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추미애 아들 충격적인 PC방 롤게임 논란(+군복무기간 압수수색)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0. 9. 22.
반응형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서모(27) 씨의 카투사 복무 시절 휴가 미복귀 의혹을 비롯한 ‘병역 특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지난 21일 서 씨의 사무실과 주거지를 압수수색했습니다.

추미애 아들  PC방 롤게임

이틀 전인 19일엔 서 씨의 상급부대 장교와 추 장관의 전 보좌관 주거지도 압수수색하면서 뒤늦게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검찰 안팎에선 수사 착수 8개월 만에 서 씨에 대한 압수수색이 이뤄진 상황 등을 볼 때 결국 보여주기식 뒷북수사로 마무리되는 것이 아니냐는 반응도 만만찮게 제기되고 있습니다. 

추가로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27)씨가 2017년 6월 부대에서 복귀하라는 전화를 받았을 때 PC방에 있었다는 의혹을 제기해 논란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추 장관 아들 측 변호사는 “병가 중 실제로 몸이 아팠고 이를 증명할 기록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은 2020년 9월 22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 씨가 2017년 2차 병가(청원휴가)가 끝나는 날 부대 당직병으로부터 부대 복귀 요청 전화를 받을 당시 PC방에서 친구들과 단체로 ‘리그오브레전드( LoL·롤)’ 배틀 게임을 하고 있었다는 공익신고자 제보가 접수됐다”고 주장했습니다.


서 씨 측 변호인은 조 의원이 제기한 의혹과 관련한 언론사 확인 요청에 대해 “현재 상황에선 사실관계를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다”며 “결과적으로 병가기간 실제로 서 씨가 아팠는지가 중요한데 병원 진료 기록 등을 이미 검찰에 제출했고, 다른 기간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추 장관 아들 서씨 것으로 추정되는 롤 아이디의 플레이 내역. 서씨의 미복귀 논란이 불거진 시즌7(2017년 1월~11월) 기간 동안 277시간(11일 13시간)을 플레이한 것으로 나타난다. [조수진 의원실 제공]


조수진 의원 측이 받은 제보에 따르면 군 복무 중이었던 서 씨는 2017년 6월 23일 병가휴가가 끝날 무렵 지인 5명과 함께 PC방에서 상대편 5명과 롤 배틀 게임을 하다가 부대에서 전화를 받았습니다. 서 씨는 이후 어딘가로 전화를 건 뒤 ‘집에 가야 한다’며 급하게 PC방을 떠났고, 얼마 정도 시간이 지난 뒤 다시 PC방에 돌아와 게임을 계속했다는 것입니다.


조수진 의원은 “서씨가 2017년 6월 병가 기간 중 서울에 있는 한 PC방에서 롤 게임을 했다는 공익신고자의 제보를 접수해 조사를 벌였다”며 “서 씨가 친구들과 PC방에 있었다면 그동안 해명과 달리 병가를 23일 연속해서 낼 정도로 몸 상태가 나쁘지 않았다는 방증”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조수진 의원 측은 제보에 따라 서 씨의 게임 계좌로 추정되는 아이디 추적결과, 서 씨가 군 복무 중이던 2017년 1월 11일부터 같은 해 11월 7일 사이 총 277시간 동안 게임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주장했습니다. 서 씨는 최상위 10%에 해당하는 플래티넘 등급을 유지한 이른바 ‘헤비 유저(heavy user)’라는 것이 조 의원 측의 설명입니다.

추미애 압수수색


조수진 의원 측은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와 롤 게임 운영사인 라이엇 게임즈에 휴가 미복귀 의혹을 받는 2017년 6월의 서 씨 롤 접속기록을 요구했지만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제공이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조수진 의원 측은 “검찰이 2017년 6월 당시 해당 계정의 로그인, 로그아웃 접속 여부를 조사하면 서 씨 것인지 단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공익 신고 제보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습니다 .

조수진 의원 측은 “이 사건은 공익신고자로부터 제보를 받고 ‘진상규명이 필요하다’는 결론에 따라 문제 제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한언론사는 추가확인을 위해 서 씨 측 변호인에게 수차례 전화와 메시지를 보냈지만, 답변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사무실에도 연락을 취했지만, 설명을 들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법무부도 추미애 장관이 장관 임명 이전 발생한 의혹엔 대응하지 말 것을 지시했다는 입장입니다. 이날 법무부 관계자도 “추 장관 개인에 대한 의혹엔 공식적인 답변을 내놓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서 씨가 부대에 복귀하지 않고 PC방에서 즐겼다는 게임으로 지목된 ‘리그오브레전드’는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는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OBA)’ 장르입니다. 5명이 각자 캐릭터를 정한 뒤 한팀이 돼 상대방의 기지를 부수거나 항복을 받아내면 승리하는 방식입니다.

휴가 기간에 아팟다는게 중요하긴 한데..그게 꾀병이고 게임하다가 복귀시간 늦어서 휴간연장 했다면? 이야기는 달라질것 같습니다. 갑자기 롤 계정 삭제한거 보면 수상하긴 합니다. 서재휘는 롤게임에서 다이아몬드급으로 프로급입니다 그날 피씨방Cctv 와로그인기록, 본인팀5명 반대팀5명 조사하면 바로나오겠지만... 과연 수사가 가능할지가 의문입니다.

추미애 아들 서재휘씨 롤아이디는 현재 삭제됐다고 합니다.

 

2020/09/22 - [일상이슈] - 주호민 천안함 그림 논란이유(+좌파 윤서인 인스타)

2020/09/22 - [일상정보] - 코로나 검사방법, 검사비용(+시간 통증 검사후기, 보험적용)

2020/09/22 - [일상정보] - 코로나19 증상 발현 순서 , 발현시기 날짜별 증상 총정리

2020/09/21 - [일상이슈] - 동아대 코로나 부민캠퍼스 집단감염 심각한 이유(+동선)

2020/09/21 - [일상이슈] - BJ아지땅 사망이유 충격적인 매니저 카톡폭로(+인스타 시조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