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정리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바로가기(홈페이지)

by 그것이 알고싶다(그것을 알려드림) 2021. 2. 17.
반응형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바로가기(홈페이지)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4차 재난지원금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업종에 선별 지급하기로 방침을 정한 가운데 그 규모가 최소 12조원이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는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가경정(추경) 예산안을 3월 초순 제출하고 국회를 통과하면 곧바로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인데요. 또한 자영업자의 손실보상을 위한 법제화 방안도 4월까지 마련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역대 최고 금액이 예상되는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등 조금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4차 재난지원금 지원자격(대상)

 

피해 계층을 두텁게 지원하고 이전 재난지원금 지원 사각지대에 있던 계층도 추가 지원하겠다는 방침인데요. 아직 정확히 밝혀진 바 없지만 가장 유력한건 연매출 10억 이하의 소상공인에게만 4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또한, 노점상과 플랫폼노동자 등도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이 돼야 한다는 게 여당 입장입니다.

이와 관련한 민주당 정일영 의원 질의에 홍 부총리는 "지원 사각지대를 이번에 어디까지 커버할지 면밀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이전과 같이 소상공인이라도 해당되지 않은 업종은 동일하게 진행될 예정이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제외대상

 

- 사행성, 전문직종, 보험.금융관련업종 등등

- 휴.폐업 소상공인 및 매출액이없는 사실상 휴폐업

- 비영리기업,법인,답체 등등

-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무등록 사업자

 

2. 4차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현재 지원 대상과 금액을 정하는 일은 간단치 않다고 합니다. 재원은 한정됐는데 피해 업종에 대한 두터운 지원에 방점을 두면 수혜 대상을 압축할 수밖에 없고, 대상자를 늘리다 보면 지급액이 줄어들 수 있어서인데요. 더 두텁고 넓게 지원하려면 국채 발행을 늘려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14일 기자간담회에서 4차 재난지원금과 관련 "3차 대유행 피해 복구를 신속히 지원하기 위해 맞춤형 피해지원부터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전 국민 지원에 대해서는 "내수 진작용 지원은 코로나 진정 상황을 보며 논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차 지원금 그 이상, 혹은 그 정도의 금액이 지원될 예정이며 이전 재난지원금은 최대 300만원의 보상을 해주었습니다.

 

모든 업종에 100만원을 지급 한 후 피해를 많이 본 집합제한 업종은 추가 백만원, 금지업종은 추가 이백만원을 지급했는데요. 따라서 최대 300만원의 지원금을 받았으며, 이보다 많아지게 되면 최대 400~500만원의 4차 재난지원금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선별지급이 확정될 경우,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번거로운 신청이 아닌, 대상자가 되면 직접 문자 통보를 해드리는데요. 문자에 첨부된 링크로 간편하게 온라인 신청을 해주시면 끝입니다.

 

지원 대상에 따라, 기간과 신청방법이 약간씩 다르니 추후 확실한 정보가 나오면 다시 업데이트 해드리겠습니다.

 

4.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일정

여당은 ▶2월 내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하고 ▶3월 중 국회에서 의결한 다음 ▶이르면 3월 말 지급을 시작한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이는 4차 재난지원금은 속도전이라며 3월 안에 지급돼야 효과가 크다고 하는데요. 지원이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일부 여당에서는 4차 재난지원금 속도를 당기는것은 '4.7 재보궐선거용'이라며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정해진건 없지만, 여러당에서 3월안에 지급해야한다는 의견을 좁히고 있는 상황입니다.

 

5. 4차 재난지원금 사용방법

4차 재난지원금은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지역화폐 등으로 보상받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해져있는 사용처, 사용방법 등이 없습니다. 신청하게 되면 본인의 계좌로 들어오기 때문에 피해를 입은 부분에 조금이나마 보태시면 될 것 같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이 선별지급이 될지, 일괄지급이 될지 아직 확실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현재까지는 선별지급이 강력합니다. 코로나 사태가 잠잠해지면 전국민 지급도 언젠가는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4차지원금 신청방법-바로가기(지원대상)

코로나 소상공인 4차지원금 신청방법-바로가기(지원대상)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021년2월 16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매출이 줄어든 모든 소상공인에 4차 소상공인

koreapolicyhelper.tistory.com

 

 

5인이상 집합금지 직계가족 범위 새로운 거리두기 기준(+형제 며느리)

5인이상 집합금지 직계가족 범위 새로운 거리두기 기준(+형제 며느리) 2021년 2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수도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쿠팡 관련주 테마주 TOP 10 총정리 대장주

쿠팡 관련주 테마주 TOP 10 총정리 대장주 국내 온라인 쇼핑몰 업계를 선도하는 쿠팡이 미국 증시 상장을 공식화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쿠팡의 기업가치 평가액이 당초 예상보다 높은 50조원을 넘

koreapolicyhelper.tistory.com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ㅡ바로가기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ㅡ바로가기 더불어민주당이 지자체별 재난지원금 지급 문제와 관련, 이재명 경기지사에게 "자율적으로 판단하되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고려해 시점을 조절하자"는

koreapolicyhelper.tistory.com

 

 

삼쩜삼 환급 최대로 받는법-바로가기(3.3 수수료 후기)

삼쩜삼 환급 최대로 받는법-바로가기(3.3 수수료 후기) 이용자가 몰리면서 삼쩜삼 측은 “죄송합니다. 현재 많은 고객님께서 삼쩜삼에 관심을 갖고 접속해주셔서 서비스 제공이 많이 지연되고

koreapolicyhel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