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살구 뉴스입니다. 여러분 모두 인터넷 쇼핑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택배를 기다려 보신 적 한 번쯤은 있으실 것 같은데요. 입고 지연이 아닌 이상 빠르면 주문 당일, 늦어도 3-4일이면 웬만한 상품을 택배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언제 올까 기다려지는 건 어쩔 수 없죠? 오늘은 확실히 물건 위치를 알아보는 택배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
- 택배의 종류
먼저 택배는 운송수단의 종류, 물건의 수탁 위치에 따라 일반 택배, 편의점 택배, 지하철 택배, KTX택배, 국제택배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일반 택배
일반 택배란 택배 기사가 고객의 주택, 사무실 또는 그 밖의 장소로 방문하여 배송물을 접수해 받는 사람의 주택, 사무실 또는 그 밖의 장소까지 운송하여 배달하는 것을 말합니다.
편의점 택배
편의점 택배란, 24시간 언제든 직접 편의점에 방문하여 배송물을 맡기면 받는 사람에게 전달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지하철 택배
지하철 택배란, 지하철을 이용하여 받는 사람에게 물품을 운송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KTX 택배
KTX특송이란, KTX 열차를 이용하여 소규모 소화물과 서류 등을 신속히 배송하는 초고속 배송 서비스를 말합니다. KTX특송은 전국 16개 주요 KTX역까지 소화물을 배송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국제 택배
국제택배란, 서류나 소화물을 빠르게 해외로 배송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Q. 택배가 배달되기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택배 인도일
-
택배 회사는 배송 예정일의 기재가 있는 경우에는 그 기재된 날 운송물을 배송해야 합니다.
-
택배 회사는 배송 예정일의 기재가 없는 경우에는 운송장에 기재된 운송물의 수탁일로부터 인도 예정 장소에 따라 일반지역은 2일, 도서, 산간벽지는 3일 내에 운송물을 배송해야 합니다).
-
택배 회사는 보내는 사람이 특정 일시에 사용할 운송물을 수탁한 경우에는 운송장에 기재된 인도예정일의 특정 시간까지 운송물을 인도해야 합니다).
Q. 내 물건은 어디쯤 와 있나요?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어요.
택배 회사 홈페이지에서 운송장 번호 또는 접수번호를 입력하면 물품의 위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운송장 번호는 물품을 보내실 때 받은 운송장에 기록되어 있으며, 123-4567-890이라면 1234567890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물품의 위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택배사 홈페이지에서 운송장 번호 또는 접수번호로 배송 조회하는 방법
Q. 운송장 번호 없이 조회할 수 있나요?
A. 운송장 번호나 접수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는 보내는 사람 또는 받는 사람의 전화번호로 물건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받는 사람의 이름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확인이 안 될 경우에는 구매한 사이트에 접속하여 운송장 번호 확인 후 조회를 하거나 물품을 발송하신 분에게 운송장 번호를 확인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Q. 운송장 번호를 입력했는데 아무것도 안 나와요.
A. 물품을 주문한 해당 발송업체에서 택배 회사에 물품 접수를 하지 않은 경우와, 접수일자가 당일인 경우, 혹은 마감시간(오후 20시) 이후에 접수가 된 물품은 다음 날 배송확인이 가능합니다.
Q. 배송 조회를 했을 때에는 배송 완료라고 하는데 물건을 못 받았어요.
A. 배송 확인 시 조회되는 택배 회사 지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Q. 서울 내에서 보내는 택배가 왜 옥천에 가 있나요?
A. 서울에 사는 제가 서울에 있는 판매자에게 구입한 물품이 왜 옥천에 가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전국에서 보내는 택배는 우선 모두 한 곳으로 모아 지역별로 1차 분류를 거쳐서 이동한 후에 2차로 세부 지역별로 분류한 후 배송 기사를 통해 배송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서울 내에서 주고받는 택배가 옥천에 있어도 안심하세요. 효율적으로 분류한 후 배송하기 위해서 그런 거니까요.
Q. 누가 물품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A. 택배 회사 홈페이지에서 배송 조회를 이용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인수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확실히 물건 위치를 알아보는 택배 조회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