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강경화 남편 이일병 충격적인 요트구매에 쓴 돈(+이일병 블로그 주소 미국 재산)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0. 10. 5.
반응형

남편인 이일병 씨가 코로나 19로 특별여행주의보가 내려진 와중에 요트 구입을 목적으로 미국으로 떠났다는 KBS의 단독 보도가 나왔습니다. 아내가 속한 외교부에서 해외여행 자제를 촉구하고 있는 가운데, 수장의 남편이 외유성 여행을 나선 것입니다.

더욱 충격적인건 요투 구매에 사용한 돈은  KBS 보도에 따르면 시가 2억 원 상당이라고 합니다. 이일병씨의 블로그에 따르면 단기적 여행은 아니고 연단위의 장기 여행이라고 합니다.


이일병 씨의 최종 목적지는 뉴욕 주로 확인되었는데, 뉴욕 주는 미국 코로나 19 확산의 진원지였고, 현재도 많은 감염자가 나오는 지역입니다. 이에 대해 이일병씨는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여기처럼 (자가격리가) 엄하지 않고, 특히 외국에서 가는 것은 괜찮다고 한다"며 "어디 가서 어떻게 있겠다는 정도 얘기하는 자발적인 자가격리라 굉장히 엄한 우리의 자가격리와는 다르다"고 해명했습니다.

강경화 장관이 만류하지 않았냐는 질문에는 둘 다 어른이고, 어른인 내가 결정한 것인데 부인이 무슨 상관이냐''' 는 식의 대답을 했습니다.


현재 미국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특별여행주의보가 발령되어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연기하거나 취소하고, 심지어 철수까지도 권고하는 조치입니다. 미국으로 가기 전인 6월에는 요트사러 그리스 가려고 아테네로 가는 비행기표를 예매했다가 여행금지조치가 풀리지 않은것을 알게되자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황당한 것은, 특별여행주의보를 발령하는 주무부처가 이일병 교수의 부인인 강경화가 장관으로 있는 대한민국 외교부라는 것입니다.


당연하지만 코로나 확산때문에 정부에서 명절 고향 방문까지 자제할 것을 당부한 상황인데, 특별여행주의보를 발령하는 주무부처인 외교부의 장관 남편이 긴요한 일도 아니고 단순히 놀러가기 위해, 그것도 고가의 요트 구입을 위해 해외로 출국한다는 점에서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2020년 10월 4일 강경화 장관이 외교부 실·국장급 간부들과의 회의 자리에서 입장을 밝혔습니다. 강경화 장관은 사전 배우자의 여행 계획을 알고 있었고 이를 만류하였지만 배우자가 독단적으로 여행을 갔으며 이에대해 송구스럽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한 국민들께서 해외여행 등 외부활동을 자제하시는 가운데 이런 일이 있어 경위를 떠나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송구스럽다고 말하면서도 끝끝내 남편 이 교수에게 귀국을 요청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불과 한 달 전에 정부의 방역 정책에 협조하지 않는 고집스러운 사람들에겐 공권력을 동원할 수 밖에 없다고 설명한 것과 너무나 대비되는 행보에 여당 내에서도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자신들은 해도 되고 국민은 하면안된다.... 참 해도해도 너무한다고 생각됩니다.

앞서 강 장관은 지난 3월 정기재산변동에서 배우자가 2500만원 상당의 세일링 요트를 보유하고 있다고 신고했습니다.

한편 논란이되자 이일병씨 블로그는 바로 비공개로 전환됐습니다.

이일병씨 블로그 주소입니다.

blog.daum.net/cool2848

 

일병 씨의 행복 여행

 

blog.daum.net

 

 

 

곽윤기 가짜사나이2기 싸움설(+눈빛 나이 결혼 도박 심석희 사주 로건 인스타 사칭)

피지컬 갤러리의 가짜사나이 2기 '100시간 극한의 특수부대 훈련을 경험한다'는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로 자리잡았습니다. 10월 1일 업로드 된 영상은 조회수 851만회를 기�

koreapolicyhelper.tistory.com

 

 

2020한가위대기획대한민국어게인나훈아 다시보기-바로가기(추석특집, 풀버전 무료보기)

2020한가위대기획대한민국어게인나훈아 시보기-바로가기(추석특집, 풀버전 무료보기> 맨아래로 내리시면 링크 있습니다.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나훈아가 역대급 �

koreapolicyhelper.tistory.com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절세 방법 (+계산방법 면제조건 중과세 일시적 신고)

1가구 2 주택 양도소득세 절세 방법 (+계산방법 면제 조건 중과세 일시적 신고) 최근 12·16 부동산 대책이 발표되면서, 다주택자뿐만 아니라 1 주택자 또는 일시적 2 주택자에 대한 요건이 한

koreapolicyhelper.tistory.com

 

 

2020 트롯 어워즈 재방송 다시보기 생중계 실시간-바로가기 (송가인 임영웅)

‘한국 대중음악 100년, 트로트 100년’을 기념한 대축제가 펼쳐집니다. 추석 당일인 10월 1일 밤 8시부터 TV조선을 통해 생방송되는 ’2020 트롯어워즈'다. ‘엘레지의 여왕’ 이미자가 특별 출연해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민영주택 생애최초 특별공급 조건 미혼, 소득기준 (+ 자격대상)

안녕하세요, 살구 뉴스입니다. 정부가 지난 7월 10일 발표한 ‘주택시장 안정 보완대책’의 후속조치로 무주택 실수요자의 내집 마련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청약제도를 개선했는데요. 이에 따라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