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정리

코로나19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3가지(+온라인 어플 종이)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1. 6. 2.
반응형

코로나19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3가지(+온라인 어플 종이)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에게 노마스크, 모임 시 인원 제외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는 소식에 전해졌습니다. 추가로 국립공원, 박물관, 미술관 요금할인,영화관 할인 등 다양한 혜택 제공 받을 수 있는데 이 경우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증명서'가 있어야 접종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코로나 백신접종 전자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증명서 발급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최대한 알기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어플을 통한 코로나19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접종 완료 후 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질병관리청 COOV 모바일앱'을 설치 후 본인 인증을 마치면 전자 예방접종증명서가 발급됩니다.

아래 순서 대로 본인인증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이 후 영화관 또는 국립공원, 박물관등에 방문하셔서 아래 qr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우리나라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예방 접종 증명서를 발급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받은 경우에도 예방 접종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정부24 누리집을 통해 본인 인증 후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21년 4월 16일부터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인 쿠브(COOV)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증명서를 발급받는 것으로, 증명서를 제시할 때는 QR 코드를 통해 인증할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를 통한 코로나19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질병관리청의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바로가기
1)빨간색 화살표 표시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2)로그인 후 예방접종증명서 및 출력 하려는 국문 영어 중 언어를 선택하신 후 신청 후 발급받으면 됩니다.



 

3. 정부24 사이트를 통한 코로나19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정부24 홈페에지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홈페이지-바로가기

1)자주찾는 서비스에 '예방접종증명'을 클릭합니다. 



2)인증서 로그인 후 신청하기를 클릭 후 내용을 입력합니다.


3)개별선택 > (임시예방접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클릭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곧 네이버와 카카오가 QR 체크인에 이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실을 증명하는 '백신 여권'을 모바일 지갑에 담는 서비스도 출시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중이용시설 이용 등 예방접종 이력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백신 접종자(1·2차) 본인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전자 증명서) 또는 종이 증명서를 통해 접종 사실을 시설 관리자 등에게 확인받으면 됩니다.

위 처럼 정부는 예방접종증명서의 발급·출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질병관리청 COOV' 모바일 앱에서 전자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아 전자출입명부처럼 QR코드로 간편하게 인증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씨지브이(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국내 멀티플렉스 영화관들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게 영화 관람료를 5천~6천원으로 할인해준다고 하니 꼭 잊지 말고 혜택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추가 혜택 살펴보세요!

 

코로나 백신 접종자 인센티브 혜택 5가지 총정리(+노마스크 모임 격리면제)

코로나 백신 접종자 인센티브 혜택 5가지 총정리(+노마스크 모임 격리면제) 코로나19 예방접종 진행상황에 따라 3차례 걸쳐 방역조치를 조정하여 백신 접종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예방접

koreapolicyhelper.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홈페이지(지원기준)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홈페이지(지원기준) 4차 재난지원금이 지급이 선별로 확정되고 지급이 대부분 이루어졌습니다. 이에따라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신청 여부와 시기, 대상자, 지원금,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최저금리-신청방법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최저금리-신청방법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가 감소할 기미가 안 보이는 요즘, 매출액이 떨어져 열심히 유지해왔던 사업장을 포기하는 소상공인들이 많아지고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