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정리

4차 재난지원금 농민 화훼 업종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1. 4. 15.
반응형

4차 재난지원금 농민 화훼 업종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코로나 19 여파로 인해 전 업종이 큰 타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농민 화훼 업종 또한 피해를 빗겨나가지 못해 어려움이 많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에서 시작된 타격이 농민, 화훼 업종에게 까지 번진 것인데요. 이에 정부는 4차 재난지원금 추경안에 농민 화훼 업종을 포함시켰다고 합니다.

 

사실상 피해가 많은 업종이었지만, 지원은 없어 많이 속상하셨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4차 재난지원금 농민 화훼 업종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4차 재난지원금 농민 화훼 업종 신청내용

 

농민 업종

코로나 19 여파로 피해를 입은 일부 농민들에게 3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46만 가구에 30만 원씩 총 1380억 원의 규모로 예상됩니다.

 

화훼 업종

코로나 19 여파로 피해를 입은 일부 화훼, 겨울수박, 학교급식 납품 친환경농산물, 농촌체험 휴양마을 등 업종에 100만 원을 지원합니다.

 

2. 4차 재난지원금 농민 화훼 업종 신청대상

농민 업종

경작 면적 0.5ha(약 1512.5평) 이하 등 소규모 농가 요건을 갖춘 농가가 대상입니다.

 

다만 지난해 소규모 농가 직접지불금(소농직불금)을 수령한 사람 중 4월 1일 공고일 기준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에 등록돼 있어야 합니다.

 

 • ’ 20년 소농직불금 수령농가의 구성원이 현재(’ 21년 4월 1일) 농업경영체에 경영주로 등록된 경우는 지급대상에 포함

 

화훼 업종

2020년에 화훼류(절화류, 분화류, 초화류, 구근류, 종자류, 화목류, 관상수류)를 경작, 출가한 농가가 대상입니다.

 

또한 2020년 대비 연간 매출액이 2019년 연간 매출액 대비 감소 입증되어야 합니다. 

 

3. 4차 재난지원금 농민 화훼 업종 신청서류

농민 업종

농협은행에서 직접 하기 때문에 농협 카드와 신분증만 있으시면 됩니다.

 

화훼 업종

①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② 경작사실확인서

③ 출하실적증명서

 

* 출하실적증명서로 매출 감소 입증이 불가능한 경우 거래확인서 혹은 통장거래내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4. 4차 재난지원금 농민 화훼 업종 신청방법

농민 업종

☞ 온라인 신청 '농협카드사 홈페이지' (PC / 모바일)

 

농협카드 홈페이지 접속 → 인적 정보 입력 → 농가 인증 → 신청 완료

 

☞ 방문신청 '농·축협/농협은행' (농지 소재지 관할) 2021. 4. 5(월) ~ 4. 30(금)

 

화훼 업종

☞ 온라인 신청 '농가지원바우처'

 

'농가지원바우처' 홈페이지 접속 → 대상자 확인 → 로그인 → 인적사항 기입 → 농가 정보 입력 → 신청완료


☞ 방문신청 읍·면·동주민센터 (농지 소재지 관할)

 

5. 4차 재난지원금 농민 화훼 업종 Q&A

Q. 신청서는 어디에 있나요?

A. '농가지원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공고문 다운로드를 하시면 신청서 및 위임장과 같은 양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를 신청했는데 왜 미지급되었나요??

A. 지급신청을 하였으나, 미지급 통보를 받은 사람이면 이의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의신청 기간은 `2153()~ `2157()입니다.

 

이의신청서 양식을 작성하여 증빙서류 등과 함께 농지 소재지 관한 읍동사무소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의신청 결과는 읍동 사무소에서 알려드립니다.

 

Q. 지원금 사용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A. 사용 가능 문자 수신 일로부터 90일 이내입니다. 사용 종료 (7.31 토)

Q. 사용 가능 가맹점이 궁금합니다.

A. 신청 지역에 상관없이 전국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이용 가능 업종이어야 합니다.

Q. 이용불가 카드가 있나요?

A. 농협 BC카드, 기업카드, 가족카드는 불가능합니다.

Q. 궁금한 점이 있는데 어디로 전화해야 하나요?

A. 농가 지원 바우처 콜센터 ☎1670-2830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했던 농민을 올해부터 포함키로 했지만, 현재 수백만 농민이 4차 재난지원금을 못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사각지대 문제가 제기되었던 공익 직불제 지급 기준을 적용했기 때문이죠.

 

따라서, 신청 전에 꼭 해당 사항을 숙지하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노점상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4차 재난지원금 노점상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코로나 19가 유행하면서, 시민들은 위생상의 문제로 포장마차 등의 노점상에 발길을 끊었습니다. 음식을 파는 포장마차가 아니더라도 노점

koreapolicyhelper.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대학생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4차 재난지원금 대학생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코로나 19 여파가 지속됨에 따라 경제적인 문제로 호소하는 국민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부모가 직장을 잃고, 폐업하니 피해는 고스란히

koreapolicyhelper.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전세버스 기사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4차 재난지원금 전세버스 기사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로 인해 소득이 줄어든 전세버스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소득안정자금 지원 사업을

koreapolicyhelper.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방문 돌봄 서비스 종사자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4차 재난지원금 방문 돌봄 서비스 종사자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코로나 19로 생계에 타격을 입은  방문 돌봄 서비스 종사자들을 위한 4차 재난지원금 서비스가 어제인 4월 12일부터 시작

koreapolicyhelper.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저소득 근로자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4차 재난지원금 저소득 근로자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어려움을 겪은 저소득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4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4월 12일 부터 시작되었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