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정리

코로나 백신 접종자 인센티브 혜택 5가지 총정리(+노마스크 모임 격리면제)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1. 6. 2.
반응형

코로나 백신 접종자 인센티브 혜택 5가지 총정리(+노마스크 모임 격리면제)

코로나19 예방접종 진행상황에 따라 3차례 걸쳐 방역조치를 조정하여 백신 접종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예방접종 완료자 일상회복 지원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 코로나 백신 1단계 접종자를 대상으로 인센티브 혜택이 주어집니다.  백신접종이 본격적으로 실시됨에 따라 접종을 독려하고 백신 접종자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백신 인센티브, 코로나 백신 인센티브 대상과 혜택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코로나 백신 접종자 인센티브 혜택 대상자 기준( 1차접종자, 2차 접종자)

인센티브 제공 대상자는 백신 1차 접종 후 14일이 지난 '1차 접종자'와 2차 접종까지 끝내고 14일이 지난 '접종 완료자'입니다.

 

백신 1차 접종 완료자는
6월부터-직계가족 모임 인원 기준에서 제외
7월부터-​실외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2. 코로나 백신 접종자 인센티브 혜택 6월1일~

 

■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6월 한달간 동반 1명까지 영화 관람료 할인

씨지브이(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국내 멀티플렉스 영화관들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게 영화 관람료를 5천~6천원으로 할인해줍니다.

 

코로나19 백신 1차 또는 2차 접종을 받은 뒤 전자 예방 접종 증명서·확인서를 제시하면 이들 극장에서 동반 1명까지 우대가격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특별관 제외). 현재 각 극장별로 일반관 우대가격은 5천원 또는 6천원으로 책정돼 있습니다. 메가박스는 팝콘과 탄산음료를 각각 2천원, 1천원의 특별가격으로 살 수 있는 혜택도 줍니다.

 

■ 조부모 등 접종시 10명 이상 가족모임 가능.

현재 직계가족은 8명까지만 모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백신을 맞은 뒤 2주가 지난 1차 접종자와 접종 완료자는 현재 8인까지로 제한된 직계가족 모임 인원 기준에서 제외됩니다.

만약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접종을 받았다면 최대 10명까지, 직계가족 내에 5명이 접종을 완료했다면 최대 13명까지도 모일 수 있는 겁니다. 가족 중 접종자가 많아질수록 모임 규모가 커질 수 있습니다.

 

■ 백신접종 어르신, 경로당 이용 가능

1회 이상 접종한 어르신은 복지관, 경로당 등 노인복지시설도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운영을 중단한 각종 노인시설이 6월부터 순차적으로 운영을 재개합니다. 백신 접종자는 미술 등 마스크 착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노인시설에서는 접종 완료자로만 소모임을 꾸릴 수도 있습니다. 이 소모임에서는 그간 침방울 확산 우려로 꺼려졌던 노래교실이나 관악기 강습 프로그램을 열 수 있습니다. 음식도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 공연장 입장료 할인, 이용권 제공

정부는 아울러 접종자에게 국립공원, 휴양림, 공연장 입장료 할인·면제 혜택이나 우선 이용권도 제공합니다. 문화관광체육부와 문화재청은 6월 중 템플스테이 이용 할인, 고궁 등 문화재 특별 관람 행사를 엽니다.

구분 1차 접종을 완료 2차 접종까지 완료
직계가족
모임
인원 기준에서 제외 ​x
시설
프로그램
복지관, 경로당 등 노인복지시설 프로그램 참여 활성화 노래, 관악기 강습 등 프로그램 가능
취약시설 종사자
주기적
선제검사
​x 제외
(요양병원, 정신병원, 교정시설, 어린이집 등)
요양병원·시설
면회객,
입소자
​x 어느 한쪽이라도 예방접종 완료하면 대면(접촉)면회 허용
공공시설 등 이용 할인 국립공원, 국립과학관, 국립자연휴양림, 고궁 및 능원, 국립공연장 등 공공시설 입장료 할인
(창덕궁 달빛기행, 경복궁 별빛야행 등 문화재 특별관람 행사에 접종자 대상 특별회차도 운영 예정)

3. 코로나 백신 접종자 인센티브 혜택 7월 1일~

■ 7월부터 1차 접종자도 야외 '노마스크'


전 국민의 25%인 1300만명이 1차 접종을 완료하게 되는 7월부터는 '2단계 인센티브'가 적용돼 접종자 활동이 더 자유로워집니다. 1회만 접종해도 공원과 등산로 등 실외에서는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됩니다.

 

특히 접종 완료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사적모임 인원 기준(5인 또는 9인 등)에서 제외돼 소모임이나 명절모임 등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 1회 이상 접종자는 정규예배나 미사, 법회 등 대면 종교활동의 참여 인원 기준에서도 제외됩니다. 접종 완료자는 성가대나 소모임 참여도 가능합니다.

식당·카페 등을 이용할 때 1차 접종자는 실외공간에 한해 인원 기준에서 빠집니다. 접종 완료자는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인원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구분 1차 접종을 완료 2차 접종까지 완료
사적모임 ​x 인원기준에서 제외
(소모임, 추석 명절 모임 등에 자유롭게 참여)
종교활동 대면 종교활동 참여 인원기준에서 제외 성가대 및 소모임 운영 가능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
실외 다중이용시설 인원 기준에서 제외 실내·실외 다중이용시설 인원기준에서 제외
실외 실외에서 마스크 착용의무 해제
(마스크 없이 산책, 운동 가능)
※ 단, 다수가 모이는 집회·행사 제외

※ 실내 마스크 착용은 미접종자 보호를 위해
집단면역 형성 이전까지는 계속 유지됩니다.

 

4. 코로나 백신 접종자 인센티브 혜택 10월 1일~

 

인구의 70%인 국민 3600만명이 1차 접종을 마칠 것으로 보이는 10월부터는 '3단계 인센티브'가 시행됩니다. 병원과 요양시설 등과 같은 특수한 공간을 제외하고는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을 회복하는 방향으로 방역 수준이 조정됩니다. 12월 이후에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 완화도 검토됩니다.

입장료 할인등의 혜택을 받으려면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 증명서'를 보여줘야 합니다. 접종 증명서 발급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19 종식이 되는 그날이 언제 될지 모르지만 하루빨리 우리들이 일상을 찾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코로나19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3가지(+온라인 어플 종이)

코로나19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3가지(+온라인 어플 종이)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에게 노마스크, 모임 시 인원 제외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는 소식에 전해졌습니다. 추가로 국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코로나 백신 부작용 증상 비교 총정리(+확률 피해보상 받는법 안면마비)

코로나 백신 부작용 증상 비교 총정리(+확률 피해보상 받는법 안면마비) 우리나라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을 시작한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백신만 나오면 코로나가 잠잠해질 수 있을거라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코로나 백신 종류 효과 부작용 비교(+선택 접종거부 처벌 피해보상)

코로나 백신 종류 효과 부작용 비교(+선택 접종거부 처벌 피해보상)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답답한 시간이 연속되고 있습니다. 잠깐의 외출로도 불안감이 들고 한 공간에 타인과 함께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방법 순서 시기 대상자 총정리(+주의사항 우선순위)

2021년 2월 26일 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됩니다. 역대 최악이라고 불리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백신 접종소식에 접종 우선순위, 대상자, 일정. 가격 효과 부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