금) 지급을 추진 중인 정부가 맞벌이 부부 지급 기준을 완화하기로 했습니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자 인센티브 혜택 5가지 총정리(+노마스크 모임 격리면제)

코로나 백신 접종자 인센티브 혜택 5가지 총정리(+노마스크 모임 격리면제) 코로나19 예방접종 진행상황에 따라 3차례 걸쳐 방역조치를 조정하여 백신 접종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예방접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