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미국 주식 시간, 프리마켓(시간외거래) 이용방법(+수수료 개장,폐장,주문,마감 시간)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0. 9.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주식 거래시간과 한국 주식에서 프리마켓이라고 불리는 시간외 거래 방법과 개장, 폐장, 주문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요즘 테슬라, 애플 등등으로 미국주식 거래시간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아졌습니다.


프리장의 목적은 두가지입니다. 1. 시간외 주가 확인과 2. 정규시간 외 거래입니다.
내가 산 주식의 실적이 발표되는 날이거나, 회사에 이슈가 터졌을경우 프리마켓에서 가장 먼저 주가가 반응합니다.
그러니 프리장에서 내 주식의 가격이 얼마인지, 어떻게 시간외에서 거래하는지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1.해외 미국주식 프리마켓 이용시간


키움증권 기준 7월 9일 부터 오후 8시 ~ 10시 30분(한국 기준) 프리마켓 거래 가능합니다. 주문 가능유형은 지정가, After 지정가만 가능합니다. 예약주문, 시장가 등은 정규장에서만 유효합니다.

-프리마켓 시세는 다수의 현지 전자상거래소의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관계로, 일반 투자자의 매매가 불가한 가격에 체결된 것으로 보이는 급등락의 캔들이 발생할 수 있으니 매매에 유의 하셔야 합니다.


-미국 프리마켓 장의 매수, 매도 스프레드는 정규장과 비교시 매우 넓어 희망하지 않는 호가에 주문이 체결될 수 있으니 매매에 유의 하셔야 합니다.

 

2. 해외 미국주식 수수료



해외 미국주식 수수료는 HTS, 홈페이지, MTS 모두 매매대금의 0.25% 입니다. 세금은 매도시 매도금액의 $0.0000221 부과됩니다.
자주 이용하는 키움증권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적힌 것을 보면 정규장, 애프터마켓, 프리마켓에 따라 수수료 차이에 대한 공지가 없습니다.
모든 해외주식 비대면 계좌 보유 고객이라면 이벤트 신청을 통해 해외주식 수수료 0.1%, 환율우대 최대 95%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년의 적용 기간 동안 한 번이라도 해외 주식 거래가 있을 경우 이벤트 종료일 2020년 12월 31일로부터 1년 자동 연장되어 2021년 12월 31일 까지 이벤트 수수료, 환율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미국 프리마켓 주가 확인방법


단순히 프리마켓에서 주가가 얼마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야후 파이낸스에 들어가셔서 종목 티커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시간외 가격은 야후 파이낸스 외에 키움증권 어플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4.미국주식 거래시간

현재는 써머타임이 적용되서, 미국주식 개장시간은 우리나라 시간 기준으로 밤 10시 30분이고, 5시에 마감합니다. 
써머타임이 적용되지 않을경우 11시 30분에 열려서 6시에 마감되고요.  
지금은 써머타임이 적용되는 중이라 매일 밤 10시 30분에 시장이 열리고 있습니다.
2020년 써머타임은 11월 1일에 종료된다고 합니다.  
즉 올해 11월 1일부터 내년 3월 10일까지는, 개장시간이 한시간 늦춰져서  
우리나라 시간 기준 11시 30분부터 미국주식 거래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프리장 거래시간도 써머타임 적용이 끝나면 마찬가지로 한시간씩 늦춰지겠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미국주식 시간외거래 방법


한국에서 프리장 거래가 가능한 증권사는 두개인가 세개밖에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대신증권이나 미래에셋, 유진투자증권은 시간외 거래가 불가능하고 키움증권이나 kb증권은 가능하다고 들었는데요.
많이 쓰는 키움증권을 기준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주식 애프터마켓은 위에서 말했듯이 우리나라 시간 기준 오후 5시부터 열립니다.
5시부터 열린다고 해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건 아니고, 한국 증권사에서는 아마도 오후 9시부터 가능합니다.


증권사마다 프리장 거래시간이 다르니 직접 찾아보시고요. 안되면 아직 안되는구나~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키움증권에서는 미국 시장 마감 후 5시부터 6시까지도 프리장 거래가 가능합니다.


거래 방법은 그냥 일반 미국주식 구매방법과 똑같습니다.
해외주식 주문 창에 들어가서, 주문 방식을 AFTER 지정가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간외 거래는 주식거래 수수료가 0.3%였나... 엄청 비쌉니다. 사고팔고하면 수수료만 0.6%인데 날강도 수준이죠.

수수료까지 참고해서 프리장에서 거래하는것과 본장에서 거래하는것 중 뭐가 이득인지 확인하고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수수료가 비싸서 프리마켓에서 거래를 아예 안합니다.


예전에는 미국장 실적발표 후 프리장에서 15%올라가면 본장에서는 20%~25%까지 올라가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요즘엔 프리장에서 15% 상승해있어도 본장에서는 5~6%로 상승세가 줄어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최근 장에선 프리장에서 매도하는게 확실히 유리하겠죠. 반대로 프리장 매수는 손해볼 확률이 높습니다.

위에 정보들 잘 종합해서 좋은 투자해보시기 바랍니다.

 

 

 

박성준 국회의원 충격적인 안중근 발언에 난리난 반응(+프로필 )

박성준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추미애 장관 아들에 대해 “‘나라를 위해 몸을 바치는 것이 군인의 본분’(위국헌신군인본분·爲國獻身軍人本分)이라는 안중근 의사의 말을 몸소 실천한 것”��

koreapolicyhelper.tistory.com

 

 

BJ엉두 BJ케이 충격적인 옷벗기기 성추행 폭로(+만만, 오뀨,세야,아효)

BJ세야가 故BJ박소은 사망 이후 최근 다시 복귀한 가운데 BJ엉두가 세야의 복귀에 대해 쓴소리를 날렸습니다. 그리고 2020년 9월 17일 새벽 초대형 핵폭탄급 폭로를해서 현재 난리난 상황입니다. 일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카카오뱅크 상장일(+관련주 주가 및 전망, 장외주식,공모주 거래방법)

카카오의 자회사인 카카오뱅크가 내년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벌써부터 시장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고평가 논란 속에 상한가 행진에 도전하던 카카오게임즈가 이틀 연속 급락한 가운데,

koreapolicyhelper.tistory.com

 

 

평택 편의점 돌진 사고 충격적인 사고이유(+제네시스 가해자 신상)

경기도 평택에 있는 한 편의점 안으로 승용차를 몰고 돌진한 뒤 앞뒤로 운전하며 고의로 집기를 파손한 운전자 영상이 인터넷에 공개돼 네티즌들을 경악시켰습니다. 2020년 9월 15일 유튜브와 온�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방탄유리, 총을 대고 쏘면 뚫릴까? (+ 직접 쏴봄)

영화 아저씨에서 보면 김희원이 차에 갇혀서 총을 들고 있는 원빈을 보고 '이거 방탄유리야!' 라고 외칩니다. 그리고 원빈이 보란 듯이 총을 쏘는데 딱 한 곳만 죽어라 쏴서, 결국 극 중 김희원이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