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코로나 5차대출-신청방법
코로나 3차 유행에 접어들면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한숨이 더욱 커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에 대해 정부는 낮은 금리로 좋은 대출 상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19 여파로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 분들에게 또 한 번의 좋은 소식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소상공인 코로나 5차 대출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1. 소상공인 코로나 5차대출 지원내용
- 2. 소상공인 코로나 5차대출 지원대상
- 3. 소상공인 코로나 5차대출 지원서류
- 4, 소상공인 코로나 5차대출 신청방법
- 5, 소상공인 코로나 5차대출 이자상환
1. 소상공인 코로나 5차대출 지원내용
코로나 소상공인 5차 대출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경제지원 프로그램입니다. 대출금리 고정 2.9% 최대한도 2천만 원까지 가능하며 개인에 따라서 금리는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단, 한도 보증재단에 추가 심사를 요청하여 승인받을 경우 더 많은 금액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소상공인 코로나 5차대출 지원대상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이전 코로나 대출 때 신용등급별로 지원 상품을 나눴던 것과 다르게 이번 2차 대출은 개인사업자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 소상공인 금융지원 프로그램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12개 은행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 더 빌릴 수 있습니다.
3. 소상공인 코로나 5차대출 지원서류
- 신분증
- 사업자등록증
- 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
-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 소득금액 증명원
- 사업장 임대차계약서 (자가 시 등기부등본)
* 은행에 따라 추가 필요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소상공인 코로나 5차대출 신청방법
신한·국민·우리·하나·기업·농협 이렇게 6개 대형 시중은행으로 일원화하고, 접수부터 모든 절차를 한 번에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할 때 서류를 미리 준비해 가서 시간을 아끼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서류 심사에 하루 정도 걸리고, 승인이 떨어지면 약정서 작성하시고 1~2일 이내로 대출금이 입금됩니다.
5, 소상공인 코로나 5차대출 이자상환
상환기간은 총 5년이고, 2년 거치 3년 분할상환으로 처리됩니다. 이전과 비교하면 이자가 조금 올랐는데, 이는 정부의 저신용자를 배려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5차 대출의 경우 신용보증재단에서 95%를 보증해주는 형태로 대출금액이 2천만 원이면 재단에서 1,900만 원 은행에서 100만 원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대출 보증기간은 총 5년으로 5년 중 2년은 거치기간으로 이자 납부만 하면 되고, 남은 3년은 분할 상환을 하시면 됩니다. 2년간 낮은 이율로 이자만 내면 되니 현재 상황이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적합한 대출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자세한 내용은 해당 은행에 문의하시는 게 가장 빠릅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