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정리

4차 재난지원금 대학생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1. 4. 14.
반응형

4차 재난지원금 대학생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코로나 19 여파가 지속됨에 따라 경제적인 문제로 호소하는 국민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부모가 직장을 잃고, 폐업하니 피해는 고스란히 자식에게 돌아가고 있는데요.

 

이에 정부는 기존 지원 대상에 없던, 부모가 코로나 19로 피해를 본 대학생에게도 4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4차 재난지원금 대학생 신청방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목차

 

1. 4차 재난지원금 대학생 신청내용

코로나19로 부모의 실직·폐업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대학생의 안정적인 학업여건 조성 및 취업역량을 제공합니다. 5개월 간 250만 원 즉, 달에 50만 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사업규모는 약 250억 원으로 약 1만 명의 대학생이 지원을 받게 됩니다. 2021년 5월부터 9월까지 한시 사업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대상에 해당하는 학생들은 꼭 신청하는 게 좋겠네요.

 

2. 4차 재난지원금 대학생 신청대상

(학생) 학부의 실직 폐업 등 긴급 경제사정 곤란 대학생이 신청 대상입니다. 또한 직전 학기 성적 C⁰수준(70점/100점 만점) 이상인 학생이어야 합니다.

 

(대학) 아래에 해당하는 대학 중 사업을 신청하고 재단이 승인한 대학이여야 합니다.

 

• 「한국장학재단설립 등에 관한 법률」제2조제6호 가목부터 다목에 따른 고등교육기관
 • 「국립대학법인 서울대학교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른 서울대
 •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른 인천대
 • 「한국과학기술원법」에 따른 한국과학기술원 
 • 「광주과학기술원법」에 따른 광주과학기술원
 • 「대구경북과학기술원법」에 따른 대구경북과학기술원
 • 「울산과학기술원법」에 따른 울산과학기술원
 •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설치법」에 따른 한국전통문화대학교
 • 「한국농수산대학 설치법」에 따른 한국농수산대학

 

기초, 차상위 ~ 학자금 지원 4구간의 저소득층, 장애인, 다자녀 가구, 다문화, 탈북, 국가 유공자, 국가보훈대상자, 부모 중 한 분 이상이 장애인 혹은 중증환자인 학생은 우선선발 대상입니다.

 

실직, 폐업 등 경제사전 곤란 기간은 2020년 1월 20일부터 학생 신청일까지입니다.

 

3. 4차 재난지원금 대학생 신청서류

기본적으로 부모의 실직 실직‧폐업 요건 확인을 재단이 직접 국세청, 고용노동부와 연계하여 정보를 확인하지만, 확인이 안 될 경우 학생이 직접 소득 감소 서류가 필요합니다.

 

장학금 신청자는 실직‧폐업 요건 확인을 위해 신청 시 재단에 국세청, 고용노동부 등의 정보 연계를 요청하거나, 관련 서류를 직접 제출해야 합니다.

 

4. 4차 재난지원금 대학생 신청방법

장학금 신청 기간 내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신청하시면 됩니다. 21년도 1학기 국가근로장학금 신청자는 특별근로장학금을 신청한 것으로 간주하여 별도 신청이 필요 없습니다.

 

21. 4. 26.(월) ~ 4.30.(금)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아직 신청 링크가 열리지 않았기 때문에 자세한 신청방법은 추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5. 4차 재난지원금 대학생 Q&A

Q. 지원금은 언제 들어오나요?

A. 5월 중으로 지급 예정입니다.

 

Q. 참여 제한이 되는 경우가 있나요?

A. 국가근로장학금 제출서류의 위변조 등 허위 자료 제출 적발 시점으로부터 2년 이내에 해당하는 자, 혹은 부정 근로가 확정된 시점으로 2년 이내 해당하는 자는 참여 제한이 됩니다.

 

Q. 장학생 선발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A. 대학은 지원 요건에 해당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자체 기준을 마련하여 선발합니다.

 

Q. 국가장학금이랑 중복 수급이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Q. 기타 자세한 문의는 어디로 해야 하나요?

A. 문의사항은 한국장학재단 상담센터 ☎1599-2290로 하시면 됩니다.


4차 재난지원금이 비록 기다려왔던 보편적 지급은 아니지만, 보다 많은 국민들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 다행이네요.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전세버스 기사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4차 재난지원금 전세버스 기사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로 인해 소득이 줄어든 전세버스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소득안정자금 지원 사업을

koreapolicyhelper.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방문 돌봄 서비스 종사자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4차 재난지원금 방문 돌봄 서비스 종사자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코로나 19로 생계에 타격을 입은  방문 돌봄 서비스 종사자들을 위한 4차 재난지원금 서비스가 어제인 4월 12일부터 시작

koreapolicyhelper.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저소득 근로자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4차 재난지원금 저소득 근로자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어려움을 겪은 저소득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4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4월 12일 부터 시작되었

koreapolicyhelper.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소규모 농가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4차 재난지원금 소규모 농가 신청방법-바로가기(대상조회) 정부의 제4차 재난지원금에 포함된 농업 분야 지원금 지급을 시작했습니다. 코로나19 피해에 취약한 소규모 영세 농가의 경영 불안 해

koreapolicyhelper.tistory.com

 

4차 버팀목플러스 지원금 매출증가해도 받을수 있는 방법(+문의처)

영업제한 4차 버팀목 지원금 매출증가해도 받을수 있는 방법 현재 공식적으로 확정된 내용은 영업제한 업체라도 매출이 증가하면 버팀목 플러스 자금 재난지원금 없다 입니다.​대략적으로 나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